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게임 공략 챕터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 - 챕터 7 꿈의 사당, 개구리의 소울, 참수리의 탑

메베의 마을로 귀환 후 마을 북쪽의 꿈의 사당에 들어간다. 안에 있는 침대에 누운 뒤 나오는 맵에서 길을 따라가면 오카리나를 얻을 수 있다. 금이 간 바닥에 일부러 빠지면 입구로 리스폰되서 빠르게 귀환이 가능하다.

▲ 챕터 7 지도

▲ 대시 공격으로 길을 따라 진행하면 쉽게 얻을 수 있다.

▲ 금이 간 바닥을 이용해 빠르게 귀환하자.


오카리나를 얻은 뒤 우쿠쿠 초원 남쪽으로 가면 팻말의 순서에 따라 진행해야 하는 퍼즐이 있다. 만일 순서에 맞게 팻말을 누르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한다. 퍼즐을 클리어하면 '개구리의 소울'을 얻을 수 있다. 다만 300루피가 필요하다. 퍼즐 진행 순서는 지도에 표시해놨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개구리의 소울을 얻은 후 메베의 마을 광장의 닭 동상을 위로 밀면 '하늘을 나는 닭'(이하 '날닭')의 뼈가 묻혀 있는 동굴로 갈 수 있다. 뼈 앞에서 개구리의 소울을 연주하면 날닭이 부활한다.

▲ 팻말 15개의 순서를 맞춰야 한다.

▲ 퍼즐 클리어 보상인데.. 돈까지 줘야 한다니 슬프다.

▲ 날닭이 있으면 지금껏 가보지 못했던 곳도 탐색할 수 있다.


날닭을 얻은 후 우쿠쿠 초원의 워프 포인트를 통해 타르타르 고지로 이동한 뒤 '앵글러의 용소' 입구 위로 올라간다. 이번엔 밑으로 떨어지지 말고 오른쪽 사다리를 사용해 올라간 뒤 동굴로 들어간다. 바위가 많은 곳에서 날닭을 사용해 위쪽으로 진행하면 '버드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동굴을 빠져나온 후 사다리를 타고 다시 내려가서 오른쪽 동굴에 들어간 뒤 길을 따라 진행하면 참수리의 탑에 도착한다.

▲ 버드의 열쇠 진행 루트


▲ 날닭을 이용해 버드의 열쇠를 얻자.

▲ 참수리의 탑 진행 루트


※ 참수리의 탑 공략

▲ 참수리의 탑 지도


참수리의 탑은 총 4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3층까지는 탐색, 4층은 보스와 대결하는 장소다. 지도, 부리, 나침반과 같은 3신기를 얻는 게 오히려 던전 공략에 방해되므로 이번 공략에선 배제한다. 던전 구조상 3~4번 이상 같은 곳을 왔다 갔다 해야 한다. 공을 던져 1~4번 기둥을 부수고 보스전에 도전하는 게 이번 던전의 공략 포인트다.

1. 1번에서 모든 적을 처치해 작은 열쇠를 얻은 후 2번에서 쇠공을 가지고 3번으로 간다.

2. 쇠공을 던져 1번 기둥을 부수고 4번에서 수정을 붉은색으로 변환시킨 뒤 쇠공을 가져와 2번 기둥을 부순다. 그 후 쇠공을 들고 가 6번의 건너편으로 던져 놓는다.

3. 7번으로 가서 거울의 방패를 얻는다. 빔, 마법과 같은 원거리 공격을 R 버튼을 사용해 방어하면 반사시켜 주는 아이템이다.

4. 8번으로 가 작은 열쇠를 얻고 9번의 계단을 통해 올라간 뒤 6번으로 되돌아간 후 쇠공으로 3번 기둥을 부순다. 그 후 6번의 위쪽으로 쇠공을 던져서 옮겨놓는다. 그 후 10번으로 가 중간 보스 A에 도전한다.

▲ 이 쇠공이 참수리의 탑 공략 핵심이다.

▲ 1번 기둥 파괴

▲ 이 수정 변환 장치는 3번 정도 사용해야 하니 위치를 잘 기억해두자.

▲ 2번 기둥 파괴

▲ 3번 기둥 파괴 전에 쇠공을 저 위치로 옮겨두자.

▲ 이제 원거리 공격을 반사할 수 있다.

▲ 3번 기둥을 파괴한 뒤 쇠공을 저 위치로 옮기자.


5. 중간 보스 A

항아리 동굴의 중간 보스와 동일한 개체지만 첫 조우 시 무조건 폭탄을 던지는 점이 다르다. 구덩이에 빠지면 1층으로 이동되면 몬스터의 체력이 초기화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오른쪽 구멍 사이에서 거리를 재고 공격하면 안전하게 처치할 수 있다.

▲ 지형을 이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 거리를 잘못 재면 이런 대참사가...


6. 11번에서 문양을 3개 통일시키면 건너편에 보물상자가 스폰 된다. 4번 기둥을 부수기 위해선 이 보물상자를 이용해야 하니 무조건 한번 처리해야 한다.

7. 4번의 수정을 폭탄/활을 이용해서 파란색으로 변환시키고 열쇠를 사용해 12번으로 이동해 5번으로 내려온다. 그 후 다시 4번의 수정을 붉은색으로 변환시킨다. 6번에 있는 쇠공을 가져와 4번 수정의 울타리 건너편으로 옮겨 둔다.

8. 쇠공을 11번 보물상자 쪽으로 던진 후 6번으로 가서 금이 간 부분에 폭탄을 설치해 비밀 통로를 연다. 비밀 통로에서도 길을 뚫으면 11번의 건너편으로 나오게 된다. 보물상자에 후크샷을 사용해 쇠공을 13번에 들고 가 4번 기둥을 부순다.

9. 던전 입구로 돌아와 7번으로 간다. 파란 발판 위에서 수정을 파란색으로 변환시킨 뒤 4번과 12번 사이의 계단을 통해 3층으로 올라간다. 13번의 중간 보스 B에 도전한다.

▲ 문양을 3개 통일시키면 보물상자가 스폰 된다.

▲ 폭탄/화살이 없으면 멀리 돌아가야 한다.

▲ 비밀 통로 폭탄 설치 위치

▲ 쇠공을 던져놓고 건너가자.

▲ 4번 기둥 파괴


▲ 얼굴의 신전에서 배운 테크닉을 활용하자.


10. 중간 보스 B

벌레를 총 6마리 소환한 후 링크에게 돌진시킨다. 한 번에 6마리를 전부 처치하지 못하면 계속 6마리씩 소환한다. 방의 모퉁이에서 계속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거나 몬스터의 돌진 타이밍에 맞춰 공격하면 처치할 수 있다.

▲ 1마리라도 살아있으면 계속 전투해야 한다.

▲ 컨트롤에 자신이 없으면 계속 공격 버튼을 누르자.


11. 15번에서 움직이는 돌을 가운데로 모으면 보스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12. 보스의 열쇠를 사용한 뒤 16번으로 가면 비밀의 약을 얻을 수 있다. 체력이 다해 죽을 때 1번 소생시켜주는 아이템이다. 후크샷을 사용해 17번으로 이동한 뒤 보스에게 도전한다.

▲ 움직이는 돌을 가운데로 모으면 보스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 위로 가면 비밀의 약, 밑으로 가면 보스 방이다.

▲ 딱 1번 부활시켜주는 아이템이다.


13. 알바트로스



작은 탑 위에서만 싸울 수 있고, 내려올 때나 직선 돌진 패턴 때 회전 베기 혹은 일반 공격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탑에 올라갈 때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는다.,



약 5초간 바람을 일으키며 깃털을 날린다. 깃털은 방어가 가능하지만 미세한 각도 때문에 피격 당할 위험이 높다. 게다가 바람 때문에 조금씩 뒤로 밀린다. 만일 탑에서 떨어지면 링크가 올라올 때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는다.

▲ 운이 좋으면 이렇게 2번 공격할 수 있다.


상단/중단/하단 중 한 곳에서 고속으로 돌진한다. 상단의 경우 공격할 수 없고 중단이나 하단의 경우 회전 베기나 점프 공격으로 공격할 수 있다.

▲ 가장 공격하기 좋은 패턴이다.


링크를 향해 내려오면서 발차기를 날린다. 방어 후 공격을 3~4번 정도 추가로 할 수 있다. 주로 이 패턴을 노려서 공격을 하게 된다.


알바트로스를 처치하고 3층으로 내려온 뒤 오른쪽 방으로 가면 '저녁 무풍의 오르간'을 얻을 수 있다.


▲ 피리..? 이번 힌트는 추상적이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