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게임 공략 챕터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 챕터 9 만능 렌즈, 성스러운 알 完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성스로운 알'을 공략하기 위해선 만능 렌즈를 얻고 시작해야 한다. 이 아이템은 평소에 보이지 않았던 몬스터나 '마을 도서관'에 있는 비밀의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준다.

▲ 챕터 9 지도


※ 만능 렌즈 공략

1. 우쿠쿠 초원 워프 포인트 기준으로 북동쪽에서 타린과 대화하면 챕터 3에서 얻은 막대기를 벌꿀로 교환한다.

2. 동물 마을의 우물 있는 집으로 들어가서 요리사 곰과 대화하면 벌꿀을 파인애플로 교환한다.

3. 타르타르 산맥에서 조난 당한 파파르와 대화하면 파인애플을 히비스커스로 교환한다.

4. 동물 마을의 1열 3번째 집으로 들어가서 크리스틴과 대화하면 히비스커스를 염소의 편지로 교환한다.

5. 고퐁가 늪 서쪽의 오두막에 들어가서 Dr.라이트와 대화하면 염소의 편지를 빗자루로 교환한다.

6. 동물 마을에서 야호 할머니와 대화하면 빗자루를 낚싯바늘로 교환한다.

7. 메기의 입 남쪽에 있는 다리 밑으로 헤엄친 곳에서 낚시터 주인과 대화하면 낚싯바늘을 목걸이로 교환한다.

8. 메기의 입 북쪽에 있는 인어와 대화하면 목걸이를 인어의 비늘로 교환한다.

9. 동물 마을에서 가장 화려한 집(1열 2번째 집)으로 들어가서 숄 도나비치와 대화하면 마사의 만에 있는 인어상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10. 마사의 만에 있는 인어상을 조사하고 계단을 내려가면 만능 렌즈를 얻을 수 있다.










▲ 만능 렌즈 진행 루트



만능 렌즈를 얻고 메베의 마을의 마을 도서관에서 비밀의 책을 읽는다. 책의 내용은 성스러운 알 내부의 구조다. 개개인의 게임마다 성스로운 알 내부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 게임의 내용을 기록해 둬야 한다.

메베의 마을 광장에서 마린과 대화를 해 '바람의 물고기의 노래'를 얻은 후 타마란치 산의 성스러운 알 앞에서 연주하면 성스러운 알 내부로 입장할 수 있다.

▲ 개개인의 게임마다 비밀의 책의 내용이 다르니 주의!


▲ 마린에게 바람의 물고기의 노래를 배운 후 성스러운 알 앞에서 연주하자.


※ 성스러운 알 공략

대망의 마지막 던전이다. 마을 도서관에서 얻은 내부 구조를 토대로 진행하면 최종 보스인 '악몽의 그림자'와 전투하게 된다.

보스 : 악몽의 그림자



총 6가지 형태로 변신해서 전투한다. 형태마다 통하는 공격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마법의 가루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니 주의!


1 페이즈(졸 형태) : 졸 형태로 변신해 통통 점프하며 링크를 공격한다. 오직 마법의 가루로만 공격할 수 있다.

▲ 가능하면 일직선 상태로 발사하게 유도하자.


2 페이즈(아그님 형태) : 아그님 형태로 변신해 마법탄을 발사한다. 푸른색 마법탄은 방어할 수 없어 회피만 할 수 있다. 붉은색 마법탄을 타이밍 맞춰 공격해 반사한 탄환으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거대꼬리리와 패턴이 동일하기 때문에 어렵진 않다.


3 페이즈(거대꼬리리 형태) : '꼬리리의 동굴' 보스였던 거대꼬리리 형태로 변신한다. 패턴은 본체와 다를 게 없어 꼬리만 공격하면 된다.

▲ 가장 까다로운 가논 형태. 불박쥐를 피해서 회전 베기를 하자.


4 페이즈(가논 형태) : 링크의 숙적인 가논의 형태로 변신한다. 불박쥐를 6마리 소환해 날리고 링크를 향해 삼지창을 던진다. 회전 베기 혹은 대시 공격으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붙어서 싸우면 연속해서 공격당할 확률이 높다.


5 페이즈(라네모라 형태) : 라네모라의 형태로 변신해 고속으로 링크에게 돌진한다. 회전 베기로 공격하는 게 가장 빠른 공략법이다.

▲ 팔이 가운데 올 때 제자리서 점프해야 회피할 수 있다.


6 페이즈(최종 형태) : 최종 형태로 변신한다. 양팔을 링크에게 뻗어 공격하는데 제자리에서 타이밍에 맞춰 '로크의 깃털'을 사용해 점프하면 회피하기 쉽다. 눈을 뜬 순간 화살로 공격할 수 있다.


악몽의 그림자를 처치 후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엔딩을 볼 수 있다. 만일 플레이 중 한 번도 죽지 않고 클리어했다면 엔딩 크레디트 후 추가 영상이 있는 '진 엔딩'을 감상할 수 있다.

▲ 링크의 모험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