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벽의 궤적: Kai 공략

스토리 공략 서장 1장 2장 인터미션 3장 4장 단막 종장
그 외 공략 폭조 승부 전투수첩

영웅전설 벽의 궤적: Kai - 서장

◆ 서장 시작. 이벤트 후 강제 전투가 발생한다. 여기에서만 출현하는 마수이므로 더들리의 애널라이즈 아츠나 아이템 배틀 스코프를 이용해 애널라이즈하자.

※ 벽의 궤적에서는 에니그마에 환 x 1을 갖추면 애널라이즈 아츠를 사용할 수 있다. 배틀 스코프가 모자랄 때는 아츠를 활용하자.


◆ 전투 종료 후 마스터 쿼츠를 2개 받는다. □ 버튼을 눌러 메뉴를 열고, ORBMENT의 QUARTZ로 들어가 M-Slot에 2개의 마스터 쿼츠를 각각 끼워주자. 실적/트로피 '에니그마 II 사용자' 획득.

※ 실드는 방어형, 포스는 공격형 쿼츠다. 누구에게 어떤 쿼츠를 끼워도 진행에는 크게 상관이 없다.

◆ 마스터 쿼츠 장착 후 더들리에게 말을 건다.

◆ 왼쪽의 잠겨 있는 문을 조사하면 이벤트 발생. 이후 본격적으로 로지 내부를 수색하게 된다. 다시 방문할 수 없는 곳이므로 보물 상자 회수에 신경 쓰면서 진행하자.

◆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두 갈래 길이 있다. 오른쪽 문 안에서는 보물 상자를 1개 회수할 수 있으며 진행 방향은 왼쪽이다.

◆ 왼쪽 문 안으로 이동하면 이벤트가 발생. 더 안쪽으로 진행해서 스위치를 조작한 다음, 잠겨 있던 문으로 돌아가면 문이 열려 있다.


◆ 잘 보이지 않게 숨겨져 있는 보물 상자가 종종 있으므로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며 진행하자.

▲ 벽 뒤에 숨겨져 있는 보물 상자

◆ 오른쪽 아래 방향으로 이동하면 보물 상자를 1개 회수할 수 있다.

◆ 횃불이 밝혀져 있는 방향으로 쭉 나아가면 강제 전투가 발생한다.

◆ 횃불이 있는 입구를 기준으로 왼쪽에서 보물 상자를 1개, 오른쪽에서 2개 회수할 수 있다.

◆ 횃불이 있는 입구로 진행하자. 북쪽 (우상단) 이 진행 방향이고, 오른쪽과 왼쪽 길에서 각각 보물 상자를 1개씩 회수할 수 있다.

◆ 세 번째 회복 장치가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이벤트 뒤 강제 전투가 발생한다. 애널라이즈를 잊지 말자.

◆ 전투 후 파티 멤버 일부가 이탈한다.

◆ 오른쪽 길로 나아가 알타이르 로지 제2층으로 진행하자.

◆ 횃불이 있는 입구로 들어가면 보물 상자를 1개 회수할 수 있다.

◆ 한 바퀴 빙 도는 오른쪽 길을 쭉 나아가면 강제 전투가 발생한다. 더들리가 없으므로 배틀 스코프를 이용해 애널라이즈하며 전투에 승리하자.

◆ 이동할 수 있는 곳이 3개 있다. 먼저 왼쪽 길로 나아가 보물 상자를 2개 회수하자. 왼쪽 길과 가장 안쪽 길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 횃불이 없는 오른쪽 길이 진행 방향이다. 진행 도중 보물 상자를 1개 회수할 수 있다.

◆ 오른쪽 길을 끝까지 진행해서 맵을 하나 이동하면 회복 장치가 있다.

◆ 회복 장치 앞에 있는 문으로 다가가면 이벤트 발생.

◆ 먼저 문을 기준으로 왼쪽 길로 나아가자. 들어가서 왼쪽 안에서 보물 상자 1개 회수.

◆ 북쪽으로 진행하면 사거리가 나온다.


◆ 사거리의 남쪽에서는 마수 보물 상자를 1개 회수할 수 있다. 상자 안의 마수는 물리 공격이 잘 통하지 않으므로 아츠를 활용하면 좋다.

◆ 사거리의 북쪽으로 들어가면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조작해 잠겨있던 문을 열자.


◆ 스위치를 조작한 다음 사거리로 돌아오면 강제 전투가 발생한다.

◆ 사거리의 동쪽으로 이동한 다음, 동쪽으로 한 번 더 이동하면 보물 상자를 1개 회수할 수 있다.

◆ 밖으로 나와 남쪽으로 이동하면 방금 열린 문으로 돌아오게 된다. 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전투가 발생하므로 들어가기 전 회복 등을 마쳐두고 세이브해두자.

※ 서장의 알타이르 로지는 다시 올 수 없으므로 신경 써서 보물 상자를 회수해야 한다. 문으로 들어가기 전 SYSTEM의 RECORD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보물 상자를 열었다.' 항목을 체크해서, 달성 퍼센티지 5.6%가 되면 로지 내의 보물 상자를 모두 획득한 것이니 확인한 다음 진행하자.


◆ 문으로 들어가면 이벤트 뒤 전투가 발생한다.

◆ 전투 종료 후 이탈했던 파티 멤버가 합류하며, 이어서 서장 보스전이 시작된다.

◆ 보스전 승리 후 서장이 종료되며, 자동으로 실적/트로피 'D의 잔영'을 획득한다.

● 전투 수첩 (알타이르 로지)
비죠
다이너소어
샌드 피드
핑크 머시
바실리스크
브레인 워커
레그나 브리엘
데빌스 플라워
록 도미나
마인 어니스트
진 마인 어니스트


◆ 서장 종료 시 최대 누적 DP는 6이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