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12 '아발란치의 사투'

챕터 12에서는 신라의 음모를 막기 위한 아발란치의 사투를 다룬다. 챕터 시작 후 앞으로 이동하다 보면 미지/허무의 마물이 길을 막는다. 허무의 마물은 평소에는 대미지를 주기 어렵지만, 주변에 있는 미지의 마물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히트 상태가 되니 이 타이밍에 버스트 게이지를 채워 공략하면 된다.

▲ 미지의 마물을 처치할 때마다 히트 상태가 되는 허무의 마물


마물을 모두 처치하고 다시 나아가면 클라우드가 혼자서 7번가 기둥을 오르기 시작한다. 기둥을 오르는 동안 만나는 적들은 화염에 약한 인간형과 번개에 약한 기계형이다. 1층에서 의자와 자판기를 이용하고 나서 클라우드에게 화염, 번개 마테리아를 장착하길 추천한다.

이번 챕터에서는 '공중병'이라는 새로운 인간형 적이 나타난다. 평소에는 공중에서 계속 총을 쏘며, 주기적으로 돌진해서 공격하는 '프로펠러' 스킬을 사용한다. 프로펠러를 회피하면 일정 시간 히트 상태가 되지만, 생각보다 피하기 어려우니 가드한 이후에 화염 마법으로 처치하는 것이 좋다.

4층에 도착하면 쓰러져 있는 빅스를 만날 수 있다. 빅스와 대화하다 보면 선택지가 하나 나오지만, 무엇을 선택하든 게임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 클라우드에게 화염, 번개 마법을 세팅하고 기둥을 오르자

▲ 이번 챕터에서 새로 등장하는 공중병


클라우드가 기둥 7층까지 오르면 에어리스의 시점으로 변경된다. 에어리스는 7번가 슬럼에 있는 사람들은 대피시키고, 세븐스 헤븐에 혼자 있는 마린을 찾으러 간다. 막힌 길을 우회하면서 세븐스 헤븐에 도착해 마린을 만난 후에는 스토리가 진행되고, 다시 클라우드의 시점으로 돌아온다.

클라우드 시점으로 돌아오면 티파가 파티에 합류한다. 티파에게도 화염, 번개 마테리아를 세팅하고 계속 오르면 된다. 이번 챕터에도 곳곳에 아이템 박스가 존재하지만, 대부분 소모성 아이템이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다만, 12층 기둥 뒤쪽에 있는 '엘릭서' 정도는 챙겨도 나쁘지 않다

14층에는 의자와 자판기가 있으니 여기서 정비하면 된다. 15층 보스전에는 바레트도 합류하니 14층에서 미리 바레트의 무기 강화와 장비 및 마테리아 세팅을 마치는 것이 좋다. 챕터 12 보스전은 레노와 루드가 함께 등장한다. 레노는 약점이 없지만, 루드는 풍속성에 약하니 바람 마법을 준비하길 추천한다.

▲ 에어리스 시점으로 변경되면 세븐스 헤븐에 있는 마린을 찾으러 이동해야 한다

▲ 12층 기둥 뒤쪽에 있는 엘릭서를 챙기고 위로 올라가자

▲ 15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바레트의 무기 강화와 장비 및 마테리아 세팅을 마치자



※ 레노&루드 공략


■ 레노
- 약점 : 없음
- 내성 : 번개(강), 비율 대미지(강)
- 드롭 아이템 : 에텔 터보
- 레어 드롭 아이템 : 없음
- 훔치기 가능 아이템 : 위저드 브레스
- 주요 특징 : 마법 공격과 뇌속성 공격으로는 버스트 게이지를 채우기 어렵다.

■ 루드
- 약점 : 바람
- 내성 : 화염(약), 비율 대미지(강)
- 드롭 아이템 : 메가 포션
- 레어 드롭 아이템 : 없음
- 훔치기 가능 아이템 : 메가 포션
- 주요 특징 : 풍속성 공격으로 버스트 게이지를 채우기 쉽다.

- 패턴 소개
1 페이즈 : 처음에는 레노 혼자만 등장한다. 전투 시작과 함께 사용하는 '플래시 스위프'는 빠르게 접근하면서 지나간 자리에 번개 광선을 남긴다. 플래시 스위프를 사용한 이후에는 높은 확률로 띄우기 공격을 사용하고, 공중 공격 스킬인 '에어리얼 러시'로 이어진다.

띄우기 공격을 막아내면 에어리얼 러시를 사용하지 않으니 레노가 가까이 다가오면 가드하고 있는 것이 안전하다. 레노의 스킬 대부분은 클라우드의 가드 카운터가 가능하지만, 광역 번개 공격인 '라이트닝 붐'과 원거리 공격 스킬인 '턱스 광선'은 반격할 수 없으니 어설트 모드로 가드해야 한다.

▲ 플래시 스위프 이후에는 높은 확률로 띄우기 공격을 사용하니 가드하고 있는 것이 안전

▲ 광역 번개 공격인 라이트닝 붐은 반격할 수 없는 스킬이니 가드해야 한다


2 페이즈 : 레노의 HP를 60%까지 깎으면 잠시 전장에서 이탈하고, 루드가 탄 헬기가 나타나 폭격을 시작한다. 폭격 이후에는 다시 레노가 등장해 다시 전투가 시작된다. 이후에도 헬기가 꾸준히 나타나 공격하니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바레트로 대응하는 것이 좋다.

다시 등장한 레노는 주기적으로 '피라미드'라는 스킬을 사용해 캐릭터 한 명을 전투불능 상태로 만든다. 피라미드는 다른 캐릭터로 공격해 파괴할 수 있으니 대미지가 높은 어빌리티나 마법으로 피라미드부터 공격하자. 이후 레노의 HP를 40%까지, 헬기의 HP를 50%까지 깎으면 헬기가 추락하고, 루드가 전장에 합류한다.

▲ 피라미드를 파괴해 전투불능 상태가 된 아군을 구출

▲ 하늘에 떠 있는 헬기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바레트로 대응


3 페이즈 : 레노와 루드가 동시에 등장하면서 전투가 복잡해진다. 3 페이즈에서는 둘을 한 번에 상대하기보다는 어느 정도의 피해는 감수하면서 한 명만 집중 공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레노에게는 클라우드의 가드 카운터, 루드에게는 바람 마법을 사용해 히트 상태를 유도하자.

어느 쪽이든 히트 상태를 유도했다면 클라우드의 '버스트 슬래시', 티파의 '백플립', 바레트의 '퓨얼 버스트'로 모두 활용해 빠르게 버스트시켜서 처치하자. 이후 남은 적은 여유를 가지고 마무리하면 된다. 만약 전투 중에 소환 게이지가 충전됐다면 소환수까지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히트 상태인 적에게 버스트 슬래시, 백플립, 퓨얼 버스트를 총동원해서 버스트 상태로 만들자

▲ 둘 중 하나만 처치하면 남은 적은 여유를 가지고 마무리할 수 있다





보스전을 마무리하고 나면 스토리가 진행된 후에 7번가 기둥에서 탈출하는 이벤트가 시작된다. 시간이 30초만 주어지지만, 근처에 있는 티파에게 다가가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다. 이후 다같이 와이어를 타고 탈출하면 장면과 함께 챕터 12가 마무리된다.

▲ 주저앉아 있는 티파에게 다가가기만 하면 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