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메인 로고

콘솔 가이드 페이지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콘텐츠 소개 화석학 개론 일일 한정 콘텐츠 가드닝 A to Z
팁 모음 알쓸신잡! 꿀팁 모음 방문 주민 도감

모든 화석의 종류가 32종? 동물의 숲 화석학 개론

동물의 숲에서는 공룡 화석 외에도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를 지배했던 해양 생물, 대형 포유류 등 여러 종류의 화석을 만나 볼 수 있다.

화석은 단순히 '박물관'의 수집 요소일 뿐 아니라, 벨 벌이 수단부터 인테리어 가구로 쓰는 등 각양각색의 활용법이 존재한다. 이러한 여러 가능성을 지닌 화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 화석을 조합하여 꾸며본 도로 풍경



▣ 동물의 숲 화석학 개론

○ 화석 발굴과 감정

화석은 섬의 랜덤한 장소에서 매일 4개씩 리스폰 된다. 만약 화석을 3개 이하로 발굴하고 넘어갔다면, 다음날 최대 5개까지 리스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획득한 화석은 박물관장 "부엉"에게 감정받을 수 있고, 중복되지 않은 화석을 기증하면 박물관에서 테마별로 멋지게 전시된 모습을 볼 수 있게 된다.

▲ 매일 섬에서 4개의 새로운 화석을 발굴할 수 있다.

▲ 두근두근 화석 가챠의 시간이다.

▲ 와! 공룡의 제왕 티렉스!


○ 화석의 활용법

화석은 주로 박물관에 기증하는 수집 요소 아이템으로 사용된다. 하지만 혼자 화석을 수집할 경우 대략 50~90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므로, 그동안 중복된 화석이 창고를 차지해 처치 곤란에 빠지게 된다. 이럴 때는 '너굴 상점'에 화석을 판매하거나 유저들끼리 교환 혹은 거래하는 식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우선 상점에 판매할 때 감정된 화석은 개당 1~6천 벨까지 다양하며 미 두 번째로 원하는 화석을 얻기 위해 유저와 교환 혹은 거래를 진행한다. 단 거래 시 사용되는 재화는 '벨'이 아니라 '마일 여행권'이 사용된다. 세 번째로 섬 외부에 전시하는 인테리어로 쓰는 것이 가장 대중적인 활용법이다. 일부 유저는 단순하게 원형대로 전시하지 않고 화석들을 제멋대로 결합해 '나만의 공룡'을 창조해낸 뒤 섬의 상징으로 삼기도 한다.

▲ 너굴 상점에서 쏠쏠한 가격으로 매입해주기도 한다.

▲ 포인트를 잘 잡으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

▲ 충격, 기괴, 공포! 공룡을 재창조하여 나만의 심볼로 만들어보자.


○ 한눈에 보는 화석 리스트

- 모든 화석의 종류는 32종
- 모든 화석의 개수는 68개
- 테마관별로 가나다순 정렬

박물관 입구인 1관은 '고대 해양 생물'을 전시 중이고, 2관은 화석의 꽃 '공룡'이 자리를 잡고 있다. 가장 안쪽의 3관은 오스트랄로피테쿠스를 비롯한 선사시대 포유류들을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관람 순서에 따라 시간의 흐름이 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 모든 화석을 기증하는 건, 상당한 시간이 소모된다.

▲ 1관 - 고생대 해양 생물들을 전시

▲ 2관 - 주로 중생대의 공룡들을 전시

▲ 3관 - 신생대와 선사시대의 고대 포유류들을 전시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