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사망여각 공략 모음

보스 공략 머투리 돝쇠 고관대면 불가사리 붉은 도망령 그슨새 타락한 설 향로 탈출 풍요의 땅 타락한 설(풍요의 땅) 최종 보스
돈 에디트 방법

사망여각 보스전 공략 - 향로 탈출

갇힌 향로에서 탈출하는 미션은 쫓아오는 영혼들을 피해 안전지대까지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영혼에 닿거나 HP가 모두 소모되면 실패로 처리되며, 첫 지점부터 다시 시작한다. 도망치는 과정에서 어떤 장애물이 있는지 파악해 두어야 트라이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시작~ 톱니 구간

처음에는 이단 점프를 활용해 발판을 밟아 위로 올라가는 구조로 진행된다. 이 구간에서는 비교적 여유가 있으므로 미리 두꺽이 변신 및 무기를 활로 교체해놓자. 벽을 타고 올라가는 곳은 이단 점프와 돌진을 활용해 반대편 벽으로 넘어가면 된다.

톱니 구간은 이단 점프로 넘어가게 될 경우, 톱니에 피격되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제자리 점프 - 돌진을 활용하면 비교적 쉽게 넘어갈 수 있다.




■ 톱니 구간 이후 ~ 벽 파괴&타기 구간

두꺽이 변신이 필요한 구간으로 C 키를 누른 상태에서 기를 모아 위쪽의 벽을 부숴야 한다. 부술 때, 벽에서부터 날아오는 투사체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자.

벽을 모두 부순 이후에는 한쪽 벽을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 이 한쪽 벽을 탈 때, 아래에서 위로 투사체가 날아온다. HP가 여유가 된다면 맞으면서 타도되며, 컨트롤이 좋다면 이단 점프를 이용해서 투사체가 날아오는 동안 중간에서 시간을 벌면 된다.





■ 벽 파괴&타기 구간 이후 ~ 화살 쏘기&벽파괴&점프&돌진 구간

그동안의 구간 중, 가장 고도의 콘트롤을 필요로 하는 구간이다. 짧은 시간 내에 두꺽이 변신 해제 - 화살 쏘기 - 두꺽이 재변신 - 벽에 매달린 후, C 눌러서 벽 파괴 - 점프&돌진으로 매달리기를 해내야 하는 구간이기 때문.

특히 두꺽이로 변신한 후, 벽을 파괴할 때 특정 구간보다 아래에 있을 경우, 벽을 파괴한 후에 점프 - 돌진으로 벽에 매달릴 수 없기 때문에 높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 구간을 두 번 반복해야 한다.




■ 화살 쏘기&벽파괴&점프&돌진 구간 이후 ~ 마지막

마지막은 레버를 돌려 벽을 움직이게 한 후, 그 벽을 타고 올라가는 구조다. 벽이 계속 한 쪽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점프를 벽이 움직이는 쪽으로 같이 뛰어줘야 막히지 않고 올라갈 수 있다.

첫 번째 벽을 타고 올라간 이후, 두 번째 레버가 있는 곳부터 갑자기 밑에서 올라오는 영혼의 움직임이 빨라지기 때문에 레버를 돌린 직후, 바로 이단 점프 - 돌진으로 벽을 타줘야만 영혼의 공격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구간을 탈출하면 향로 탈출 구간이 완료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