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인벤

원신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원신 가이드

※ 공략은 오픈 후 계속 추가 예정입니다.
3.0 업데이트 번개 나무 공략 신비한 스크랩북 10종 위치 신규 성유물에 어울리는 캐릭터와 파티 풀의 신의 눈동자,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루트 히든 업적 7종 물빼고 진입하는 어린 꿈의 조각 비경 그렇군! 이제 알았다! 업적 풀 원소 공명 정리 3.0 패치에서 바뀐 정보들 신규 무기 정보
캐릭터 추천 캐릭터 리세마라 방법 20레벨 돌파 재료 수급 지금까지 출시된 캐릭터 기원 UPDATE 원신 초보자용 종합 가이드(3.2) NEW
2.6 업데이트 실종된 광부 찾기 '돌을 숨긴 자의 말' 업적 흑 뱀 기사 2종 업적 '교활한 토끼의 굴' 업적 '아스팔트 냄새가 나' 업적 '경험에서 비롯된 문장' 업적 '층암거연 광물일지' 업적 '내가 아니면 누가 하리' 업적
2.5 업데이트 마가츠 미타케 나루카미노 미코토 공략
2.4 연하궁 연하궁 기믹과 업적들 [스포] 우인단, 종말번대, 그리고 무녀 겐토 링고, '특별한 점괘' 퀘스트 책 5권 찾기, 용과 뱀의 수집품 히든 섬 3개, 변경의 대연무 연꽃을 먹는 자 히페리온의 애가 다테의 인가장 뱀의 심장 사원 문양 기믹 3종 공략 하쿠엔의 길과 빛과 혈통 히든업적 영원의 입구 표식 5개 심해 용 도마뱀 무리 공략
2.2 업데이트 시리코로산 까마귀 기믹 시리코로산 별과 같은 보주 유령 퀘스트 츠루미섬 7종 석판 공략 시리코로산 횃불 기믹
2.1 업데이트 아마쿠모초 열매, 산호 진주 고독한 바다 괴수 세이라이 번개 추적기(뇌음의 권현, 번개 정령) 세이라이의 옛 보물 세이라이의 옛 추억 월광욕 연못 먼 바다 양치기의 보물 연못 속 저택 비경 오픈 스이게츠 연못의 계전석 퍼즐 와타츠미&세이라이섬 테마리 놀이 네코는 고양이(매일 원석) 해연 섬초 영험기 코마키 점괘 낚시 가이드 어획 획득법 지혜의 해역 비글호 표류기 성실한 키다리 실버 데이비 존스의 보물상자 세이라이마루의 계전석 퍼즐
이나즈마 2.0 이나즈마 돌파 재료 위치 우물 밑에서 탐색하기 18만 모라 보물상자 계전석 활용법 콘다 이야기 재앙신 주상 영원한 약속 쿠죠 병영 신의 눈동자 차경의 저택 비경 오픈 번개 결계 등급 기이한 소라 진렌섬 개 구출(금속 열쇠) 열쇠 3개로 상자 열기 오로바시유사 연퀘 테마리 놀이 위치 공략 뱀신의 머리 지하 개방 방법 번개의 벚나무 치료 이도의 길 무상도의 협곡 검자루 타타라스나 아래쪽 절벽 상자 히로미의 수호 농민의 보물 (오래된 석판) 와시즈 기도 보물상자 타향에서 삼천리의 시작점(쵸지) 일일 자수정 덩이 파밍 루트 일일 코등이 파밍 루트 무인도 순례자 가이드 무사의 숙명, 인간으로서의 조건 재배 방법(하우징 농사) 분실된 문서, 해적의 일지 유적 기계 병사 위치 썩은 육신에 피어난 꽃 (검자루) 더 이상 늙지 않아 (묘비)
1.5 업데이트 나무 위치 정리 장식 도면 판매 장소
1.2 신규 요소 드래곤 스파인 지역 특징 순간 포착(사진기) 신규 비경 입장퀘 '산속의 선물' 설산에서 길을 잃다 부식의 이빨(기이한 이빨) 눈 덮인 나라(오래된 고찰 일지) 아, 신선한 고기! 설원 대답사 설원 재답사 발판 기믹 3개의 함 8개의 비석
나선 비경 비경의 강화 몬스터 나선 비경 7층 시즌 2 연월 비경 9층 시즌 2 연월 비경 10층 시즌 2 연월 비경 11층 시즌 2 연월 비경 12층
시스템 원소 종류와 상성표 캐릭터 강화 조작 및 전투 기본 가이드 탐험/수집/채집 요소 도시 평판 현상 토벌 BGM, 빛나는 결정 위치
원석 수급 모험가 레벨 올리기 한줄 팁 모음 20만 모라 보물상자 무명의 보물 몬드 지역 돌파 재료 위치 리월 지역 돌파 재료 위치 1.1 패치 정리 수정 파밍 이상한 츄츄족
일일 체크리스트 요일별 할 일 리스트 일일 몬스터 파밍 루트 일일 성유물 파밍 루트
퍼즐 요소 불완전한 문자 리월 운래해 바위 토템 5성 요리 레시피 '선도장' 획득법 둔옥릉 오장산 유적 보물 완전한 항마인이 보이는 곳 망서 객잔 석가산 청허포 성법 관문 화청귀장 밀궁
서브 임무 타타우파 협곡 검무덤 보물 귀리 자신의 재능을 소중히 여겨라 시간과 바람 폭풍 후유증 녹화 풍경화 리월의 숨겨진 배 구름 속의 교룡 선인의 흔적을 따라 천주로 가다 댄디의 스피드런 정세의 아홉 기둥 도시별 평판 임무 한줄 정리 야차의 소원
보스 공략 무상의 바람 무상의 뇌전 무상의 바위 무상의 불 무상의 물 얼음 나무 물의 정령 폭염 나무 고대 바위 용 도마뱀 꼭두각시 검귀 영구 장치 진영 뇌음의 권현 황금 늑대왕 심해 용 도마뱀 무리 공략 유적의 뱀 번개 나무 NEW 풍마룡 · 드발린 울프의 영주 안드리우스 우인단 집행관 타르탈리아 야타용왕 우인단 집행관 시뇨라 마가츠 미타케 나루카미노 미코토 공포의 취령 버섯 NEW
▼ 전체보기

원신 공략 - 조작 및 전투 기본 가이드

※ 해당 정보는 PC 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기본적인 조작법 - 튜토리얼을 스킵한 분들을 위한 복습

- WASD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며, Space를 누르면 점프한다. Shift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대시한다. 대시는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적의 공격을 피할 때 활용된다. 대시를 하면서 방향 키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빠르게 달려간다. 달릴 때도 스태미나를 소모한다.

- 높은 곳이나 암벽 등반을 할 때도 방향 키나 Space 키를 누르면 이동할 수 있다. 다만,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올라가는 도중 스태미나 게이지가 0이 되면 아래로 떨어진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캐릭터의 HP가 소모되고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높은 곳에 올라갈 때는 스태미나를 항상 신경쓰자


- 높은 곳에서 아래로 뛰어내릴 때 공중에서 Space를 누르면 바람의 날개를 펴 활공할 수 있다(풍마룡 퀘스트 진행 이후 가능). 활공은 스태미나 게이지를 소모하며, 모두 소모 시 아래로 떨어진다.

- 일정 이상 높이에 뜬 상태서 마우스 좌측 버튼을 누르면 내려찍기 공격이 발동된다. 다만, 평지에서 기본 점프만으로는 내려찍기 공격이 발동되지 않는다.

▲ 내려찍기 공격은 낙하 대미지를 받지 않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 시 공격을 진행한다. 좌측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기술이 시전 된다. 캐릭터에 따라 속성 공격을 포함할 수도 있다.

- E는 캐릭터의 속성 스킬이 시전된다. 대개 쿨타임의 시간이 짧은 편으로, 캐릭터 간 기술을 연계할 때 자주 활용된다.

- Q는 캐릭터의 궁극 스킬이 시전된다. 궁극 스킬을 시전하기 위해서는 원소 속성 구슬을 모아 게이지를 채워야 한다. 속성 구슬은 적을 처치하거나 E 스킬로 적을 공격했을 때 획득할 수 있다. 시전하기가 까다로운 만큼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다.

▲ 적을 공격하거나 처치하면 속성 구슬을 저절로 획득한다


- 엠버 같은 원거리 캐릭터는 R을 누르면 조준 모드가 생성된다. 조준 모드는 공격을 한 이후에도 해제되지 않으며, 대시나 R 키를 다시 누르면 해제할 수 있다.

- 채집이나 전리품 수집을 진행할 때는 F 키를 누르면 된다.

- 캐릭터를 여러 명 얻게되면 1~4 버튼을 눌러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다. 캐릭터를 5명 이상 얻게 되면 ESC - 파티 설정으로 원하는 파티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파티를 구성할 때는 다른 속성의 캐릭터끼리 구성하는 것이 좋다.




▣ 전투 기본 가이드 - 적과 캐릭터의 속성 및 지형지물을 이용하자

약한 적이라면 마우스 좌측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처치가 가능하지만, 동급 레벨이나 그 이상의 적들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속성 및 지형지물을 이용한 전투 방법이 필요하다. 속성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 이것이 ‘원신’ 시스템의 핵심! 원소 종류와 상성표 강의


- 적의 속성과 같은 캐릭터로 공격하지 않는다

만나게 되는 대부분의 적들은 한 가지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색상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적과 같은 속성으로 공격하게 되면 대미지가 아예 안 들어갈 수 있으니 다른 속성으로 공격해야 한다.

▲ 같은 속성으로 공격하면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 속성의 상호 작용을 이용하자

적의 속성과 캐릭터의 속성이 만나면 상호 작용이 발생한다. 얼음과 물이 만나면 '빙결'이 발생하며, 불과 물이 만나면 '증발'효과가 발생하는 식이다. 이런 상호 작용을 이용해 공격을 하면 보다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적의 속성을 이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캐릭터 간 교체를 이용해서도 이런 상호 작용을 유도할 수 있다.

▲ 상호 작용을 이용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지형지물의 속성을 활용하자

전투가 발생하는 지형에서도 속성의 상호 작용을 유도할 수 있다. 풀밭에서 싸울 경우, 불 스킬을 사용하면 '연소' 반응이 일어나 적에게 지속적인 불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물가에서 싸울 경우, 얼음 스킬로 빙결을 유도하거나 번개 스킬로 감전을 유도해 전투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 가장 많이 보게 될 풀-불을 활용한 '연소' 반응


- 지형지물을 이용하자

지형지물의 속성과는 별개로 지형을 이용한 전투법 활용이 필요하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높은 절벽에서 전투가 발생할 경우, 적을 밀쳐내 절벽 아래로 떨어뜨리면 낙하 대미지로 처치할 수 있다. 또한, 적의 원거리 공격이나 스킬을 바위나 기둥 뒤에 숨는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 낙하 대미지는 %로 입기 때문에 강력한 적일수록 유용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