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6 '슬럼의 태양'

챕터 6에서는 클라우드와 아발란치 멤버가 5번 마황로로 이동하는 과정을 다룬다. 챕터 6에 등장하는 적들은 대부분 냉기와 번개 속성에 약하므로 마테리아 세팅 시 냉기, 번개 마법은 꼭 챙기는 것이 좋다.

또한, 챕터 5의 보스였던 '더스트 도저'를 처치하고 획득한 티파의 무기인 '메탈 너클'도 강화해서 사용하길 추천한다. 메탈 너클은 기본 무기였던 '레더 글러브'와 비교하면 마법 공격력은 낮으나 물리 공격력은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다. 물리 속성의 어빌리티를 자주 사용하는 티파에게 유용한 무기다.

▲ 챕터 5에서 더스트 도저를 처치하고 획득한 티파의 무기 메탈 너클을 사용하길 추천


챕터 시작 후 앞으로 이동하다 보면 잠긴 문이 나타난다. 이 문을 열기 위해서는 제어실에서 문을 조작해야 하지만, 전력이 부족해 제어실을 이용할 수 없다. 전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슬럼의 태양'이라고 불리는 라이트를 꺼야 한다.

제어실을 확인해 메인 스토리가 갱신되면 목표 지점을 찾아가 라이트를 끌 수 있다. 이후 잠겨있던 문으로 돌아가 다시 조작하면 문이 열린다. 문을 넘어간 후부터는 꾸준히 몬스터와 싸울 일이 생기니 미리 정비를 마치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 잠긴 문을 열기 위해서는 슬럼의 태양이라는 라이트를 꺼서 전력을 회복해야 한다

▲ 맵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해 라이트를 끄면 잠긴 문을 열 수 있다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플레이트 하층의 남동쪽 끝에 있는 다리 건너편에 파란색 마테리아가 보인다. 마테리아를 획득하기 위해 건너려 하면 다리가 끊겨서 당장은 갈 수가 없다. 나중에 마테리아가 있는 장소로 갈 방법이 생기니 지금은 무시해도 좋다.

또한, 목표 지점으로 가는 도중에 대형 팬으로 인해 강한 바람이 부는 통로를 지나게 된다. 여기서 대형 팬 내부에 있는 빨간색 마테리아를 볼 수 있지만, 이 마테리아 역시 당장은 획득할 수 없다. 위치만 기억해두고 나중에 다시 찾으러 가야 한다.

▲ 다리가 끊겨서 당장은 획득할 수 없는 파란색 마테리아

▲ 대형 팬 내부에 있는 빨간색 마테리아도 나중에 획득할 방법이 생긴다



대형 팬이 작동하는 통로까지 지나가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메인 리프트가 보인다. 다만, 메인 리프트 역시 전력이 부족해서 조작할 수 없으니 3개의 라이트를 꺼서 전력을 확보해야 한다.

라이트는 1번, 2번, 3번 순서대로 끄러 이동하면 된다. 플레이트 상층에 있는 1번, 2번 라이트를 찾아 끄고 나면 메인 리프트 동쪽에 있는 작은 리프트를 통해 3번 라이트로 갈 수 있다. 다만, 1번 라이트를 끈 후부터는 보안 시스템이 부활해 기계 속성의 적들이 등장하니 바레트의 원거리 공격과 번개 마법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3번 라이트 근처에 있는 상자에는 마법 방어력을 높여주고, 2개의 마테리아를 장착할 수 있는 '매지컬 팔찌'가 있으니 잊지말고 챙겨두자.

▲ 플레이트 중층의 구조, 메인 리프트에서 시작해 1~3번 라이트를 모두 꺼야 한다

▲ 플레이트 상층의 구조

▲ 1번 라이트를 끈 후에 부활한 기계 속성의 적들은 바레트의 원거리 공격이나 번개 마법을 활용해 처치


2번 라이트를 끈 후, 3번 라이트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다 보면 '모그리 메달'이 들어있는 상자 옆에 아래로 내려가는 사다리가 보인다.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초반에 봤던 파란색 마테리아(속성 마테리아)가 있는 장소로 이어진다.

이곳에서는 챕터 5에서 먼저 만났었던 '퀸슈트라이크' 2마리와 전투를 치른다. 퀸슈트라이크는 얼음 속성에 취약하고, 일정 대미지를 주면 히트 상태가 된다는 특징이 있으니 이를 참고해 처치하길 바란다.

전투가 끝나고 속성 마테리아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려면 상하로 움직이는 다리를 조작해야 한다. 이때, 이 다리를 최대한 아래로 내리면 다리 위에 있던 MP 증가 마테리아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다리를 정상적으로 연결해 속성 마테리아까지 확보하고, 다시 3번 라이트를 향해 이동하면 된다.

▲ 플레이트 하층 남동쪽의 구조, 유용한 마테리아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 움직이는 다리를 최대한 아래로 내리면 다리 위에 있던 MP 증가 마테리아도 획득 가능



'속성 마테리아'는 특이하게도 혼자서는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 마테리아다. 장비에 굵은 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곳에 조합 가능한 마테리아와 함께 장착해야 그때부터 효과를 발휘하며, 다른 파란색 마테리아 역시 이와 같은 방법으로만 효과를 발휘한다.

속성 마테리아의 경우 화염, 냉기, 번개, 바람 등 4개의 마테리아와 조합할 수 있다. 해당 마테리아와 조합하면 무기에는 추가 속성 공격 효과를, 방어구에 조합하면 추가 속성 내성을 획득한다. 예를 들어 무기에 속성+번개 속성 마테리아와 조합하면 번개에 약한 기계 속성 적들과 싸울 때 유용하다.

▲ 속성 마테리아는 다른 마테리아와 조합했을 때 효과를 발휘한다


3번 라이트로 가는 길에는 움직이는 다리를 상하좌우로 조작하는 구간이 존재한다. 여기서 다리를 최대한 오른쪽 위로 조작하면 선반 위에 올려져 있는 신라 박스를 모두 떨어트릴 수 있다. 신라 박스에는 엘릭서를 포함해 유용한 아이템이 많으니 모두 파괴하고나서 다시 다리를 조작해 3번 라이트로 이동하자.

그리고 3번 라이트 근처에는 앞서 언급했던 매지컬 팔찌가 있으니 잊지말고 챙기길 바란다. 3번 라이트까지 끄고 나면 전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는 메인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전력을 확보했다고 바로 메인 리프트를 이용하지 말고 메인 리프트 옆에 있는 작은 리프트를 이용해 서쪽으로 이동하자. 메인 리프트 서쪽에는 대형 팬 내부로 가는 길이 존재하고, 여기서 초코보&모그리 소환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 3번 라이트로 가는 길에 있는 움직이는 다리를 최대한 오른쪽 위로 조작해 신라 박스를 떨어트릴 수 있다

▲ 3번 라이트 근처에 있는 박스를 열어 매지컬 팔찌까지 챙기자

▲ 전력을 모두 확보하면 메인 리프트가 아니라 그 옆에 있는 작은 리프트를 이용해 서쪽으로 이동


서쪽으로 이동해 대형 팬의 제어 장치를 조작하면 환기 시스템 점검 모드로 전환되면서 1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1분 안에 적들을 모두 처치하고, 잠금 해제용 단말기 조작까지 마쳐야 소환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퍼스트 레이 2기와 퀸슈트라이크 1마리다. 퍼스트 레이는 높은 곳에 있으므로 바레트의 모아쏘기와 퓨얼 버스트를 활용해 먼저 파괴하고, 이후에 혼자 남은 퀸슈트라이크를 처치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전투뿐만 아니라 잠금 해제용 단말기를 조작하는 것도 시간에 포함되므로 빠르게 행동해야 한다. 만약 1분 안에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으며, 이때는 등장하는 적들이 달라진다.

▲ 바레트의 원거리 공격을 이용해 퍼스트 레이 2기를 먼저 파괴하는 것이 효율적

▲ 1분 안에 모든 적을 처치하고 잠금 해제용 단말기까지 조작해야 한다

▲ 잠금 해제에 성공하면 대형 팬 내부에 있던 초코보&모그리 소환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소환 마테리아까지 획득하고 나면 메인 리프트를 이용해 반대쪽으로 넘어간다. 여기에도 퍼스트 레이, 미사일 런처, 프로토 머신건 등의 기계 속성 적들이 등장하니 번개 마법을 적극 활용해 파괴하는 것이 좋다.

모든 적을 처치하고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면 먼저 잠입해 있던 빅스와 만날 수 있다. 빅스는 하이 포션 3개, 에텔 3개와 함께 바렛트의 무기인 '어설트 건'을 제공한다. 이후 빅스와의 대화가 끝나면 챕터 7로 넘어간다.

▲ 챕터 6을 마지막에 바렛트의 무기인 어설트 건을 획득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