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게임 공략 챕터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 챕터 5 유령 성불, 메기의 입

타르타르 고지에서 내려오면 분홍색 유령이 졸졸 따라다니면서 집으로 데려달라고 요청한다. '유령의 집'은 마사의 만에 있으니 '동물 마을'로 연결된 워프 포인트를 이용해 이동 경로를 줄일 수 있다. 유령의 집 근처에 있는 바위를 제거하면 워프 포인트가 생기니 꼭 체크해주자.

집으로 데려다주면 이번엔 무덤으로 데려달라고 요청한다. '유령의 무덤'은 '코호린트 평원'의 남쪽에 있다. 도착하면 유령은 성불하고 핵심 아이템인 '요정의 병'을 보상으로 준다.

▲ 챕터 5 지도

▲ 집에 데려다줄 때까지 유령이 계속 따라온다.

▲ 유령의 집에 도착하기 전에 워프 포인트를 꼭 체크하자.

▲ 챕터 1에서 들렀던 마법 할머니의 집 옆에 무덤이 있다.


유령을 성불시킨 후 마사의 만으로 돌아와 '앵글러의 물갈퀴'를 사용해 메기의 입으로 간다. 입구 왼쪽의 거품이 일어나는 곳에서 B 버튼을 눌러 잠수하면 입장할 수 있게 된다.

▲ 여기서 잠수하면 건너편으로 갈 수 있다.


※ 메기의 입 공략

▲ 메기의 입 지도


복잡한 맵 구조를 지니고 있고 최초로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를 하게 되는 던전이다.

1. 1번으로 진행해 나침반을 얻고 왼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2번으로 간다. 움직이는 돌을 옮겨 가운데로 모으면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2. 3번으로 가 모든 적을 처치하면 석상의 부리를 얻을 수 있다.

3. 4번으로 가면 '마스터 스탈폰'이란 네임드 몬스터와 전투하게 된다. 적이 공격 모션을 취할 때 반격을 하면 무력화 상태에 빠지게 할 수 있다. 그때 폭탄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총 3번 대미지를 주면 도망간다. 마스터 스탈폰과의 모든 전투는 패턴이 동일하다.

4. 5, 6번으로 가서 2, 3차전을 치른 뒤 7번에서 지도를 얻는다. 그 후 2번을 통해 8번으로 간다. 4차전에선 마스터 스탈폰을 처치할 수 있고 '후크샷'을 얻을 수 있다. 보물상자나 움직이는 돌에게 사용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몬스터에게 후크샷을 사용하면 잠시간 스턴 상태로 만들 수 있다.

5. 9번에서 작은 열쇠를 챙기고 10번으로 가 중간 보스에게 도전한다.

▲ 나침반을 먹고 옆의 계단으로 가자.

▲ 움직이는 돌을 가운데로 모으면 작은 열쇠를 보상으로 준다.

▲ 반격하는 게 아니면 공격이 잘 통하지 않는다. 무력화되면 폭탄으로 공격!




▲ 이제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다.


6. 중간 보스

몸을 부르르 떨면 링크를 향해 돌진한다. 눈이 떨릴 경우엔 잠시간 눈을 뜨고 마법 탄을 발사한다. 눈을 감고 있을 땐 공격이 불가능하다. 적이 눈을 뜰 때 후크샷으로 공격하면 스턴 상태로 만들 수 있고 공격이 가능해진다.

▲ 떠는 부위를 잘 구별하자.

▲ 눈을 떴을 때 후크샷으로 스턴!


7. 11번의 깊은 물에서 잠수하면 보스의 열쇠를 얻는 12번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 후 13번으로 가서 마지막 작은 열쇠를 얻는다. 10번의 오른쪽 방을 통해 보스 방으로 갈 수 있다.

▲ 여기서 잠수하면 12번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 후크샷을 사용하면 이동할 수 있다.


8. 보스 : 후커



가운데 꼬리로 계속 회전 공격을 한다. 본체는 4곳의 구멍을 통해 깨물기 공격을 1번 하고 숨기를 반복한다. 전투가 시작되면 1~4번의 안전지대에서 대기하고 반대 방향에서 후커 본체가 공격하기를 기다린다. 적이 공격하면 '후크샷'을 사용한 뒤 분홍색으로 점멸한 부위를 공격한다. 단 눈동자 색이 반전된 개체는 가짜다.

▲ 안전지대에서 후커 본체가 공격하는 걸 기다리자.

▲ 반대편에서 공격하면 재빨리 후크샷으로 공격하자.

▲ 눈동자가 반전된 개체는 가짜다.



후커를 처치하고 위쪽 방으로 들어가면 '폭풍의 마림바'를 얻을 수 있다.


▲ 다음 던전은 신전에 있는 듯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