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공략

가이드 전투 시스템 친밀 대화 / 곁잠 이벤트
팁과 노하우 신성술 해방 EX 스킬 해방 유용한 팁 모음 야생장미 채집 정리
아이템 파밍 북제국 보물상자 남제국 보물상자 서제국 보물상자 동제국 보물상자 신수 퀘스트
레이드 입문자 가이드 영겁학 구명탑 버려지고 잊힌 낙원 정적의 얼음 감옥 결정의 마굴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레이드 - 영겁학 구명탑

'영겁학 구명탑'은 4가지 레이드 던전 중 탐색과 전투 난이도가 가장 낮은 편에 속한다. 가장 처음 조우하는 보스를 처치하면 명중률과 HP를 올려주는 DEX와 VIT 스탯이 붙은 장비를 얻을 수 있어서, 레이드에 입문하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파밍 레이드 던전이다.

영겁학 구명탑은 고대연구원의 열쇠를 얻을 수 있는 1번 구역, 제어동 열쇠를 얻을 수 있는 2번 구역, 그리고 최종 보스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3번 구역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레이드 던전 입문 유저라면 1번 구역에서 '창휘의 목걸이'만 얻는 걸 목표로 한다. 그 후 입구로 돌아가 재도전하는 식으로 창휘의 목걸이를 여러 개 파밍해 본인과 동료 NPC에게 착용 시켜 명중을 160 이상 확보하길 추천한다.




▣ 영겁학 구명탑 - 1번 구역

1. 《푸른 손톱》의 천둥살쾡이 - 창휘의 목걸이

입구 지점에서 직진해 오른쪽을 바라보면 1번 구역으로 입장할 수 있는 길이 보인다. 쭉 따라 걸어가면 문이 있고 그 너머에 1번째 보스인 《푸른 손톱》의 천둥살쾡이가 있다. 보스를 처치하면 창휘의 목걸이를 보상으로 주는 보물상자의 봉인이 풀린다.

▲ 오른쪽 통로로 먼저 진행하자


▲ 입구 오른쪽의 길을 따라가면 첫 번째 보스가 있다.

▲ 창휘의 목걸이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2. 《영겁》의 시공수 - 고위연구원의 열쇠 (필수 공략 보스 A)

보물상자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이동하면 필수 공략 보스와 만날 수 있는 문이 있다. 문을 열고 앞에 보이는 조작판을 조사해 장벽을 해제하면 《영겁》의 시공수와 전투할 수 있다. 보스를 처치하면 3번 구역 입장에 필요한 '고위연구원의 열쇠'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보물상자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이동하면 문이 있다.

▲ 장벽을 해제하면 보스와 전투를 할 수 있다.

▲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고위연구원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3. 보물상자 A

전투 후 장벽을 나와 왼쪽의 계단으로 진행하면 '관통수(Lv.39, 40)' 3마리가 보물상자 앞에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보물상자 A의 봉인이 풀린다. 보상으로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결정'을 얻을 수 있다.

▲ 보스 처치 후 왼쪽에 있는 계단으로 진행하자

▲ 보물상자 앞에 있는 관통수 3마리를 처치하면 봉인이 풀린다.

▲ 보물상자 A는 무기/방어구 강화에 필요한 결정을 드롭한다.


4. 수호자

보물상자를 열고 계속 길을 따라 진행하다 보면 주변을 배회하고 있는 '수호자(Lv.70)'와 조우한다. 수호자는 공략에 필수적인 보스 몬스터가 아니다. 하지만 처치 시 최종 보스의 레벨을 낮추는 기믹이 있어 레이드 던전 클리어가 더 수월해지니 스펙에 여유가 있다면 처치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수호자를 처치하면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드롭하고 최종 보스의 레벨을 낮춰준다.

▲ 최종 보스 레벨 기믹 예시





▣ 영겁학 구명탑 - 2번 구역

5. 《상냥한 날개짓》의 활력여왕벌

1번 구역에서 나와 오른쪽에 보이는 길을 따라 진행하면 2번 구역에 입성한다. 길 끝에 있는 문을 열면 여신상이 있다. 가까이 다가가 조사하면 'Lv.70 《상냥한 날개짓》의 활력여왕벌'이 등장한다.

이 보스는 레이드 던전 공략에 있어서 필수로 전투해야 하는 보스는 아니다. 하지만 사용 시 드롭 아이템을 +1 상태로 만들어주는 '벌꿀포도빵'의 제작에 필요한 벌꿀을 3개 드롭하기 때문에, 여유가 있는 유저라면 사냥하는 걸 추천한다.

▲ 1번 구역에서 나와 길을 따라 진행하면 2번 구역으로 갈 수 있다.

▲ 길 끝에 있는 수상한 여신상을 조사해보면...

▲ 강력한 보스가 나타난다!


6. 보물상자 B, C

여신상이 있던 방의 오른쪽 내리막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몬스터 4마리가 보인다. 이들을 모두 처치하면 뒤편에 있는 방 안에서 보물상자 B의 봉인이 풀린다. 보상으로 일반 몬스터의 전리품을 랜덤하게 1가지 얻을 수 있다.

옆방엔 '활력벌(Lv.50~53)' 3마리가 있고 이들을 처치하면 그 방에 있는 보물상자 C의 봉인이 풀린다. 보상으로 3개의 애드온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 길을 따라 내려온 후에 보이는 방문 뒤에 보물상자 B가 있다.

▲ 여러 일반 몬스터의 전리품을 드롭한다.

▲ 방 안의 3마리를 처치하면 보물상자 C의 봉인이 풀린다.

▲ 애드온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7. 《육괴》의 파멸주 - 창휘의 외투

보물상자 C 방에서 나와 오른쪽을 바라보면 《육괴》의 파멸주가 있는 문이 보인다. 크게 주의할 점이 있는 보스는 아니나 HP가 Lv.70의 보스들과 비슷하여 전투 시간이 꽤 소모될 수 있다. 레이드 던전 공략에 있어 필수적인 보스는 아니니 굳이 전투할 필요는 없다. 창휘의 외투가 필요하거나 레이드 던전 내 모든 요소를 클리어하고 싶은 유저만 전투하길 추천한다.

보상으로 얻는 '창휘의 외투'는 VIT와 최대 HP를 동시에 높여줘 착용 시 HP를 최소 1만~3만 이상 올려주는 장비다. 리즈벳, 유지오와 같은 탱커 계열 동료에게 착용시키는 걸 추천한다.

▲ 일단 오른쪽 문을 먼저 들어가자

▲ 식인 꽃 형태의 보스, HP가 높으니 전투 제한 시간을 염두에 두고 전투에 임하자

▲ 보스 처치 후 방을 둘러보면 보물상자가 있다.

▲ 창휘의 외투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8. 《요염한 매력》의 도깨비불 여우 - 제어동 열쇠 (필수 공략 보스 B)

창휘의 외투를 얻고 나와 오른쪽 통로로 진행하면 필수 공략 보스인 《요염한 매력》의 도깨비불 여우와 전투를 할 수 있다. 뿔에 힘이 모이는 타이밍만 조심해서 공격하면 어렵지 않은 보스다. 처치하면 보상으로 3번 구역 입장에 필요한 '제어동의 열쇠'를 얻는다.


▲ 창휘의 외투를 얻고 오른쪽 통로로 가면 필수 공략 보스 B와 전투할 수 있다.

▲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제어동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영겁학 구명탑 - 3번 구역

9. 《혼염》의 총명도마뱀 - 구명의 옷/창인황의 갑옷

2번 구역을 나와 계단 위에 있는 3번 구역으로 향하는 문을 조사하면 '열쇠 2개를 사용하여 문을 열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만일 《영겁》의 시공수, 《요염한 매력》의 도깨비불 여우 중 처치하지 않은 적이 있다면 입장할 수 없다.

3번 구역은 3갈래 길로 이루어져 있는데 왼쪽은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Lv.70 《혼염》의 총명도마뱀, 오른쪽은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Lv.65 《명아》의 인광거미, 가운데는 최종 보스로 가는 2번째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다.

왼쪽 Lv.70 《혼염》의 총명도마뱀은 최종 보스보다 높은 HP를 가지고 있고 공격력 또한 강력하다. 특히 '창염의 숨결'이란 브레스 공격은 넓은 범위를 부채꼴로 휩쓸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파티원이 전멸할 수 있으니 시전할 때 보스의 측면이나 후면으로 이동해야 한다. 보스를 처치하면 방어구 종류 2개 중 1개를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다.

▲ 열쇠 2개가 있어야 3번 구역에 입장할 수 있다.

▲ 3번 구역은 3갈래 길! 먼저 왼쪽으로 진행하자

▲ 브레스 공격에 파티원이 한 번에 휩쓸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구명의 옷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 창인황의 갑옷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9. 《명아》의 인광거미 - 구명의 장갑

3번 구역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명아》의 인광거미와 전투한다. 보스를 처치하면 문 뒤에 있는 구명의 장갑을 보상으로 주는 보물상자의 봉인이 풀린다.


▲ 보스를 처치한 후 문 뒤에서 구명의 장갑을 얻을 수 있다.

▲ 구명의 장갑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9. 《얼음 화염》의 창인황 (최종 보스)

기본 Lv.85, 수호자를 처치할 경우 Lv.77까지 낮아지는 것이 확인됐다. 레이드 던전 최종 보스 중 최약체 보스지만 여러 스킬과 평타 공격이 약 5천~1만가량 대미지를 입히니 무시할만한 상대는 아니다.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 중 가장 주의해야 하는 건 HP가 약 30~40%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하는 '전생의 창염'이다.

보스가 이 스킬을 사용하면 위로 높게 부유하고 맵 중앙으로 낙하한 뒤 HP를 약 250만가량 회복한다. 하지만 약 20초라는 긴 시간 동안 무방비 상태에 빠지기 때문에 활을 주무기로 하는 유저에겐 좋은 공격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해당 스킬 시전 중 HAZARD 상태에 빠지거나 HP가 다하면 발동이 취소된다.

▲ 영겁학 구명탑 레이드 최종 보스인 《얼음 화염》의 창인황

▲ 전생의 창염을 사용하면 HP를 약 250만 포인트 회복한다.

▲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구명의 부적을 얻을 수 있다.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 최종 보스 클리어 보상으로 5가지 보상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 영겁학 구명탑 - 최종 보스 클리어 보상 일람

▲ 구명의 반지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 백야의 단검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 잠든 용의 세검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 종음의 망치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 진계의 검 정보 (옵션 수치나 스킬 여부는 랜덤)


※ 영겁학 구명탑 최단 공략 코스

- 고대 연구원의 열쇠, 제어동의 열쇠 2개의 열쇠를 얻어야 최종 보스 에어리어로 진행이 가능하다.

- 1번 구역에서 《영겁》의 시공수를 처치해 '고대 연구원의 열쇠'를 획득

- 2번 구역에서 《요염한 매력》의 도깨비불 여우를 처치해 '제어동의 열쇠'를 획득

- 3번 구역으로 이동해 최종 보스 에어리어에서 《얼음 화염》의 창인황 처치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