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어몽어스 공략 모음

규칙 및 설정 기본 규칙 & 진행 게임 설정
플레이 팁 공통 크루원 임포스터
맵별 특징 The Skeld Mira HQ Polus The Airship

어몽어스 규칙 및 설정 - 게임 설정

※ 2020년 11월 3일(화) 업데이트 이후 Anonymous Vote(익명 투표), Task Bar Updates(작업 표시줄 갱신) 옵션 추가



▣ 어몽어스 게임 설정 (설정 범위)

○ Confirm Ejects (on/off)

회의에서 추방당한 플레이어의 임포스터 여부와 남은 임포스터의 수 공개 여부를 결정한다. 이 옵션을 off로 설정하면 회의가 종료돼도 임포스터 관련 정보를 알 수 없으니 크루원들의 추리 난이도가 높아져 임포스터에게 유리해진다. 어몽어스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하는 옵션이다.


○ 긴급 회의 (0~9회)

플레이어가 한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긴급 회의 소집의 횟수를 결정한다. 기본적으로 1회로 설정되어 있고, 0~9회까지 조정할 수 있다.


○ 긴급 회의 쿨타임 (0~60초)

회의가 종료된 이후 다음 긴급 회의를 소집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결정한다. 긴급 회의 쿨타임과 킬 쿨타임의 조정을 통해 크루원과 임포스터 간의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다.

긴급 회의 쿨타임이 더 길면 다음 긴급 회의를 소집하기 전에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어 임포스터가 유리하다. 반대로 킬 쿨타임이 더 길면 사망자가 발생하기 전에 긴급 회의로 막을 수 있으니 크루원이 유리하다.


○ 회의 제한 시간 (0~120초)

투표할 수 없는 회의 진행 시간을 결정한다. 이 시간에는 투표를 진행할 수 없으니 빠른 진행을 원한다면 회의 제한 시간을 0초로 설정해도 좋다. 다만, 회의가 시작되자마자 마구잡이로 투표하는 것을 막기 위해 회의 제한 시간을 늘리기도 한다.


○ 투표 제한 시간 (0~300초)

투표할 수 있는 회의 진행 시간을 결정한다. 회의 제한 시간이 종료되면 이어서 투표 제한 시간이 적용된다. 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모든 플레이어가 유효표를 던지면 회의가 자동으로 종료된다. 만약 0초로 설정할 경우 모든 플레이어가 유효표(Skip Vote 포함)를 던질 때까지 종료되지 않는다.


○ Anonymous Vote (on/off) New

익명 투표 기능 활성화 여부를 결정한다. 이 옵션을 on으로 설정하면 모든 표가 회색으로 표시되어 누가 누구에게 투표했는지 알 수 없다. 임포스터의 경우 익명 투표 기능을 활용해 특정 유저에게 투표한 이후 투표한 사실을 속이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 이동 속도 (0.5~3.0배)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결정한다. 이동 속도가 빠를수록 크루원의 임무 수행 및 치명적인 방해 공작의 해제 속도가 빨라지므로 임포스터가 불리해진다. 따라서 크루원과 임포스터의 밸런스를 생각하면 1.0배로 두는 것이 좋고, 속도감을 높이기 위해 1.25~1.5배까지 늘리는 것은 나쁘지 않다.


○ 크루원 시야 / 임포스터 시야 (0.25~5.0배)

크루원과 임포스터의 시야를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임포스터의 시야를 크루원보다 넓게 설정하며, 그래도 임포스터가 불리하다면 크루원의 시야를 더 좁게 설정할 수도 있다. 반대로 임포스터의 승률이 높다면 시야를 같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 킬 쿨타임 (10~60초)

임포스터가 킬을 이용한 이후에 다시 킬이 활성화될 때까지 걸리는 결정한다. 킬 쿨타임이 짧을수록 임포스터에게 유리하니 플레이어 및 임포스터의 수에 맞춰 설정하는 것이 좋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긴급 회의 쿨타임과 킬 쿨타임의 조정을 통해 크루원과 임포스터 간의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다.


○ 킬 범위 (근/중/장거리)

임포스터가 킬을 이용할 수 있는 거리를 결정한다. 킬 범위가 넓어지면 오브젝트를 건너뛰어서 킬이 가능해지고, 임포스터로 의심되는 플레이어에게서 도망치기가 어려워져 임포스터가 유리해진다.


○ Visual Tasks (on/off)

일명 '확시(확정 시민) 임무'라고 불리는 특정 임무의 수행 모습 공개 여부를 결정한다. 스캔 제출하기, 소행성 파괴하기, 쓰레기 비우기, 실드 준비하기 등의 임무는 수행하는 모습이 보이므로 자신이 크루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특별한 임무다. 그러나 Visual Tasks를 off로 설정하면 임무 수행 모습이 보이지 않아 크루원임을 증명하기 어려워진다. Confirm Ejects 옵션과 마찬가지로 어몽어스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하는 옵션이다.


○ Task Bar Updates (Always/Meetings/Never) New

화면 왼쪽 위에 보이는 작업 표시줄의 갱신 타이밍을 결정한다. Always로 설정하면 작업 표시줄이 평소처럼 실시간으로 갱신되지만, Meetings로 설정하면 작업 표시줄이 회의가 시작될 때만 갱신된다. Never로 설정하면 작업 표시줄이 갱신되지 않으므로 크루원들의 임무 완료 상태를 파악하기 어려워진다. 그래서 해당 옵션을 Meetings 혹은 Never로 설정하면 임포스터가 임무를 수행하는 척 위장하기 편해진다.


○ 공통 임무 (0~2개)

모든 크루원이 같이 수행하는 임무의 수를 결정한다. 공통 임무가 어떤 것인지만 알아낸다면 해당 임무를 수행한 플레이어는 크루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공통 임무가 무엇인지 알아내기도 어렵고, 확시 임무처럼 수행 모습이 보이는 것이 아니니 공통 임무를 활용한 크루원 증명은 사실상 어렵다.


○ 복잡한 임무 (0~3개)

조작이 복잡한 임무의 수를 결정한다. The Skeld 맵의 스캔 제출하기, 소행성 파괴하기, 쓰레기 비우기와 Mira HQ 맵의 스캔 제출하기 등의 확시 임무가 여기에 속한다.


○ 간단한 임무 (0~5개)

조작이 간단한 임무의 수를 결정한다. The Skeld 맵의 실드 준비하기와 Polus 맵의 스캔 제출하기, 소행성 파괴하기 등의 확시 임무가 여기에 속한다.

※ 확시 임무 분류

* 복잡한 임무
The Skeld - 스캔 제출하기, 소행성 파괴하기, 쓰레기 비우기
Mira HQ- 스캔 제출하기

* 간단한 임무
The Skeld - 실드 준비하기
Polus - 스캔 제출하기, 소행성 파괴하기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