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18 '운명의 특이점'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파트 1'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챕터 18은 바이크 게임으로 시작된다. 챕터 4에서 진행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한 웨이브가 끝날 때마다 레드 XIII이 클라우드를 회복시켜준다.

도중에 챕터 17에서 봤었던 '모스 슬래셔'도 따라온다. 모스 슬래셔가 흉부에 붙은 회전날로 공격할 때 가드하면 일정 시간 경직시킬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 공략하는 것이 좋다. 이후 등장하는 적을 더 처치하다 보면 바이크 게임의 보스가 등장한다.

▲ 바이크 게임은 챕터 4에서 진행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 모스 슬래셔의 회전날 공격을 가드하면 일정 시간 경직시킬 수 있다


※ 바이크 게임 보스 공략


- 패턴 소개
1 페이즈 : 보스의 본체에 대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양쪽에 있는 6개의 바퀴를 먼저 파괴해 버스트시켜야 한다. 버스트 상태에서 공격하면 대미지 배율이 계속 상승하며, 상승한 배율은 보스를 처치할 때까지 유지된다.

버스트 상태가 끝나면 주변에 화염 방사 공격을 하므로 잠시 옆이나 뒤로 빠져 있어야 한다. 이후 바퀴 4개가 재생되며, 이를 다시 파괴하기를 반복한다. 다만, 바퀴 옆에 붙어 있으면 보스가 바퀴를 들었다가 내리찍어 공격하니 브레이크와 액셀을 이용해 반대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 보스가 바퀴를 들면 브레이크와 액셀을 이용해 반대쪽으로 이동해서 공격

▲ 버스트 상태가 끝나면 주변에 화염 방사 공격을 하므로 잠시 옆이나 뒤로 빠져 회피


2 페이즈 : HP가 70% 정도 되면 보스가 빠르게 달려 나간 후에 전기 트랩을 뿌리는 패턴이 추가된다. 좌우로 움직이면서 트랩을 피하는 동시에 액셀을 이용해 거리를 좁혀야 한다. 따라잡으면 다시 바퀴를 파괴해 버스트시켜 대미지를 주자.

▲ 전기 트랩을 피하면서 액셀로 거리를 좁혀야 한다


3 페이즈 : HP가 25% 정도 남으면 전기 트랩을 뿌리는 도중에 뒤로 붉은 구체를 발사하는 패턴도 추가된다. 중앙에 있다가 붉은 구체에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거리를 좁혀 보스의 옆에 붙으면 옆으로 레이저를 발사해 공격한다. 당황하지 말고 바퀴 내려찍기 공격을 회피하듯이 브레이크와 액셀을 이용해 반대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이를 반복하다 보면 보스를 처치할 수 있다.

▲ 전기 트랩을 뿌리는 도중에 붉은 구체를 발사하는 패턴도 추가되니 주의

▲ 옆으로 가면 레이저를 발사해 공격하니 브레이크 액셀을 이용해 반대쪽으로 이동





바이크 게임이 끝나면 근처에 의자와 자판기가 있다. 최종 결전이 시작되면 세피로스와의 전투 직전까지 세팅을 변경할 수 없다. 따라서 캐릭터 4명의 세팅을 모두 점검하고 출발하자. 이후 세피로스를 만나고 벽을 넘으면 필러 프라이코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 벽을 넘기 전에 캐릭터 4명의 세팅을 모두 점검하자



※ 필러 프라이코 공략


매우 거대한 외형을 지닌 '필러 프라이코'는 직접 공격할 수 없다. 대신 계속 등장하는 '필러 로쏘/베르데/잘로'를 처치하면 필러 프라이코에게 대미지가 누적되는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필러와의 전투는 총 5회로 나눠 진행되고, 모든 전투가 끝나면 필러 프라이코를 처치할 수 있다.


※ 필러 로쏘/베르데/잘로 특징

▲ 왼쪽부터 차례대로 필러 로쏘/베르데/잘로

- 약점 : 없음
- 내성(공통) : 침묵(약), 고정/비율 대미지(강)
- 흡수 : 화염(로쏘), 번개(베르데), 바람(잘로)

'필러 로쏘/베르데/잘로'는 약점이 없으며, 각각 화염, 번개, 바람 속성을 흡수하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마법보다는 어빌리티 위주로 공격하는 것이 좋고, 마법을 사용하더라도 흡수하는 속성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 필러 바하무트 특징


- 약점 : 없음
- 내성 : 고정/비율 대미지(강)

'필러 바하무트'는 5차전에서 필러 로쏘/베르데/잘로가 합체해 만들어진다. 약점은 없지만, 속성 내성도 없어서 어떤 마법으로 공격해도 상관없다. 필러 바하무트를 처치하면 다시 필러 로쏘/베르데/잘로로 분리된다.


※ 1~2차전 : 클라우드/티파/바레트 vs 필러 로쏘/베르데/잘로

1~2차전은 3 vs 3으로 싸워서 복잡한 난전으로 진행된다. 검과 체술을 사용하는 로쏘와 베르데는 근중거리, 총을 사용하면 잘로는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형태다. 클라우드의 '반격의 자세'로 이용해 로쏘와 베르데의 근거리 공격을 받아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필러 하나의 HP를 50%까지 깎으면 해당 필러가 사라지니 하나씩 집중 공격하는 것이 좋다. 이후 다른 필러를 공격하다 보면 필러 프라이코가 전투에 개입하면서 다음 전투로 넘어간다.

▲ 필러 하나의 HP를 50%까지 깎으면 해당 필러가 사라지니 하나씩 집중 공격하는 것이 효과적


※ 3차전 : 클라우드/티파/바레트 vs 필러 로쏘

3차전에서는 필러 로쏘만 등장한다. 로쏘가 모드 체인지를 통해 강화되지만, 어빌리티를 집중해 공격하면 생각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다. 클라우드의 '디스오더', 티파의 '라이즈 비트', 바레트의 '마구 쏘기' 등 적을 경직시키기 쉬운 어빌리티가 잘 통하니 적극 활용하자.

HP를 모두 깎으면 버스트되고, 버스트 상태에서 누적된 대미지는 필러 프라이코에게 전달된다. 어빌리티를 집중해서 필러 프라이코의 HP를 1/6가량 깎으면 필러 로쏘가 사라지면서 다음 전투로 넘어간다.

▲ 필러 로쏘가 버스트 상태일 때 누적된 대미지는 필러 프라이코에게 전달된다

▲ 필러 프라이코의 HP를 1/6가량 깎으면 필러 로쏘가 사라진다


※ 4차전 : 클라우드/바레트/레드 XIII vs 필러 베르데/잘로

티파 대신 레드 XIII이 들어오고, 상대는 필러 베르데와 잘로 둘이다. 레드 XIII은 직접 조종할 수 없으니 사실상 2 vs 2라고 생각하면 된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 경직시키기 쉬운 어빌리티 위주로 공격하면 빠르게 공략할 수 있다.

3차전과 마찬가지로 필러를 버스트시킨 후에 공격하면 필러 프라이코에게 대미지가 전달된다. 다만, 필러가 버스트 상태일 때 대미지를 충분히 누적하지 못하면 부활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3차전과 마찬가지로 필러를 버스트시킨 후에 공격하면 필러 프라이코에게 대미지가 전달된다


※ 5차전 : 클라우드/티파/에어리스 vs 필러 로쏘/베르데/잘로 + 필러 바하무트

에어리스가 참전하는 마지막 전투다. 전투를 조금 진행하다 보면 필러들이 합체하면서 '필러 바하무트'가 등장한다. 필러 바하무트는 약점과 속성 내성이 없으니 어떤 마법으로 공격해도 상관없다.

필러 바하무트가 등장하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방어 불가능한 '메가 플레어'라는 스킬을 사용해 큰 대미지를 준다. 따라서 메가 플레어를 사용하기 전에 미리 '범위화-회복'이나 '기도'를 이용해 캐릭터의 HP를 관리해둘 필요가 있다.

필러 바하무트는 HP가 60% 정도 되면 히트 상태가 된다. 이때를 위해 ATB 게이지를 모아놨다가 빠르게 버스트시키는 것이 좋다. 만약 리미트/소환 게이지가 충전됐다면 필러 바하무트에게 사용하길 추천한다.

필러 바하무트를 처치하면 다시 필러 로쏘/베르데/잘로가 등장한다. 다시 필러를 하나씩 버스트시켜서 집중 공격하다 보면 모든 필러가 사라지고, HP가 매우 조금 남은 필러 프라이코가 앞으로 쓰러진다. 쓰러진 필러 프라이코에게 마무리 일격을 가하면 세피로스와의 전투로 이어진다.

▲ 필러 바하무트가 등장하고 시간이 조금 지나면 메가 플레어를 사용하니 미리 HP를 관리

▲ HP가 60% 정도 되면 히트 상태가 되니 이때를 위해 ATB 게이지를 모아두자

▲ 모든 필러를 처치한 이후 앞으로 쓰러지는 필러 프라이코에게 마지막 일격을!






※ 세피로스 공략


- 약점 : 없음
- 내성 : 화염/냉기/번개/바람/마법 대미지(약), 고정 대미지(강)

- 패턴 소개
1 페이즈 : 세피로스와의 전투 직전 컷신에서 □ 버튼은 길게 누르면 메인 메뉴로 들어갈 수 있다. 세피로스를 수월하게 공략하려면 모든 속성의 마법이 필요하니 모든 캐릭터에게 마테리아를 골고루 장착시키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싸우는 클라우드에게 '범위화-회복'을 세팅하면 HP 관리가 용이하다.

세피로스는 돌진해서 공격하는 '동지'와 올려치기 이후 공중에서 내려 베는 '일진'을 주로 사용한다. 동지는 '반격의 자세'로 공격하고, 일진은 방어할 수 없는 공격이니 왼쪽으로 회피하는 것이 좋다. 반격의 자세가 적중하면 일정 시간 히트 상태가 되고, 이때 버스트 슬래시를 사용하면 빠르게 버스트시킬 수 있다.

▲ 동지를 사용하면 반격의 자세로 받아치는 것이 효과적

▲ 공중에서 내려 베는 일진은 왼쪽으로 회피하면 된다


2 페이즈 : HP 80% 이하가 되면 동료 한 명이 파티에 합류하며, 이후 3 페이즈에서도 추가 합류한다. 여기서 합류하는 동료의 순서는 '호감도 순' 혹은 '필러와의 전투에서 많이 조작한 순' 등의 추측이 오가고 있다.

2 페이즈에서는 세피로스가 검기를 날리거나 마법으로도 공격하지만, 전투 진행 자체는 1 페이즈와 비슷하게 흘러간다. 동지는 반격의 자세로 받아치고, 일진은 왼쪽으로 회피하길 반복하다 보면 2 페이즈도 무난하게 공략할 수 있다. 만약 2 페이즈에서 리미트 게이지가 충전되더라도 3 페이즈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2 페이즈부터는 세피로스가 마법도 사용한다


3 페이즈 : HP 60% 이하가 되면 마지막 동료가 합류하며, 세피로스는 특정 속성으로 강화된다. 강화된 이후에는 반격의 자세로 히트 상태를 유도할 수 없다. 대신 강화된 속성의 반대 속성 마법으로 계속 공격하다 보면 히트 상태를 유도할 수 있다. (화염↔냉기 / 번개↔바람)

히트 상태가 됐다면 그동안 모아 놓은 ATB/리미트 게이지를 총동원해서 버스트시키고 최대한 대미지를 누적시키자. 이후 HP가 15% 정도 되면 마지막 4 페이즈가 시작된다.

▲ 3 페이즈에서는 세피로스가 특정 속성으로 강화된다

▲ 강화된 속성의 반대 속성 마법으로 공격하다 보면 히트 상태를 유도할 수 있다


4 페이즈 : HP 15% 이하가 되면 세피로스가 끌어들이는 효과가 있는 폭발 스킬 '섀도 플레어'를 광역으로 사용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칼을 바닥에 던져서 범위 안에 있는 캐릭터의 HP를 1로 만드는 '매정한 천사'도 사용하니 언제든 회복할 준비를 해야 한다.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세피로스는 '운명의 선고'를 카운트한다. 카운트가 끝나기 전에 세피로스를 처치하지 못하면 패배하니 일종의 타임어택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4 페이즈에서는 모든 수단을 활용해 세피로스를 빨리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피로스까지 처치했다면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파트 1의 대단원이 마무리된다.

▲ 매정한 천사는 범위 안에 있는 캐릭터의 HP를 1로 만드니 바로 회복시켜야 한다

▲ 운명의 선고 카운트가 끝나기 전에 세피로스를 처치해야 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