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마스터 쿼츠
※ 마스터 쿼츠 효과는 15레벨 기준입니다.
※ 스포일러 주의
이름 | 속성 | 입수 조건 | 효과 |
---|---|---|---|
브레이브 | 지 | 로이드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H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12% 회복 ② 브레이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50% ③ 자동으로 CP 상승 - 매 턴 CP+5 |
스쿨드 | 지 | 유나 | ① 남은 HP가 많을수록 브레이크 대미지 증가 - 주는 브레이크 대미지 최대+75% ② 전투시작/위기일 때 HP 서서히 회복 - 5턴 HP 15% 회복 ③ 자동으로 HP 회복 - 매 턴 HP 5% 회복 |
이지스 | 지 | 노엘 | ① 적의 공격을 유인 - 전투 중 100% 확률로 발생 ② 마법 공격을 회피 - 발생 확률 30% ③ 전투 시작/위기일 때 절대 반사 - 절대 반사 3회 |
고즈 | 지 | 죠르쥬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100% / 경직 시간 1.5배 ② 브레이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50% ③ 필살률 상승 - 필살률+7% |
탤리즈먼 | 지 | 라피스 | ① 모든 상태이상/능력 저하 무효 - 발생 확률 100% ② 위기일 때 전 능력 상승 - 7턴 UP(대) ③ 자동으로 EP 회복 - 매 턴 EP 15 회복 |
인피니티 | 지 | 밀리엄 | ① 회복 아이템의 효과 상승 - HP/EP 회복량 2.5배(전투 중) ② 자동으로 CP 상승 - 매 턴 CP+7 ③ 회복 아이템의 효과 범위화 - 범위 - 원L |
지오 소피아 | 지 | 토와 | ① 전투 불능 직전에 기사회생 - HP 150% 회복 CP+200(전투 중 3번) ② 전투시작/위기일 때 HP 서서히 회복 - 5턴 HP 15% 회복 ③ 지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안드바리 | 지 | 에피소드 \"백토와 잠자는 꼭두각시\" | ① 공격당할수록 대미지 경감 - 피 대미지 최대 0.5배(3회로 최대 효과) ② 전투시작/위기일 때 DEF/ADF 상승 - 7턴 DEF/ADF UP(대) ③ 자동으로 HP 회복 - 매 턴 HP 5% 회복 |
카논 | 수 | 앨리엇 | ① HP 회복 아츠 효과 상승 - 회복량 4.5배 ② 자동으로 EP 회복 - 매 턴 EP 30 회복 ③ 아츠 범위 상승 - 범위+5 |
바르고 | 수 | 뮤제 | ①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80% ② 공격 아츠로 H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9% 회복 ③ 수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마기우스 | 수 | 셀린 | ① 남은 HP가 적을수록 마법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175% ②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60% ③ 전투 불능 직전에 기사회생 - HP 1% 회복 CP+120(전투 중 1번) |
블루 레오 | 수 | 라우라 | ① 대미지를 받을 때 CP 획득량 상승 - 획득량 5배 ② 필살률 상승 - 필살률+10% ③ S크래프트 사용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에릭실 | 수 | 엘리제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세피스 획득 - 발생 확률 100% ② 위기일 때 전 능력 상승 - 7턴 UP(대) ③ 공격 아츠로 세피스 획득 - 발생 확률 100% |
캐트시 | 수 | 로젤리아 | ① 마법 공격을 흡수 - 발생 확률 40% ②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60% ③ 공격 아츠로 E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0.3% 회복 |
아크디바 | 수 | 비타 | ① 마법 공격을 회피 - 발생 확률 40% ② 공격 아츠로 CP 상승 - 발동할 때마다 CP+21 ③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40% |
메르쿠리우스 | 수 | 125 RP 보상 | ① 약점 마법 속성 아츠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60% ②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60% ③ 자동으로 EP 회복 - 매 턴 EP 15 회복 |
카구츠치 | 화 | 린 | ① 적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하면 CP 상승 - 하나당 CP+24 ② 자동으로 CP 상승 - 매 턴 CP+7 ③ 위기일 때 CP 상승 - CP+200(전투 중 3번) |
레굴루스 | 화 | 랜디 | ① 대미지를 받을 때 CP 획득량 상승 - 획득량 5배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STR 상승 - 7턴 STR UP(대) ③ S크래프트 사용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베오울프 | 화 | 애거트 | ① 공격 아츠로 CP 상승 - 발동할 때마다 CP+30 ② 전투 시작시 전 능력 상승 - 5턴 UP(대) ③ 위기일 때 CP 상승 - CP+200(전투 중 3번) |
슈발리에 | 화 | 렉터 | ① 남은 HP가 적을수록 물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175% ② 필살률 상승 - 필살률+10% ③ 전투 불능 직전에 기사회생 - HP 1% 회복 CP+120(전투 중 1번) |
베가 | 화 | 나디아 | ①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80% ② 공격 아츠로 상태이상 - 발생 확률 80%(효과는 랜덤) ③ 화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모건 | 화 | 엠마 | ① 남은 HP가 적을수록 마법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175%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ATS/ADF 상승 - 7턴 ATS/ADF UP(대) ③ 전투 불능 직전에 기사회생 - HP 1% 회복 CP+120(전투 중 1번) |
레긴레이프 | 화 | 에피소드 \"재회 ~소녀의 우울~\" | ① 필드에서 어설트 게이지 상승 - 1초마다+3% ② 대미지를 받을 때 어설트 게이지 획득량 상승 - 획득량 4배 ③ 자동으로 CP 상승 - 매 턴 CP+5 |
시리우스 | 풍 | 쿠르트 | ① 회피 카운터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300% ② 회피율 상승 - 회피율+10% ③ 전투 시작/위기일 때 심안 - 3턴 심안 |
템페스트 | 풍 | 가이우스 | ① 남은 HP가 적을수록 크리티컬 확률 상승 - 크리티컬 발생 확률 최대+70%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심안 - 5턴 심안 ③ 회피율 상승 - 회피율+7% |
토르 | 풍 | 사라 | ① 능력 저하/상태 이상 적에 주는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70% ②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봉기 - 발생 확률 40% ③ 브레이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35% |
엘 캐논 | 풍 | 올리비에 | ① HP 회복 아츠 효과 상승 - 회복량 4.5배 ② 공격 아츠로 E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0.5% 회복 ③ 풍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쿠사나기 | 풍 | 아리오스 | ① 크리티컬 대미지 상승 - 크리티컬 대미지+120% ② 필살률 상승 - 필살률+10% ③ 회피율 상승 - 회피율+7% |
케루빔 | 풍 | 《C》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E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1.2% 회복 ② 공격 아츠로 CP 상승 - 발동할 때마다 CP+21 ③ 필살률 상승 - 필살률+7% |
타케미카즈치 | 풍 | 에피소드 \"끝없는 검\" | ① 회피할수록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75% (5회로 최대 효과) ② 브레이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50% ③ 회피율 상승 - 회피율+7% |
픽시 | 풍 | 엘리 | ① 공격 아츠로 E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0.5% 회복 ② 공격 아츠로 능력 저하 - 발생 확률 120% (효과는 랜덤) ③ 풍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디바 | 시 | 알티나 | ① 마법 공격을 회피 - 발생 확률 40% ② 공격 아츠로 CP 상승 - 발동할 때마다 CP+21 ③ 브레이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30% |
제파 | 시 | 피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능력 저하 - 발생 확률 150% (효과는 랜덤)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SPD 상승 - 7턴 SPD UP(대) ③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지연 - 지연+4 |
캇체 | 시 | 티오 | ① 마법 공격을 흡수 - 발생 확률 40% ②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60% ③ 시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궁니르 | 시 | 크로우 | ① 크리티컬 대미지 상승 - 크리티컬 대미지+120% ② 필살률 상승 - 필살률+10% ③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40% |
보탄 | 시 | 알제이드 | ① 남은 HP가 많을수록 크리티컬 확률 상승 - 크리티컬 발생 확률 최대+25% ② 자동으로 HP 회복 - 매 턴 HP 9% 회복 ③ 자동으로 CP 상승 - 매 턴 CP+5 |
오보로 | 시 | 샤론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상태 이상 - 발생 확률 50%(효과는 랜덤) ② 공격 아츠로 상태 이상 - 발생 확률 80%(효과는 랜덤) ③ 전투 시작시 스텔스 - 효과 시간 3턴 |
스바루 | 시 | 요슈아 | ① 회피 카운터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300%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SPD 상승 - 7턴 SPD UP(대) ③ 회피율 상승 - 회피율+7% |
알타이르 | 시 | 스윈 | ① 남은 HP가 많을수록 브레이크 대미지 증가 - 주는 브레이크 대미지 최대+75%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SPD 상승 - 7턴 SPD UP(대) ③ 자동으로 HP 회복 - 매 턴 HP 5% 회복 |
뫼비우스 | 공 | 티타 | ① 회복 아이템의 효과 상승 - HP/EP 회복량 2.5배(전투 중) ② 아이템 사정거리 상승 - RNG+10 ③ 회복 아이템의 효과 범위화 - 범위 - 원L |
소피아 | 공 | 알리사 | ① 전투 불능 직전에 기사회생 - HP 150% 회복 CP+200(전투 중 3번)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DEF/ADF 상승 - 7턴 DEF/ADF UP(대) ③ 공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듀나미스 | 공 | 유시스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E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1.2% 회복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STR/ATS 상승 - 7턴 STR/ATS UP(대) ③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40% |
엠블럼 | 공 | 안젤리카 | ① 필드에서 HP/EP/CP가 회복/상승 - 1초마다+3% ② 전투 시작 시 전 능력 상승 - 5턴 UP(대) ③ 드롭 아이템 증가 (장비자만) - 획득 아이템 최대+3. 적을 브레이크, 또는 쓰러뜨렸을 때 발동 |
발할라 | 공 | 오렐리아 | ① 남은 HP가 많을수록 물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 60% ② 적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하면 HP 회복 - 하나당 HP 24% 회복 ③ 회피율 상승 - 회피율+7% |
칼리번 | 공 | 와지 | ① 공격 아츠로 CP 상승 - 발동할 때마다 CP+30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STR/ATS 상승 - 7턴 STR/ATS UP(대) ③ 위기일 때 CP 상승 - CP+200(전투 중 3번) |
솔레유 | 공 | 에스텔 | ① 적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하면 CP 상승 - 하나당 CP+24 ② 자동으로 CP 상승 - 매 턴 CP+7 ③ 자동으로 HP 회복 - 매 턴 HP 5% 회복 |
미스트랄 | 공 | 뒤바리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능력 저하 - 발생 확률 150% (효과는 랜덤)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SPD 상승 - 7턴 SPD UP(대) ③ 필살률 상승 - 필살률+7% |
티타니아 | 환 | 렌 | ① 공격 아츠로 EP 회복 - 주는 대미지의 0.5% 회복 ② 전투 시작/위기일 때 ATS/ADF 상승 - 7턴 ATS/ADF UP(대) ③ 환속성 아츠 발동 후 경직 시간 감소 - 경직 시간 2/5 |
스콜피오 | 환 | 애쉬 | ① 브레이크 상태 적에게 주는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100% ② 남은 HP가 적을수록 브레이크 대미지 상승 - 주는 브레이크 대미지 최대+150% ③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악몽 - 발생 확률 20% |
판도라 | 환 | 토발 | ① 공격 아츠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120% / 소비 EP 1.5배 ② 공격 아츠가 크리티컬 - 발생 확률 60% ③ 아츠 범위 상승 - 범위+5 |
엘더 | 환 | 알핀 | ① 남은 HP가 많을수록 마법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60% ② 자동으로 EP 회복 - 매 턴 EP 30 회복 ③ 자동으로 CP 상승 - 매 턴 CP+5 |
키퍼 | 환 | 마키아스 | ① 남은 HP가 적을수로 대미지 경감 - 받는 대미지 0.75~0.1배 ② 브레이크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50% ③ 위기일 때 CP 상승 - CP+200(전투 중 3번) |
칼레이도 | 환 | 클레어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세피스 획득 - 발생 확률 100% ② 경험치 상승 - 경험치 획득량 2배 ③ 공격 아츠로 세피스 획득 - 발생 확률 100% |
무라쿠모 | 환 | 리샤 | ① 통상 공격/크래프트로 상태 이상 - 발생 확률 50%(효과는 랜덤) ② 회피율 상승 - 회피율+10% ③ 전투 시작시 스텔스 - 효과 시간 3턴 |
얄다바오트 | 환 | 400 RP 보상 | ① 자기 턴마다 대미지 상승 - 주는 대미지 최대+50% (5회로 최대 효과) ② 전투 시작시 전 능력 상승 - 5턴 UP(대) ③ 필살률 상승 - 필살률+7% |
바롤 | 화 | 맥번 | ① 남은 HP가 많을수록 크리티컬 확률 상승 - 크리티컬 발생 확률 최대 25% ② 자동으로 HP 회복 - 매 턴 HP 9% 회복 ③ 전투 불능 직전에 기사회생 - HP 100% 회복 CP+200(전투 중 1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