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콘텐츠 소개 화석학 개론 일일 한정 콘텐츠 가드닝 A to Z
팁 모음 알쓸신잡! 꿀팁 모음 방문 주민 도감

모르고 지나가면 손해? 동물의 숲 '일일 한정 콘텐츠' 10선

동물의 숲(이하 '동숲')에는 일일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여러 콘텐츠가 있다. 이 콘텐츠들을 전부 즐기는 것은 유저의 선택이지만, 효율을 중시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이런 콘텐츠들을 놓치면서 진행한다면 기분이 찜찜할 것이다. 오늘은 매일 즐길 수 있는 동숲의 '일일 콘텐츠'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여 정리해봤다.

▲ 여울이의 방송과 함께 오늘도 하루가 시작된다.



▣ 동물의 숲 일일 콘텐츠 1장 - 접속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5가지!

○ 너굴 마일리지+ 체크

'너굴 마일리지+'는 일일 퀘스트와 비슷한 개념으로 특정 캠페인을 클리어할 때마다 보상으로 '마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새로운 캠페인이 자동 보충된다. 그리고 매일 첫 접속 시 처음 5개의 캠페인은 보상이 2배로 증가하는데, 그중 1번 캠페인은 최대 5배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 증가 캠페인은 오전 5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된다.

▲ 다른 건 몰라도 5배 보상은 놓칠 수 없다.

▲ 티끌 모아 태산! 마일 부자가 되어보자


○ 하루에 한 번 너굴포트 접속

매일 게임에 첫 접속을 하고 '마을 안내소'의 너굴포트를 누르면 너굴포트 접속 보너스 마일을 받을 수 있다. 보너스 마일은 7일째까지 보상이 점점 늘어나며, 7일 이후에는 계속 최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일차 순으로 50 / 80 / 100 / 150 / 200 / 250 / 300마일 순으로 늘어난다. 보너스 마일은 매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된다.

▲ 매일 잊지 말고 보너스 마일을 얻자!


○ 하루 한 번 메시지 보틀 줍기

섬의 해변가를 거닐다 보면 하루에 한 번씩 메시지 보틀을 발견 할 수 있다. 습득한 후 사용하면 다른 섬 주민의 편지와 무작위 DIY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때 획득하는 DIY 레시피는 이미 알고 있는 레시피와 중복될 수 있다. 메시지 보틀은 매일 오전 5시 초기화된다.

▲ 메시지 보틀로 레시피 뽑기도 쏠쏠한 재미를 준다.


○ 모든 마을 주민과 대화를 하자

가능하면 매일 모든 마을 주민과 한 번씩은 대화하길 추천한다. 하루에 한 번 첫 대화를 할 경우 친밀도가 1 증가하며, 그 외 여러 친밀도 상승 이벤트도 볼 수 있다. 만일 주민의 집 방문 시 DIY를 제작하고 있다면 무작위 DIY 레시피를 얻게 된다. '너굴 마일리지'의 '매일 모든 주민과 대화하기' 업적도 있어 일석삼조 이상의 득을 볼 수 있으니 매일 주민과 교류를 하도록 하자.

▲ 마을 주민이 DIY 하고 있을 때 대화를 하면 DIY 레시피를 얻을 수 있다.


○ 모든 상점 순회하기

'너굴 상점', '옷 가게', '너굴 쇼핑'은 모두 오전 5시를 기준으로 물품이 변경되므로 매일 한 번씩 방문할 필요가 있다. 너굴 쇼핑의 경우 100개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스마트폰 앱으로 생겨 너굴포트에 접속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확인 가능하다. 너굴 쇼핑으로 물품 구입 시 다음 날 오전 5시에 우편함으로 발송된다.

▲ 너굴 쇼핑 100회 이용 시, 언제 어디서나 쇼핑을 할 수 있다.



▣ 동물의 숲 일일 콘텐츠 2장 - 일일 한정 자원 파밍으로 부자가 되어보자!

○ 나무를 흔들어서 가구를 파밍

섬에서 나무를 흔들다 보면 하루에 2개씩 무작위 가구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나무를 흔들 시 벌집이 떨어질 수 있으니 가구를 파밍할 때는 잠자리채를 꼭 장비한 채로 흔들도록 하자. 단, 과일나무 혹은 야자나무에선 가구가 나오지 않는다.

▲ 나무를 흔들었더니 쓰레기통이 떨어졌다!


○ 화석 발굴

화석은 섬의 랜덤한 장소에서 매일 4개씩 리스폰 된다. 만약 화석을 3개 이하로 발굴하고 넘어갔다면, 다음날 최대 5개까지 리스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때그때 감정을 받아도 되지만 너굴 마일리지+의 '화석 감정 집중 캠페인' 클리어를 위해 아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활용도가 많은 화석은 매일 꾸준히 발굴해두자


○ 돈나무 심기

매일 나무를 기를 수 있는 조건의 땅에서 랜덤으로 밝은 빛이 뿜어져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땅을 파면 1천 벨을 획득할 수 있으며, 파낸 땅에 돈을 묻으면 4일 뒤 돈나무가 되어 원금의 3배로 회수할 수 있다.

다만, 고정적으로 3배가 확정되는 것은 1만 벨 까지고 1만 벨 이상부터는 적은 확률로만 3배 회수가 성공한다. 1만 벨 이상의 투자 실패 시 보상은 3만 벨 고정이다. 벨은 인벤토리 좌측하단을 클릭하면 인벤토리로 불러올 수 있다.

▲ 돈나무 발견! 4일 뒤엔 원금의 3배!

▲ 인생은 한방! 운이 좋다면 약 30만 벨을 얻을 수 있다.


○ 섬 내 여러 자원 파밍

섬의 바위, 나무는 부수지 않는 이상 매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다시 파밍할 수 있다. 나무의 경우 한 그루당 3개의 목재류를, 바위의 경우 하나당 여러 자원을 최대 9개까지 획득 할 수 있다. 섬의 스폰되는 바위의 최대 개수는 6개고, 이 중 매일 1개는 최대 16,100 벨을 드롭한다.

바위를 칠 때마다 캐릭터가 뒤로 조금씩 밀리면서 허공을 칠 수 있다. 그러면 콤보가 끊기면서 바위 하나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의 개수가 줄어든다. 따라서 바위 파밍 시 밀리지 않게 캐릭터 뒤에 구멍을 파주면 캐릭터가 밀릴 위험이 없어져 안전하게 최대 수량을 파밍 할 수 있다.

▲ 이런 식으로 구멍을 파두면 안정적으로 바위 파밍을 할 수 있다.


○ 꽃밭에 물을 주자

꽃은 같은 종류끼리 맞닿아 있고 꽃이 필 공간이 있을 때 물을 뿌려주면 교배가 진행된다. 꽃마다 특수한 색의 꽃이 있으며 섬 평판 업그레이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섬 평판 5성을 노린다면 많은 종류의 꽃을 다양한 색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꽃은 봉오리 상태에서도 교배가 가능하다.

▲ 교배를 통해 여러 종류, 그리고 다양한 색의 꽃을 얻어 보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