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오리와 도깨비불 공략

공략 가이드라인 정령 조각 정령 조각 세팅 추천 보조 퀘스트 주요 이벤트 정령 레이스

오리와 도깨비불 - 보스전 및 탈출 이벤트 공략

'오리와 도깨비불(이하 '도깨비불')'은 전작인 '오리와 눈먼 숲(이하 '눈먼 숲')'과 비교하면 전투 요소가 강화됐다. 눈먼 숲의 경우 퍼즐 요소와 탈출 이벤트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도깨비불에서는 전투 요소 강화에 따라 보스전도 존재한다. 그래서 도깨비불을 플레이하다 보면 급박한 상황에서 탈출하는 이벤트와 함께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를 모두 즐길 수 있다.

그러나 도깨비불의 탈출 이벤트와 보스전의 난이도는 눈먼 숲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특히, 도깨비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보스전은 새로운 전투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 입장에서는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만약 탈출 이벤트와 보스전에서 막혀 헤매고 있다면 공략법을 숙지하고 다시 도전하길 추천한다.




▣ 보스전 및 탈출 이벤트 공략

1. 쿠올록의 동굴 뿔 딱정벌레 보스전

- 보스의 뒤를 공격해야 피해를 줄 수 있다.
- 보스가 점프하는 타이밍에 맞춰 돌진을 사용해 반대편으로 빠져나가서 공격하면 된다.
- 보스의 돌진 공격은 마지막에 점프로 이어지니 벽 근처에서 기다리다가 점프하는 타이밍에 빠져나가자.



2. 물샘 탈출 이벤트

- 물샘터에서 정령의 빛 2,200개로 '삼단 점프' 정령 조각을 미리 구매했다면 더 수월하게 탈출할 수 있다.
- 마지막 큰 물레방아 구간은 쳐내기를 연속으로 빠르게 사용해야 하는 구간이므로 집중이 필요하다.



3. 바우어의 영토 탈출 이벤트

- 너무 빠르게 달리면 앞에서 나오는 방해 패턴에 대응하기 어려우니 속도를 어느 정도 조절하는 것이 좋다.
- 쿠로의 깃털로 상승 기류를 타고 이동하는 구간이 꾸준히 등장하니 높이 조절도 중요하다.



4. 곰팡이숲 깊은터 모라 보스전

- 모라의 머리를 공격해야 피해를 줄 수 있다.
- 모라가 내뿜는 발사체에 쳐내기를 사용해 모라의 머리를 맞추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체력 75%일 때 오른쪽의 벽이 부숴지고, 중앙에 올가미를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추가된다.
- 체력 50%일 때 중앙에 쳐내기 오브젝트가 추가되면서 탈출 이벤트로 전환되어 다른 맵으로 이동한다.
- 체력 25%일 때 맵을 어둡게 만드니 섬광을 사용해서 빛을 밝혀야 한다.



5. 루마 큰못 쿠올록 보스전

- 쿠올록과의 추격전으로 시작하니 빠르게 도망가야 한다.
- 물속에서는 헤엄치며 돌진을 적극 활용해야 수월하게 빠져나갈 수 있다.
- 보스가 공중에 떠 있는 형태라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스킬을 세팅하는 것이 좋다.
- 히트박스가 큰 편이라 정령의 별을 강화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쿠올록이 내뿜는 발사체에 쳐내기를 사용해 쿠올록을 맞추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먹물 같은 검은 발사체에는 쳐내기를 사용할 수 없으니 피해야 한다.
- 체력 50%일 때 맵 아래에 물이 차오르며, 헤엄치며 돌진을 활용해 쿠올록에게 접근할 수 있다.



6. 먹이터 탈출 이벤트

- 칼날소리가 다른 방향을 볼 때마다 다음 안전 장소까지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 시작 지점을 제외한 안전 장소는 3곳이며, 마지막에는 돌개바람 벌판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7. 칼바람 옛터 탈출 이벤트

- 모든 탈출 이벤트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으니 집중이 필요하다.
- 모래로 막힌 곳과 모래 뭉치가 있는 곳은 모두 파고들기를 이용해 빠르게 빠져나가야 하는 구간이다.
- 길이 막힌 곳에 도달하면 아래에 있는 모래에 파고들어 기다리다가 길이 열리면 다시 탈출해야 한다.
- 파고들기와 올가미를 번갈아 사용해야 하는 구간이 있으니 단축키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8. 버드나무 끝자리 버들돌 보스전

- 버드나무 끝자리 가장 왼쪽 위에 있는 소름 돋는 심장을 지키는 보스다.
- 주변을 감싸는 돌을 파괴한 이후 중앙에 있는 핵을 공격해야 피해를 줄 수 있다.
- 회전하는 레이저는 포탈이나 충전 점프를 이용해 회피하면 된다.
- 주변을 감싸던 돌을 퍼뜨려 공격할 때 핵이 무방비 상태가 되니 이때를 노려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9. 칼날소리 최종 보스전

-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공격하며, 공격 속도가 빠른 편이라 어떤 패턴으로 공격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
- 칼날소리가 보이지 않는 곳으로 사라졌을 때, 바닥이 빛나면 그 자리에 내려찍기를 사용하니 빠르게 회피
- 칼날소리가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을 때 높은 확률로 광역 포효 공격을 시도하니 거리 유지가 중요
- 칼날소리가 배경에 보였다가 돌진하는 공격 패턴은 충전 점프를 활용해 피하는 것이 좋다.
- 칼날소리가 발사하는 다수의 발사체를 쳐내기로 받아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체력 75%일 때 탈출 이벤트로 이어지며, 돌진과 충전 점프를 적절히 연계해야 수월하게 탈출할 수 있다.
- 체력 25%일 때 바닥이 모두 사라지니 쳐내기, 충전 점프, 쿠로의 깃털을 활용해 계속 날아다녀야 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