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천수의 사쿠나히메 공략

농사 가이드 농사 입문 가이드 농사 가이드 : 겨울 농사 가이드 : 봄, 여름 농사 가이드 : 가을
팁 모음 병충해 가이드 사냥터 가이드 한줄 팁 모음

천수의 사쿠나히메 공략 - 사냥터 가이드 (파밍 가이드)

밤에 사냥 시 오니의 공격력과 체력이 낮보다 높아지지만, 사냥 소재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소재들은 비료 생성 시 고효율의 성능을 보여주고 각종 무기, 방어구의 소재가 되기 때문에 꾸준히 밤 사냥에 나가서 아래 소재를 모으길 추천한다.



土 (집 근처)

집 근처는 난이도가 낮아 3~4년 차 농사부터 달의 협토를 파밍할 수 있다. 달의 협토는 독성을 낮춰 소금과 같이 사용하면 염해를 최대한 억제할 수 있으며, 초반에 유용한 무기인 '풍어의 정'의 제작 소재로 사용된다.

- 날돌 고개 : 채집 포인트는 적지만, 달의 협토를 파밍 하기 좋은 맵이다.
- 만아동 : 달의 협토를 파밍 하기 좋은 맵이다. 철광석도 노릴 수 있다.
- 요괴가지의 뱃속 : 맵이 복잡하고 오니 분포도 낮아 초반에 있는 채집 포인트 2개만 훑고 나오길 추천한다.
- 지양의 동굴 : 채집 지역, 각종 식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극 초반 소금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다.
- 한줄동굴 : 여러 식재료와 무기 소재를 얻을 수 있지만, 달의 협토 파밍엔 맞지 않는 지역이다.



木 (숲)

맺어짐의 매화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지역이고 중간 보스급 오니를 빠르게 파밍할 수 있는 지역이다.

- 강수의 연못 : 흑사슴 모피와 맺어짐의 매화를 파밍 하기 최적화된 장소다.
- 결실의 요 : 채집 지역, 봄에 채집 시 차를 얻을 수 있다.
- 대도목의 숲 : 3번 지역으로 이동 후 2번 지역으로 역행하면, 바로 흰꿩의 깃털을 파밍할 수 있다.
- 뛸버섯의 숲 : 양질의 떡갈나무를 구하기 쉽지만, 맵이 상당히 복잡하다.
- 토서의 언덕 : 토끼 고기와 여러 식물을 파밍할 수 있지만, 맺어짐의 매화 수급률이 낮다.





水 (계곡)

특유의 맵기믹 때문에 파밍 장소로는 적합하지 않은 지역이 많다. 단, 겨울에 입장하면 몇몇 채광 포인트에서 얼음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지역이다. 얼음은 하루 동안 식재료의 유통기한을 늘려주고, 청수보다 한 단계 위의 소재인 명수로 변한다.

- 거품의 퇴적지 : 청수를 파밍할 수 있으며, 채광 포인트에서 비취가 높은 확률로 나온다.
- 수혹의 계곡 : 120초 답사 루트를 안다면 한 두번쯤 가볼 만하지만, 파밍에 적합하지 않은 지역이다.
- 안개 낀 산등성이 : 맵이 매우 복잡하고 오니와 채집 포인트 분포도가 적어 비추천하는 지역이다.
- 폭주의 호수 : 물갈래의 물방울을 파밍 하기 좋지만, 고스팩을 요구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청정 폭포 : 채집 지역, 청수와 각종 물고기를 얻을 수 있다. 겨울에 올 경우 얼음을 채집할 수 있다.
- 히노에 천수협 : 맵이 매우 복잡하여 비추천하지만, 4번 지역에서 청수 3개를 확정적으로 파밍 하는 포인트가 있다.



火 (화산)

채광 포인트에서 흑요석을 얻을 수 있고 방충 효과를 지닌 야도리비의 눈알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는 지역이다. 황탕 폭포와 죽음의 길 두 곳에서 효율적으로 파밍할 수 있으나, 죽음의 길에서 파밍이 가장 효율이 좋다.

- 낙석구 : 채광 포인트가 총 3개 있어, 흑요석을 파밍 하기 좋다.
- 독안개의 계곡 : 독안개가 있기 전에 채집 포인트에서 모밀과 각종 식물류만 파밍하길 추천한다.
- 안장길 : 맷돼지 고기 다수와 큰 맷돼지 송곳니를 파밍할 수 있다.
- 적요산 화구 : 맵이 매우 복잡하고 함정이 많아 파밍에 맞지 않는 지역이다.
- 죽음의 길 : 맵이 매우 짧아 야도리비의 눈알과 아시구모의 비병을 파밍의 최고 효율을 자랑한다.
- 포진 고개 : 꿩, 사슴, 맷돼지와 같은 고급 고기류를 파밍 하기 좋은 지역이다.
- 황탕 폭포 : 화 내성 식사를 먹고 가길 추천한다. 죽음의 길보다 약간 효율이 떨어진다.



金 (광산)

게임 후반에 해금되는 金 지역에선 방초에 특화된 성능을 지닌 '마히토츠의 금가루'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천방궁 20~24층에서 더 쉽게 파밍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와 특유의 맵 기믹 때문에 金 지역에서의 '마히토츠의 금가루' 파밍은 기피되고 있다.

- 두더지의 염초굴 : 맵에 있는 지물을 파괴하면, 높은 확률로 각종 비료를 얻을 수 있다.
- 무엄성 : 맵이 매우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아 비추천하는 지역이다.
- 밤굴혈 : 난이도가 굉장히 높고 맵 기믹에 의한 피해가 높아 비추천하는 지역이다.
- 범구대 : 그나마 마히토츠의 금가루를 얻기 쉬운 지역 중 하나다.
- 삼곡륜 : 맵이 단순하고 맷돼지, 사슴, 꿩, 토끼, 참새, 너구리, 곰 등 많은 종류의 고기를 파밍할 수 있는 지역이다.
- 송곳니 갱도 : 난이도가 굉장히 높고 맵 기믹에 의한 피해가 높아 비추천하는 지역이다.
- 타케리비의 비밀 금산 : 채집지역, 채광 포인트에서 금광석을 파밍할 수 있고 지물을 파괴해 각종 비료를 얻을 수 있다.
- 투석담 : 그나마 마히토츠의 금가루를 얻기 쉬운 지역 중 하나다.
- 화포 성곽 : 오니가 다수 나와 고기를 파밍 하긴 좋으나, 난이도가 높고 특유의 맵 기믹 때문에 비추천하는 지역이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