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게임 공략 챕터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 챕터 2 멍멍이 구출, 항아리의 동굴

메베의 마을로 귀환하면 '모리블린'의 무리가 나타나 '멍멍이'를 납치해갔다는 걸 알게 된다. 울리라의 안내소에서 '모리블린의 아지트'의 위치에 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신비한 숲의 출구에서 북동쪽의 샛길로 진행하면 모리블린의 아지트를 발견할 수 있다.

▲ 챕터 2 지도


▲ 모리블린의 아지트 위치


모리블린의 아지트는 미니던전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보스를 처치하면 멍멍이를 구출할 수 있다.

※ 모리블린 아지트 공략

- 보스 : 모리블린의 우두머리

일반 상태일 때는 보스에게 어떠한 공격도 통하지 않는다. 보스의 패턴은 링크를 향한 돌진과 창을 던지는 원거리 패턴 2개가 있다. 창던지기 공격은 방패로 막을 수 있다. 돌진을 벽으로 유도하여 부딪히게 하면 잠시간 스턴에 걸리며 공격이 가능해진다.

▲ 돌진을 벽으로 잘 유도해주자.

▲ 패턴은 돌진/창던지기 2개 있다.

▲ 돌진 유도에 실패하면 공격할 수 없다.



보스 클리어 후 멍멍이를 구출해주면 잠깐 같이 모험을 할 수 있다. 멍멍이는 적이 근처에 있으면 공격하고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 주기도 한다. 또한 다음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선 멍멍이가 필요하다.

▲ 멍멍이가 있어야 다음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 멍멍이의 공격력은 정말 강력하다.


신비한 숲에서 꼬리리의 열쇠를 습득했던 장소에서 북쪽으로 가면 새로운 지역이 나온다. 동쪽으로 계속 진행하면 '고퐁가 늪'에 도착한다. 늪에 있는 꽃들은 링크의 공격이 통하지 않고, 오직 멍멍이로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구출하지 않았다면 진행이 불가능하다.



▲ 항아리의 동굴 위치


※ 항아리의 동굴 공략

▲ 항아리의 동굴 지도


1. 첫 방은 어둡고 공격할 대상이 없는데, 마법의 가루를 사용해서 불을 켜주면 문이 열린다. 1번에서 모든 적을 처치하면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2. 2번으로 가면 '도플갱어'를 만날 수 있다. 이 몬스터는 공격이 통하지 않고 링크의 움직임을 거울에 비춘 것처럼 따라 한다. 도플갱어와 수평을 유지하고 뒤를 돌아 회전 베기를 사용하면 처치할 수 있고 보상으로 나침반을 얻는다.

3. 3번으로 가서 석상의 부리를 얻는다. 그 후 4번에서 '수정 변환 장치'를 사용해 보물상자에서 작은 열쇠를 얻고 5번에선 하얀 스위치를 눌러 작은 열쇠를 얻는다.

4. 6번에서 도플갱어 2마리를 처치하면 7번 위치에 작은 열쇠가 드롭되니 회수해온다. 8번에서는 가운데 '움직이는 돌'을 가운데로 2개 옮기면 중간 보스에게 갈 수 있는 비밀 통로 입구가 나타난다.

▲ 마법의 가루를 사용해야 길이 열린다.

▲ 뒤를 돌아서 하는 회전 베기 외엔 어떠한 공격도 통하지 않으니 주의


▲ 돌을 가운데로 움직이면 비밀통로가 렬린다.


5. 중간 보스

중간 보스의 패턴은 돌진하며 링크를 붙잡아 던지는 패턴과 폭탄을 던지는 패턴 2가지가 있다. 돌진 패턴은 방어, 점프를 모두 무효화시켜셔 움직여 피해야만 한다. 폭탄은 폭발하면 하트 1칸의 대미지를 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돌진 범위가 넓으니 주의하자.

▲ 폭탄은 큰 대미지를 준다.


6. 중간 보스를 처치한 후 10번에서는 블랙홀이 작동하지 않을 때 보물상자를 열면 지도를 얻을 수 있다.

7. 11번에서는 '부끄'가 나오고 공격이 모두 무효화된다. 공략법으로는 꺼져있는 횃불에 불을 켜주면 부끄를 달아나게 하거나 공격할 수 있다. 2마리를 퇴치하면 보상으로 '파워 팔찌'를 얻을 수 있다. 무거운 바위, 항아리, 해골 등을 던질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8. 수정 변환 장치를 활용해 12번에 있는 오른쪽 보물상자에서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9. 13번에서는 '토끼', '박쥐', '해골 병사'가 있다. 정해진 순서대로 처치해야 '보스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제거 순서는 토끼 -> 박쥐 -> 해골 병사다. 토끼는 공격이 통하지 않고 항아리를 던져야 처치할 수 있다. 그 후 14번에서 모든 적을 처치해 보스방 입구로 진행한다.

▲ 부끄는 불을 무서워한다.

▲ 토끼, 박쥐, 해골 병사 순으로 처치해야 한다.


10. 보스 : 항아리 마왕



1 페이즈 : 화염탄을 8번 날리고 항아리로 숨는다. 화염탄은 한 방향으로 계속 움직이면 회피하기 쉽고 항아리 상태일 때 공격을 하면 항아리 마왕이 스턴에 걸린다. 그때 가까이 다가가 항아리를 들고 벽으로 던지면 항아리에 금이 간다. 총 3번 반복하면 항아리가 깨지고 2페이즈에 돌입한다.

▲ 화염탄만 피하면 되는 1 페이즈


2 페이즈 : 분신을 만들어내 회전하다 유도 성능이 있는 화염구를 날리며 링크를 향해 돌진한다. 화염구는 링크를 따라오다 약 2초면 사라지고 돌진 시 '로크의 깃털'을 사용해 점프 공격을 하면 공격하기 쉽다. 3, 4번 패턴을 반복하면 처치할 수 있다.

▲ 돌진할 때 점프 공격으로 응수해 주자.



항아리 마왕을 처치하고 왼쪽 방으로 들어가면 '고둥의 호른'을 얻을 수 있다.


▲ 다음 던전은 초원에 있는 듯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