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게임 공략 챕터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 챕터 6 남쪽 신전, 얼굴의 신전

메기의 입에서 나온 뒤 북동쪽 좁은 샛길로 헤엄치면 남쪽 신전 맵이 나오지만, 진행로의 모든 길목을 동상이 막고 있다. 가까이 다가가 동상을 깨운 뒤 후크샷을 명중 시키면 스턴 상태로 만들어 항아리나 바위처럼 들어 올릴 수 있게 된다. 단 동상과 부딪힐 때마다 하트 2칸의 대미지를 입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챕터 6 지도


▲ 남쪽 신전 진행 방향

▲ 후크샷으로 안전하게 처리하자.


신전으로 들어가면 '신전 기사'와 전투를 하게 된다. 패턴은 거대졸의 2페이즈와 동일하게 점프+지진 공격뿐이지만 오직 회전 베기로만 공격이 가능하다. 신전 기사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페이스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점프를 피하고 회전 베기로 공격하자.


페이스의 열쇠를 얻은 뒤 메베의 마을로 귀환해 활 (980루피)를 구입한다. 루피가 부족하면 상점에서 활을 훔칠 수도 있지만, 상점에 재방문하면 무조건 사망하기 때문에 진 엔딩을 목표로 한다면 훔치는 건 비추천한다.

활을 구한 후 다시 남쪽 신전 쪽으로 귀환한 뒤 동상이 2개 있는 작은 섬으로 올라간다. 왼쪽 동상을 제거하면 얼굴의 신전으로 갈 수 있는 계단이 생긴다.

▲ 꾸준히 루피를 모았다면 1천 루피 정도 있다.

▲ 진 엔딩에 관심이 없다면 한 번쯤 훔쳐보는 것도...

▲ 동상을 깨운 뒤 후크샷을 사용해서 던져버리자.


※ 얼굴의 신전 공략

▲ 얼굴의 신전 지도


중간 보스가 2마리 있는 던전이며 2~3번 왔다 갔다 해야 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초록 모자 마법사는 오직 활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니 화살 개수에 신경을 써야 한다. 서쪽 최상단 방의 퍼즐을 풀면 엔딩 후 콘텐츠인 '급류 타기' 맵으로 갈 수 있다.

1. 1번에선 발판 위에서 후크샷이나 활을 사용해서 수정의 색을 변환할 수 있다. 수정을 붉은색으로 변환시킨 뒤 2번에서 마법사 3마리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지도를 얻을 수 있다. 그 후 3번에서 보물상자에서 석상의 부리를 얻는다.

2. 4번의 보물상자를 열어 나침반을 얻고 거기에 있는 수정을 파란색으로 변환시킨다. 5번의 마법사 2마리를 처치하면 작은 열쇠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3. 열쇠를 얻은 뒤 1번으로 돌아가 수정을 다시 붉은색으로 변환시킨다. 그 후 6번에서 모든 몬스터를 해치우면 비밀 통로가 생긴다.

4. 7번에서 파워풀 팔찌를 얻으면 코끼리 동상도 들어 올릴 수 있게 된다. 던전 입구로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진행해 중간 보스에게 도전한다.

▲ 발판 위에서 수정의 색을 변환시키는 게 이번 던전 공략의 핵심이다.

▲ 마법사는 오직 활로만 처치할 수 있다.

▲ 금 간 부분에 폭탄을 설치하면 비밀방으로 갈 수 있다.

▲ 이젠 저 코끼리 동상도 들어 올릴 수 있다.


5. 중간 보스 A

몬스터의 패턴은 검은 공을 던지고 주우러 가는 것뿐이다. 몬스터와 부딪히거나 던진 공에 맞으면 하트 1칸의 대미지를 입는다. 몬스터가 던진 검은색 공을 먼저 집어서 던져야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몬스터와 피구 한판 승부!


6. 중간 보스 A를 처치한 후 9번에서 왼쪽 코끼리 동상을 들어 올리면 10번과 연결된 비밀 계단이 생긴다. 10번에선 지정된 타일이 모두 사라질 때까지 버티면 작은 열쇠를 보상으로 준다. 11번의 계단은 12번으로 이어져 있다.

▲ 왼쪽 코끼리 동상을 들어 올리면 비밀 계단이 생긴다.

▲ 날아오는 타일을 버텨내면 작은 열쇠를 보상으로 준다.


7. 중간 보스 B

열쇠의 동굴에서 만나봤던 중간 보스와 동일한 개체다.

▲ 몬스터의 스펙도 공략법도 그대로다.


8. 왼쪽 방으로 들어가고 내려가서 보물상자를 열어 작은 열쇠를 얻은 후 다시 13번으로 돌아온다. 이번엔 내려가지 말고 후크샷을 이용해 반대편으로 건너간 뒤 보스의 열쇠를 얻는다.

9. 보스의 열쇠를 얻고 10번으로 되돌아와 밑으로 진행하면 보스 방으로 갈 수 있다.


▲ 귀찮게도 맵을 한 번 더 와야 한다.


10. 보스 : 매트페이스



오직 폭탄으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공격당할 때마다 위치를 바꾸며 공격한다.

1 페이즈 : 방에 있는 붉은색 타일과 항아리를 던진다. 타일이나 항아리가 날라오는 경로에 폭탄이 있으면 폭탄이 튕겨져 나간다. 모든 붉은색 타일과 항아리가 사라지면 2페이즈로 돌입한다.

▲ 타일 유도를 잘해야 공격하기 편하다.


2 페이즈 : 방에 있는 타일에 구멍을 총 10개 생성한다. 10개를 다 만들거나 공격당하면 위치를 옮긴 후 다시 10개의 구멍을 만든다.

▲ 구멍을 조심해서 공격하자.



매트페이스를 처치하고 위쪽 방으로 들어가면 '산호의 트라이앵글'을 얻을 수 있다.


▲ 다음 던전은 산 위에 있는 듯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