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천수의 사쿠나히메 공략

농사 가이드 농사 입문 가이드 농사 가이드 : 겨울 농사 가이드 : 봄, 여름 농사 가이드 : 가을
팁 모음 병충해 가이드 사냥터 가이드 한줄 팁 모음

천수의 사쿠나히메 공략 - 한줄 팁 모음

○ 거름

- 비료 부족, 과잉을 방지하기 위해 흙의 양분은 항상 5~70%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 방제, 방충, 방초의 특화된 비료는 밤에 뿌리길 추천한다.
- 독성이 5 이하 수치라면 더 방충효과가 탁월하다. 낮은 독성의 비료는 오히려 득이 된다.
- 초반에는 상한식재와 소금 or 마늘 or 고추냉이를 섞어 비료를 만들길 추천한다.
- 삼각형에 있는 - 하나당 10%의 양분이라 생각하면 된다.
- 거름통에 유통기한이 있는 식재를 넣었다 빼면, 식재의 유통기한이 초기화된다. 이른바 똥장고 (버그성 플레이)

○ 농사

- 익충을 논에 풀면 각종 병충해를 억제해 준다.
- 비 오는 날 벼농사 회의를 진행하면 기도가 개방되어 날씨를 조정할 수 있게 된다.
- 3년 차 농사까지는 양을 중시한 농사법과 도정으로 현미를 얻길 추천한다.
- 양쪽 수문을 전부 열어두면 수량은 유지되고 온도만 낮아진다. 단, 내려가는 온도의 한계점이 있다.
- 모내기 진행 시 아날로그 스틱 보다 방향키로 컨트롤하는 게 좀 더 정밀하게 심을 수 있다.
- 모내기 진행 전 반드시 논에 물을 채운 뒤 하길 추천한다.
- 중간 낙수 게이지가 안 보인다면, 물을 전부 빼고 2시간 휴식 후 논에서 점프해서 구분할 수 있다. 점프 시 먼지가 일어나면 중간 낙수가 충분히 완료되었다는 뜻이다.
- 만일, 먼지가 안 보이면 1시간마다 휴식 후 확인한다.
- 도정은 저녁에 하길 추천한다. 기온까지 서늘하면 금상첨화!

▲ 모내기 시 방향키로 컨트롤해야 더 반듯하게 모를 심을 수 있다.


○ 식사

- 초반 식사는 맷돼지 고기를 사용해 힘 상승 버프를 받길 추천한다.
- 저녁밥 메뉴에 따라 거름의 성분이 약간 달라진다.
- 근비 : 국, 수비 : 고기, 엽비 : 야채, 곡물 : 3가지 모두 증가, 마실 것 : 비료 추가재료 상승 값 증가
- 얼음이 있다면, 식재료의 유통기한이 1일 늘어난다. 단, 얼음은 다음 날 명수로 변환된다.

▲ 식사를 한 종류로 통일 시켜 비료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 전투

- 초반에는 '몸통후려치기'를 주로 활용해 오니끼리 충돌 시켜 큰 대미지를 주는 전투 방식을 추천한다.
- 중반부에 배우는 '비연'이란 전투기술은 이동과 공격력 뭐하나 빠지지 않는 최고의 전투 기술 중 하나다.
- '비연' 사용 시 오니에게 적중하면 추가로 2회 더 사용이 가능하다.
- '비연' 사용 시 날개옷도 사용이 가능해 가기 힘든 위치에도 쉽게 갈 수 있게 해준다.
- 후반부에 배우는 '잉어 오르기'란 전투기술은 레벨이 오를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최고의 전투 기술 중 하나다.
- 잉어 오르기가 적중하면 중형 오니도 에어본 상태에 빠져 공중 콤보를 이어나가기 쉬워진다.


▲ 전투 기술 중 가장 OP라 불리우는 비연과 잉어오르기


○ 채집

- 동료 채집 시 타우에몬 : 랜덤, 미르테 : 식재, 킨타 : 광물, 유이 : 옷감, 카이마루 : 거름으로 구분된다.
- 초반에는 카이마루 위주로 채집 보내길 추천한다.
-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최대 4인까지 채집에 보낼 수 있다.
- 단, 채집 보내는 동안 집에 NPC가 사라져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XX의 가루, 묘약은 누구를 보내던 얻을 수 있다.
- 채집 시간이 길수록 아이템을 얻을 확률과 종류, 양이 늘어난다.

○ 묘약

- 수일의 묘약은 벼열병, 키다리병, 줄무늬잎마름병, 그을음병, 집단고사, 반점미를 치료해준다.
- 전지의 묘약은 과잉생장, 염해를 치료해준다.
- 장성의 묘약은 도장, 도복을 치료해준다.

○ 스포일러

※ 스포일러 주의!
- 서쪽 요새 탐사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화산이 폭발해 1년 농사가 그대로 스킵 되니 반드시 겨울이나 수확 후에 클리어하길 추천한다.
- 서쪽 요새 탐사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전 흙의 양분을 50% 이하로 유지해놓길 추천한다.
- 金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마히토츠의 금가루는 천방궁 21~25층에서 얻는 게 더 쉽고 효율적이다.
- 축제 진행 시 2년이란 시간이 그대로 스킵 되니 겨울에 진행하길 추천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