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카타나 제로 공략 모음

공략 업적 공략 무기 종류 및 효과 히든 보스
스피드런 공장 호텔 클럽 감옥 스튜디오 맨션 차이나타운 드래곤 테이프 도살장 벙커 벙커 2부

카타나 제로 공략 - 무기 획득 방법 및 효과 정리

카타나 제로라는 게임 제목처럼 주인공은 카타나를 무기로 사용한다. 그러나 게임 본편을 클리어한 이후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5가지의 다른 무기도 사용할 수 있다. 5가지 무기 역시 카타나와 비슷한 도검류지만, 특수한 이펙트 및 효과가 붙어 있어 게임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기도 한다.



▣ 다른 무기 사용 방법

다른 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하며, 그 과정은 아래와 같다. 다만, 스피드런의 경우 아래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설정을 통해 해금한 무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1) 게임 본편 클리어
2) 마지막 정신과 세션에서 정신과 의사의 시체를 조사해 '뉴 메카 정부 카드키' 획득
3) 무기 해금을 위한 열쇠 획득(분광 / 달인 / 프로토타입 / 불사조 / 학자)
4) 이어하기에서 12번 테이프 '정부 연구소'를 사용
5) 원하는 무기 선택 후 왼쪽으로 퇴장

▲ 마지막 정신과 세션에서 정신과 의사의 시체를 조사해 뉴 메카 정부 카드키를 획득

▲ 게인 본편 클리어 이후 이어하기에서 정부 연구소로 입장할 수 있다.

▲ 정부 연구소에서 해금한 무기를 선택하고 왼쪽으로 나가면 본편에서 해당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스피드런의 경우 설정을 통해 해금한 무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 무기별 해금 방법

○ 분광검(분광 열쇠)

- 업적 달성 조건 : 남은 기간 10일 '공장' 스테이지 시작 지점에서 왼쪽 위로 올라가 시체를 조사한다.

▲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왼쪽 위로 올라가자.

▲ 왼쪽 끝에 있는 시체를 조사하면 분광 열쇠 획득


○ 달인의 검(달인 열쇠)

- 업적 달성 조건 : 남은 기간 9일 '호텔' 스테이지에서 조쉬 로즈를 투척 아이템으로 처치한 이후 시체를 조사한다.

- 특이사항 : 투척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조쉬 로즈에게 다가가면 대화 이후에 스스로 발코니 밖으로 뛰어내리기 때문에 멀리서 투척 아이템으로 처치해야 한다.

▲ 조쉬 로즈를 만나기 전에 나오는 석고상을 사용하지 말고 적을 처치

▲ 멀리서 석고상을 던져 조쉬 로즈를 처치

▲ 조쉬 로즈의 시체를 조사하면 달인 열쇠 획득


○ 클레이모어 프로토타입(프로토타입 열쇠)

- 업적 달성 조건 : 남은 기간 7일 '감옥'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집으로 돌아가는 도중에 복도에 있는 가방을 조사한다.

- 특이사항 : 남은 기간 8일 '클럽' 스테이지와 남은 기간 7일 '감옥' 스테이지에서 어떻게 플레이했느냐에 따라 업적 달성 여부가 달라진다.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한다.

1) 남은 기간 8일 '클럽' 스테이지에서 일렉트로헤드와 끝까지 대화를 나누고, 남은 기간 7일 '감옥' 스테이지를 시작하기 전에 정신과 세션에서 투약을 거부한다. 이후 감옥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모든 경찰을 처치한다.
2) 남은 기간 7일 '감옥' 스테이지의 정신과 세션에서 투약을 허용한다. 이후 감옥 스테이지에서 경찰을 한 명도 죽이지 않고 탈출한다.

▲ 감옥 스테이지의 정신과 세션에서 투약을 허용할지 말지를 선택

▲ 투약을 거부했다면 경찰을 모두 처치해야 하고, 투약을 허용했다면 은신 플레이로 탈출해야 한다.

▲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도중에 있는 가방을 조사하면 프로토타입 열쇠 획득


○ 불사조의 칼날(불사조 열쇠)

- 업적 달성 조건 : 남은 기간 4일 '맨션'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도둑이 등장하는 방이 나온다. 해당 방에 들어가지 않고 기다리다 보면 도둑이 창문 밖으로 도망가고, 이후 도둑이 있던 자리를 조사한다.

▲ 맨션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도둑, 기다리다 보면 도둑이 일을 마치고 도망간다.

▲ 도둑이 도망간 이후에 도둑이 있던 자리를 조사하면 불사조 열쇠 획득


○ 학자의 검(학자 열쇠)

- 업적 달성 조건 : 남은 기간 2일 '도살장' 스테이지에서 센서에 걸리지 않은 상태로 크로노스 보관소에 도착해 크로노스 더미를 조사한다.

- 특이사항 : 센서를 통과하려면 구르기를 이용하거나 모니터에 연결된 전선을 자르면 된다. 다만, 센서는 자신뿐만 아니라 적의 시체에도 반응한다. 따라서 센서와 적이 함께 등장하는 방에서는 적을 유인해서 처치한 이후에 전선을 자르는 것이 좋다.

▲ 도살장 스테이지 곳곳에 있는 센서, 전선을 잘라서 센서를 무력화할 수 있다.

▲ 전선이 없다면 구르기를 이용해 센서를 통과해야 한다.

▲ 센서에 걸리지 않고 크로노스 보관소까지 도착해 조사하면 학자 열쇠 획득





▣ 무기별 효과

○ 분광검

분광검은 기본 카타나와 성능이 같다. 다만, 공격 이펙트가 물감처럼 변하고, 분광검에 의해 죽은 적들의 피도 물감처럼 변한다.

▲ 기본 카타나와 성능은 같으나 이펙트가 다른 분광검


○ 달인의 검

공격 속도와 공격 범위는 기본 카타나와 같지만, 일정 시간마다 공격 방향으로 투사체를 발사할 수 있다. 주인공의 몸이 반짝이면 투사체를 발사할 수 있으며, 다시 투사체를 발사하기까지 충전 시간이 필요하다. 투사체는 투척 아이템과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

▲ 주인공의 몸이 반짝일 때 검을 휘두르면 투사체가 날아가는 달인의 검

▲ 바로 앞에 있는 문이나 적을 검으로 공격하고, 이어지는 투사체로 멀리 떨어져 있는 적도 동시에 처치 가능


○ 클레이모어 프로토타입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공격 범위가 긴 무기다. 한 번에 하나의 탄환만 튕겨낼 수 있는 다른 무기와는 달리 클레이모어는 공격 범위 안에 있는 모든 탄환을 전부 튕겨낼 수 있다. 그래서 한 번에 다수의 탄환을 발사하는 샷건을 상대할 때 유용하다.

또한, 기본 카타나의 공격 타이밍이 겹치면 적이 휘두르는 무기와 부딪혀 튕겨 나가지만, 클레이모어는 공격 타이밍이 겹쳐도 적의 공격을 무시하고 처치할 수 있다. 다만, 클레이모어라도 방패병은 정면에서 처치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넓은 공격 범위를 자랑하는 클레이모어 프로토타입

▲ 다수의 탄환을 한 번에 튕겨낼 수 있어 샷건에 대응할 때 유용하다.


○ 불사조의 칼날

공격 시 불을 내뿜는 무기다. 불은 검의 공격 범위보다 조금 더 멀리 뻗어나가며, 적을 불태워 처치하거나 폭발물을 터트릴 수 있다. 다만, 공격 속도가 클레이모어처럼 느리면서 공격 범위는 기본 카타나와 같다 보니 다수의 원거리 공격 적을 상대하기가 어렵다.

▲ 공격할 때마다 불을 내뿜는 불사조의 칼날

▲ 불사조의 칼날이 내뿜는 불은 적을 불태우거나 폭발물을 터트릴 수 있다.


○ 학자의 검

공격 범위는 짧지만,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른 무기다. 그래서 다른 무기처럼 정확한 타이밍에 공격하기보단 빠른 공격 속도를 이용해 연속으로 공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공격 범위가 짧아지는 대신 공격 속도가 대폭 상승하는 학자의 검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