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메인 로고

콘솔 가이드 페이지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게임 공략 챕터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 챕터 1 신비한 숲, 꼬리리의 동굴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이하 '꿈섬')을 시작할 때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하드 모드'는 받는 대미지가 2배 증가하고 풀, 항아리, 몬스터 등을 제거해도 피 회복 수단인 '하트'를 드롭하지 않는다. 극한 상황에서의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하드 모드를 추천하고, 무난하게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노말 모드를 추천한다.

※ 등장하는 몬스터의 이름이나 사물 등은 정식 이름이 게임 내에 표기되지 않았을 경우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통용되는 이름으로 적어두었음을 양해 바랍니다.

게임 시작 후 링크는 어느 집 안에서 일어나 `마린`이란 NPC에게 마을 남쪽 해변가에 뭔가 떨어져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 후 옆의 '타린'과 대화를 나누면 방패를 얻게 된다.

▲ 아직은 방패뿐이니 조심하도록 하자


방패는 R 혹은 ZR 버튼을 누르면 정면에서 오는 대부분의 공격들을 막아내 대미지를 입지 않게 해준다. 아직은 공격 수단이 없으니 몬스터의 공격을 막아내며 조심히 진행하도록 하자.

진행하다 보면 '검은 성게'는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길을 막고 있다. 다가가면 대미지를 입고 밀려나지만 R 버튼을 꾹 눌러 방패로 밀어낼 수 있다. 그 후 남쪽 해변가에 도착하면 검을 얻을 수 있다.

▲ 부엉이가 나타나 다음 진행 장소를 알려준다.

▲ B 버튼을 누르면 공격할 수 있다.


신비한 숲을 가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어 잠시 소개하려 한다. 마을이나 필드 곳곳에는 '전화기가 달린 집'(이하 '안내소')이 있다. 이곳에선 '울리라'라는 NPC가 진행에 필요한 힌트를 준다.

게임 초반엔 마을 서쪽 끝에 있는 '마을 도서관'에 가보라고 한다. 도서관은 아이템 등록, 회전 베기 등과 같은 여러 조작 방법들과 게임 내 시스템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꿈섬을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한번 들러보는 걸 추천한다.

▲ 진행이 막힐 때는 들어가서 물어보자

▲ 링크는 역시 회전 베기! 여러 기초적인 설명들이 있다.


※ 신비한 숲 공략

▲ '신비한 숲'의 지도


입구에서 길을 따라가면 '짓궂은 너구리'와 만난다. 그 후 위쪽으로 전진하면 다른 장소로 날려지고 숲에서 계속 헤매게 된다. 짓궂은 너구리에게 말을 걸면 '가루'를 싫어한다는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짓궂은 너구리에게 날려지는 지점은 고정되어있으며, 북쪽에는 상처를 입으면 체력을 전부 채워주는 '대요정'이 있다. 대요정을 기준으로 북동쪽은 '신비한 숲의 출구'가 있고 남서쪽에는 '나무 입구'가 있다. 나무 입구로 들어가면 기존에 갈 수 없던 장소와 연결되는 짧은 미니 던전이 있다. '나무 출구'에선 버섯을 획득할 수 있다.

▲ 알쏭달쏭 한 힌트만 주고 신비한 숲에서 헤매게 만든다.


버섯을 얻고 맵 북동쪽의 '출구'로 나온 후 동남쪽으로 내려가면 '마법 할머니의 집'이 있다. 마법 할머니에게 버섯을 건네주면 '마법의 가루' 20개를 얻을 수 있다. 그 후 짓궂은 너구리에게 돌아가 마법의 가루를 사용하면 길이 열리고 '꼬리리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출구에서 나와 밑으로 내려오면 된다.

▲ 꼬리리의 열쇠를 얻어야 스토리 진행이 가능하다.



※ 꼬리리의 동굴 공략

▲ 꼬리리 동굴의 지도


1. 던전에 입장하면 '나침반'을 얻을 수 있는 2번쪽으로 먼저 진행하는 걸 추천한다. 1번에서 몬스터를 공격해 낭떠러지로 떨어트리면 잠긴 방문이나 통로를 열 수 있는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나침반은 숨겨진 보물상자나 보스의 위치를 소리를 내어 알려준다. 소리가 나는 곳에서 퍼즐을 풀거나 몬스터를 전부 처치하면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대부분 던전의 잠긴 문이나 통로를 열어주는 '작은 열쇠' 1개나 게임 내 재화인 '루피'를 대량으로 드롭한다.

2. 3번에서 하얀색 스위치를 누르면 작은 열쇠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4번에서 모든 적을 처치하면 보상으로 '지도'를 얻을 수 있다. 던전 내 모든 맵을 밝혀주고 비밀방의 위치도 알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3. 5번에선 퍼즐에 도전한다. 퍼즐 내용은 3마리의 몬스터의 배에 있는 문양을 1가지로 통일시키는 것이다. 퍼즐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석상의 부리'를 얻을 수 있다. 던전 진행의 힌트를 주는 '부엉이 석상'을 작동시킬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4. 6번에서 오른쪽 보물상자를 열면 작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그 후 7번으로 진행하기 위해선 움직이는 돌을 밀어야 들어갈 수 있다. 그 후 7번에 입장하면 모든 공격이 통하지 않는 '가시 거북'이 있다. 공략법은 공격을 방어하면 뒤집어져 무력화될 때 공격하는 것이다. 가시 거북을 모두 처치하면 비밀 통로의 계단이 열린다.

5. 8번에서는 핵심 아이템인 '로크의 깃털'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단축키에 등록하고 사용하면 최대 2타일을 점프로 뛰어 넘어갈 수 있다. 점프하는 도중에도 공격이 가능하다.

6. 9번 보스의 열쇠를 얻기 위해선 5번 광장 오른쪽에 있는 샛길을 지나가야 한다. 보스의 열쇠를 얻기 위해선 '작은 열쇠'가 1개 필요하다.

▲ 나침반은 비밀 방, 보스, 보물의 위치를 알려준다.

▲ 이 돌을 밀면 잠긴 문이 열려 7번으로 갈수 있게 된다.

▲ 이제 점프를 사용해 갈 수 없던 곳도 갈 수 있다.


7. 중간 보스

사용 패턴이 반대편으로 철봉을 굴리고 반대편으로 달려가는 것뿐이다. 철봉은 '로크의 깃털'을 사용해 점프로 피해도 되지만 방어도 가능하다. 철봉을 회피하고 따라가서 공격하면 되는 단순한 패턴이지만, 중간 보스가 변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남은 하트가 적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중간 보스를 클리어하면 던전 입구로 돌아갈 수 있는 '워프 포인트'가 생긴다.

▲ 철봉을 굴리면 점프!

▲ 그 후 다가가서 8번 공격하면 쓰러진다.


8. 보스 : 거대꼬리리



머리나 몸체에는 공격이 통하지 않고 오직 꼬리만 공격할 수 있는데 조건이 필요하다. 꼬리 끝이 빨갛게 변할 때만 공격할 수 있고, 하얗게 변하면 공격할 수 없다.

거대한 몸집을 이용한 몸통 박치기 패턴 하나만 있고 방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방어를 굳히다 꼬리가 빨갛게 변할 때만 공격하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거대꼬리리와 부딪힐 때마다 하트 1칸씩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꼬리가 빨간 상태면 공격이 가능하다.

▲ 꼬리가 하얀 상태면 모든 공격이 막힌다.



거대 꼬리리를 처치하고 위로 올라가면 만월의 바이올린을 얻을 수 있다.


▲ 다음 던전은 늪에 있는 듯하다.

▲ 젤.. 아니 링크의 모험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