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Skul: The Hero Slayer 공략 모음

공략 기본 팁 아이템 각인 세트 NPC 정리 이벤트 맵의 종류

NPC를 구출할수록 강해진다! 스컬 NPC 정리


▣ 마왕성 NPC

○ 마녀

튜토리얼 진행 시 해금되는 NPC. 지금까지 모은 마석을 사용해 스컬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다. 특성 트리는 두개골, 뼈, 영혼 등 세 가지로 나뉘며, 트리별로 이전 특성을 최소 1레벨은 습득해야 다음 특성을 습득할 수 있다. 플레이 도중에 새 게임을 시작해도 마석은 계속 누적되니 특성부여는 자유롭게 해도 좋다.

※ 특성부여 효과 정리

1) 두개골
- 골수 이식(최대 10Lv) : 마법공격력이 레벨당 6%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 신속한 탈골(최대 10Lv) : 교대 쿨타임이 레벨당 4%씩 40%까지 감소합니다.
- 영양 공급(최대 2Lv) : 밸런스 타입 스컬의 스킬 쿨다운 속도가 30 / 60% 증가합니다.
- 외골격 강화(최대 2Lv) : 교대 시 1초간 10 / 20만큼의 방어막이 생성됩니다. 방어막이 파괴되지 않으면 교대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2) 뼈
- 통뼈(최대 10Lv) : 물리공격력이 레벨당 4%씩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 골절상 면역(최대 10Lv) : 최대 체력이 레벨당 5씩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 육중한 뼈대(최대 2Lv) : 파워 타입 스컬의 받는 데미지가 10 / 20% 감소합니다.
- 재조립(최대 2Lv) : 사망 시 30 / 60%의 체력으로 최대 1회 부활합니다.

3) 영혼
- 날카로운 정신(최대 10Lv) : 치명타 확률이 레벨당 1%씩 최대 10%까지 증가합니다.
- 선조의 의지(최대 10Lv) : 정수의 쿨타임이 레벨당 4%씩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 영혼가속(최대 2Lv) : 스피드 타입 스컬의 공격속도가 10 / 20%, 이동속도가 5 / 10% 증가합니다.
- 고대 연금술(최대 2Lv) : 두루마리의 아이템 파괴 시 등급에 따라 최대 421 / 842골드를 획득합니다.


▲ 마석을 모아 마녀를 통해 특성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


○ 인호족 사냥꾼

1스테이지 진행 중에 구출 시 해금되는 NPC. 일반~레어 등급의 스컬 중 하나를 무작위로 준다. 첫 번째는 무료로 주며, 다시 말을 걸면 마석 10개를 주고 추가 스컬을 받을 수 있다. 2개의 스컬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사용해도 좋고, 둘 다 분해해서 뼛조각을 모아도 좋다. 다만, 각성을 통해서만 습득 가능한 레어 등급의 스컬은 나오지 않는다.

[바로가기] 일반~레어 등급 스컬 DB 리스트

▲ 인호족 사냥꾼을 통해 일반~레어 등급의 스컬을 획득


○ 오우거 보부상

2스테이지 진행 중에 구출 시 해금되는 NPC. 일반~레어 등급의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준다. 첫 번째는 무료로 주며, 다시 말을 걸면 마석 10개를 주고 추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이템은 최대 9개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오우거 보부상이 주는 2개를 가지고 가면 된다.

아이템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메뉴에서 새 게임을 통해 다시 아이템을 받는 방법도 있다. 여기서 소모한 마석은 복구되지 않지만, 마석 소모량이 적으니 큰 문제는 없다. 대부분은 일반 등급의 아이템만 나오므로 초반 골드 수급에 유용한 '칼레온 계급장'이 나오면 진행하길 추천한다.

[바로가기] 일반~레어 등급 아이템 DB 리스트

▲ 오우거 보부상을 통해 을 통해 일반~레어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


○ 악마 드루이드

3스테이지 진행 중에 구출 시 해금되는 NPC. 드루이드 자체는 대화만 가능한 NPC이며, 그 왼쪽에 있는 성배에 말을 걸면 7가지 버프 중 하나가 무작위로 부여된다. 해당 버프는 5분 동안 유지되며, 버프 종류에 따라 초반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 특성부여 효과 정리

1) 빨강 : 교대 시 잠시동안 공격속도 증가
2) 주황 : 맵 입장 시 잠시동안 물리공격력 및 마법공격력 증가
3) 노랑 : 적 처치 시 잠시동안 획득 골드량 증가
4) 초록 : 대시 후 이동속도 증가
5) 파랑 : 스킬로 적 처치 시 스킬 쿨타임 감소
6) 남색 : 방어막 획득
7) 보라 : 적 처치 시 체력 회복


▲ 악마 드루이드 옆에 있는 성배에 말을 걸어야 버프를 획득한다.


○ 데스나이트

4스테이지 진행 중에 구출 시 해금되는 NPC. 데스나이트가 요구하는 만큼의 마석을 소모해 마왕성을 고칠 수 있다. 마석은 단계별로 1,500 / 5,000 / 20,000 / 100,000개가 필요하다. 마왕성을 최종 단계까지 수리하면 '마왕성 수복 작전'이라는 도전 과제가 해금된다. 이외에는 별다른 효과가 없으니 마녀를 통해 모든 특성을 습득한 이후부터 마왕성을 수리하길 추천한다.

▲ 마왕성 수리는 도전 과제를 위한 과정이니 마녀에게서 특성을 모두 습득한 이후에 진행하길 추천



▣ 필드 NPC

○ 아라크네

스테이지별로 용사나 보스를 클리어한 이후 다음 방에서 만날 수 있는 NPC. 뼛조각을 소모해 현재 필드에 나와 있는 스컬을 각성 시켜 등급을 높여준다. 각성 시 필요한 뼛조각은 일반 10개, 레어 30개, 유니크 100개이며, 뼛조각만 충분하다면 연속으로 각성할 수도 있다. 다만, 기본으로 주어지는 스컬(리틀본)과 레전더리 등급의 스컬, 콜라보를 통해 추가된 죄수는 각성이 불가능하다.

▲ 스컬을 분해해서 모은 뼛조각을 아라크네에게 주면 각성할 수 있다.


○ 하피 검사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화하면 뼛조각 25개를 고정으로 획득한다. 뼛조각이 부족한 초반에 만나면 매우 큰 도움이 된다.

▲ 뼛조각 25개를 고정으로 주는 하피 검사, 초반에 만날수록 큰 도움이 된다.


○ 안개의 대변자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화하면 해당 게임이 끝날 때까지 영구적으로 적용되는 버프 중 하나가 부여된다. 버프의 종류는 물리공격력 증폭, 마법공격력 증폭,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속도 증가, 최대 체력 증가 등이 있다.

▲ 해당 게임이 끝날 때까지 무작위 버프 중 하나를 영구적으로 부여하는 안개의 대변자


○ 작은 바람 & 사자의 검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화하면 일정량의 골드를 소모해 무작위 등급의 아이템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마녀를 통해 '고대 연금술' 특성을 2레벨까지 습득했다면 자기에게 필요 없는 아이템이 나오더라도 분해해서 손해를 줄일 수 있으니 일단 아이템을 뽑아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일정량의 골드를 소모하면 무작위 아이템 1개를 주는 작은 바람 & 사자의 검


○ 남겨진 자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화하면 최대 체력의 10%를 소모해 무작위 등급의 스컬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체력만 충분하다면 뼛조각 수급을 위한 용도로 구출해도 좋지만, 체력이 부족할 때 무의식적으로 구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최대 체력이 10%를 소모하면 무작위 스컬 1개를 주는 남겨진 자


○ 마신전 사제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화하면 일정량의 골드를 소모해 현재 필드에 나와 있는 스컬의 스킬을 무작위로 교체할 수 있다. 스킬 교체는 골드만 충분하다면 계속 시도할 수 있지만, 반복할수록 골드 소모량이 늘어난다. 또한, 라이더의 '헬 바이크' 스킬처럼 특정 스컬이 고정적으로 가지는 스킬까지 교체할 수는 없다.

1.3.0 업데이트 이후 친절한 마신전 사제, 까칠한 마신전 사제, 호들갑 마신전 사제, 이상한 마신전 사제 등 4종으로 늘어나 이전보다 마신전 사제를 만날 확률이 늘어났다. 사제별로 붙어 있는 수식어에 따른 추가 효과는 없다.

▲ 일정량의 골드를 소모해 스킬을 무작위로 교체할 수 있지만, 반복할수록 골드 소모량이 늘어난다.


○ 하플링 소녀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화하면 무작위 회복 아이템 하나를 준다. 하플링 소녀가 주는 회복 아이템의 회복 비율은 15~100%까지 다양하다.

▲ 무작위 회복 아이템을 주는 하플링 소녀


○ 요술 슬라임

감옥에서 풀어주고 대화하면 현재 보유 중인 아이템 중 하나로 변신한다. 훈장 보관함이나 봉인된 검처럼 스택이 존재하는 아이템의 경우 해당 스택까지 똑같이 복사하므로 매우 유용하다. 어떤 아이템으로 변신할지는 무작위로 결정되지만, 아이템이 적은 초반에 요술 슬라임을 만났다면 유용한 아이템 1~2개만 남겨두고 아이템을 복사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보유 중인 아이템 중 하나로 변신하는 요술 슬라임

▲ 보유 중인 아이템 중 거인의 도끼로 변신했다.



▣ 암시장

○ 수집가

무작위 아이템 3개를 판매한다. 재입고를 통해 판매하는 아이템을 모두 교체할 수 있지만, 재입고를 반복할 때마다 소모되는 비용이 늘어난다. 스테이지마다 수집가가 판매하는 아이템의 등급 범위가 달라진다.

※ 스테이지별 아이템 등급 범위

1스테이지 : 일반~레어
2스테이지 : 일반~유니크
3스테이지 : 일반~레전더리
4~5스테이지 : 레어~레전더리


▲ 아이템 3개를 무작위로 판매하며, 재입고를 통해 판매하는 아이템을 교체할 수도 있다.


○ 오우거 요리사

무작위 음식을 판매한다. 음식에 따라 체력 회복량이 다르며, 추가로 2~3개의 맵을 클리어할 때까지 유지되는 버프가 적용된다. 후반으로 갈수록 음식의 가격도 비싸지지만, 체력이 적은 상태라면 아이템/정수보다는 음식부터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체력이 부족할 때 가장 먼저 구매하길 추천하는 음식 아이템


○ 헤드리스

암시장에 일정 확률로 등장하며, 무작위 등급의 스컬을 준다. 다만, 헤드리스가 주는 스컬을 습득하면 현재 필드에 나와 있는 스컬은 헤드리스가 가져간다. 실수로 높은 등급의 스컬을 필드에 꺼낸 상태에서 헤드리스가 주는 스컬을 습득하면 돌려받을 방법이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헤드리스가 주는 스컬을 습득하면 현재 필드에 나와 있는 스컬을 헤드리스가 가져가니 주의


○ 정수 장인

암시장에 일정 확률로 등장하며, 무작위 등급의 정수를 1개 판매하다. 아직 정수가 없거나 효과가 강력한 유니크~레전더리 정수를 판매하고 있다면 아이템보다 먼저 구매하길 추천한다.

▲ 정수는 패시브/액티브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으니 정수 장인이 있다면 먼저 확인하길 추천


○ 도굴꾼

암시장에 일정 확률로 등장하며, 골드 대신 마석을 받고 신규 스컬, 아이템, 정수 스컬을 판매한다. 도굴꾼에게 구매한 스컬, 아이템, 정수는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이나 암시장의 거래 물품으로 등장할 수 있다. 한 번 거래한 물품은 다시 판매하지 않고, 도굴꾼이 판매하는 물품을 모두 구매하면 암시장에 도굴꾼이 등장하지 않는다.

▲ 도굴꾼에게서 구매한 스컬, 아이템, 정수는 클리어 보상이나 암시장의 거래 물품으로 등장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