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사이버펑크 2077 공략

시스템 특성/스킬/특전 임무와 의뢰 해킹 길거리 평판 사이버웨어 장비 세팅의 기본 제작/업그레이드 신화 아이템이란? 아이템 등급 결정
기본 팁 확인해야 할 설정 타임 스킵 빠른 이동 포인트 돈 모으는 방법 더블 점프부터 구매 샤드와 컴퓨터를 확인 추천하는 특전 유용한 퀵핵 데이터베이스를 참고 특전 초기화 아이템 미니맵을 활용 무료 이동 수단 획득처 탄환 수급 방어력 200짜리 사이버웨어 버그를 이용한 제작 경험치 올리기 업적 획득법 정리 가장 빠른 차&바이크 낙하 대미지 받지 않기 한줄 팁 모음
전투 팁 적의 규모 및 시설 파악 다양한 침투 경로 벽을 관통하는 테크 무기 은밀하고 강력한 소음기 리볼버 비살상 무기를 준비 시냅스 가속기를 활용한 은신 플레이 유도탄을 발사하는 스마트 무기
아이템 파워 피스톨 '다잉 나이트' 파워 피스톨 '콩고' 파워 피스톨 '라 칭고나 도라다' 파워 피스톨 '말로리안 암즈 3516' 파워 리볼버 '아크엔젤' 파워 리볼버 '크래시' 테크 피스톨 '애퍼리션' 스마트 피스톨 '스키피' 스마트 피스톨 '겐지로' 스마트 어썰트 라이플 '디바이디드 위 스탠드' 테크 프리시전 라이플 '위도우 메이커' 파워 스나이퍼 라이플 '오버워치' 파워 스나이퍼 라이플 '오'파이브' 파워 샷건 '목스' 파워 서브 머신건 '펜리르' 전설 스마트 서브 머신건 '프로토타입: 신겐 마크 V' 한손 둔기 '코튼마우스' 한손 둔기 '팅커 벨' 양손 둔기 '금도금 야구 방망이' 카타나 '사토리' 카타나 '스칼펠' 카타나 '쓰메토기' 카타나 '진추-마루' 아르마딜로 제작 사양서 영웅 등급 'EMP 수류탄' 전설 등급 '오좁의 코' 전설 맨티스 블레이드 획득처
임무&의뢰 튜토리얼 '태그' 윌슨 '총구를 겨누고' 스마트 무기 선행 임무 'THE GIG' 해피 투게더 '벽감' 예언자 개리 '예언자의 노래' 사이버 사이코 정보 보내는 방법 차가 사라졌어요 델라메인 소생 마법의 책 간단한 1.1만 유로달러 획득 습격 차가운 신기루 버르장머리 고쳐 주기 엔딩 분기별 선택지
연애 라인 주디 알바레스 팬앰 팔머 리버 워드 케리 유로다인 메레디스&조이토이

사이버펑크 2077 공략 - 해킹 마법으로 적을 교란하고 돈을 벌어보자

○ 스캔

스캔은 근처에 있는 위험 요소, 해킹 가능한 오브젝트, 기타 유용한 오브젝트 등을 확인하는 행동이다. 스캐너를 활성화하면 위험 요소는 빨간색, 해킹 가능한 오브젝트는 녹색, 기타 유용한 오브젝트는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다.

그리고 스캔 중에 적이나 오브젝트에 마우스 휠 버튼(PC 기준)을 클릭하면 태그를 표시할 수 있고, 태그가 표시된 적이나 오브젝트는 스캐너를 꺼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은신 플레이 중에는 적을 발견할 때마다 태그 표시를 해서 위치를 계속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스캔을 이용해 적의 정보 파악 및 퀵해킹 준비

▲ 스캔 중에 태그 표시한 적들의 위치는 스캔을 꺼도 보인다.


○ 퀵해킹

스캔 중에 해킹이 가능한 오브젝트를 확인하면 퀵해킹 인터페이스가 활성화된다. 퀵해킹에는 적들의 위치를 일정 시간 동안 보여주는 '핑', 상대의 시선을 유도하는 '적 교란', 카메라의 제어권을 가져오는 '카메라 제어' 등이 있으며, 나중에 더 다양한 퀵해킹을 이용할 수도 있다. 초반에 진행하는 해킹 튜토리얼에서는 적을 교란한 이후 은신해서 암살하거나 카메라 제어를 통해 적의 규모나 시설을 파악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다만, 퀵해킹을 이용하려면 일정량의 램을 소모해야 한다. 사이버웨어에 장착한 운영체제와 지능 특성에 포함된 특전 트리에 따라 램의 최대치와 회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퀵해킹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지능 특성에 투자하길 추천한다.

▲ 스캔 중에 왼쪽에 있는 퀵핵을 선택해 퀵해킹을 시도할 수 있다. 카메라 제어를 통해 적의 시설 파악 중

▲ 오브젝트에 적 교란 퀵해킹을 사용해 적의 시선을 유도

▲ 적이 다른 곳을 보고 있는 동안 키카드를 훔치는 모습


○ 침투 프로토콜

기본적으로 퀵해킹은 램만 충분하다면 대상에게 바로 적용된다. 그러나 침투 프로토콜은 램 소모량은 0이지만, 특별한 해킹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침투 프로토콜이 활성화되면 왼쪽에는 코드 행렬이, 오른쪽에는 업로드하려는 데몬의 종류와 해당 데몬을 업로드하기 위한 코드 시퀀스가 표시된다. 시퀀스에 맞춰 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데몬이 적이나 오브젝트에 업로드되어 효과를 발휘한다.

코드 행렬에서 코드 입력 순서는 '행-열-행-열' 순으로 반복된다. 시작은 무조건 첫 번째 행에 있는 코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행에서 코드를 하나 활성화하면 해당 코드가 포함된 열에서 다른 코드를 선택하는 식이다.

'버퍼'는 코드를 선택할 수 있는 최대 개수의 제한을 말한다. 버퍼가 4칸이라면 선택할 수 있는 코드도 최대 4개까지라는 뜻이다. 버퍼의 크기는 사이버웨어에 장착한 운영체제에 따라 다르다. 해킹을 원활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운영체제부터 교체하길 추천한다.

초반에는 침투 프로토콜에 퀵핵의 랭 소모량을 줄여주는 'ICE픽' 데몬 효과만 있지만, 지능 특성에서 침투 프로토콜 트리에 있는 특전에 투자하면 다양한 효과를 지닌 데몬을 활용할 수 있다.

▲ 퀵핵 메뉴 중에서 침투 프로토콜을 선택하면 코드를 입력하는 해킹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 운영체제에 장착한 사이버덱의 버퍼 사이즈가 크면 더 많은 코드를 입력할 수 있어 해킹 진행이 수월해진다.


○ 액세스 포인트

액세스 포인트는 해킹을 시도할 수 있는 오브젝트로 스캐너를 활성화하지 않아도 화면과 미니맵에 표시되는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지능 특성 - 침투 프로토콜 트리에 있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라는 특전에 투자하면 액세스 포인트가 자동으로 강조 표시되는 효과가 있다.

액세스 포인트를 찾아 해킹을 시도하면 데이터마이닝 데몬을 업로드해서 돈, 퀵핵 제작 부품, 퀵핵을 획득할 수 있다. 해킹 과정은 침투 프로토콜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일부 액세스 포인트마다 일정량의 지능 레벨을 요구하므로 지능 레벨이 낮으면 해킹하기가 어려워진다.

▲ 지능 레벨을 요구하는 액세스 포인트, 해킹하면 퀵핵 제작 부품과 돈을 획득할 수 있다.

▲ 액세스 포인트 해킹 예시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