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사망여각 공략 모음

보스 공략 머투리 돝쇠 고관대면 불가사리 붉은 도망령 그슨새 타락한 설 향로 탈출 풍요의 땅 타락한 설(풍요의 땅) 최종 보스
돈 에디트 방법

사망여각 보스전 공략 - 최종 보스

풍요의 땅에서 타락한 설까지 모두 클리어하면 이제 최종 보스를 상대하게 된다. 최종 보스는 타락한 옥시와 페이스(1~3단계)로, 총 4번의 보스전을 체력 회복 없이 연달아 진행하게 된다. 도중에 실패할 경우, 타락한 옥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맞지 않는 것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


■ 타락한 옥시

최종 보스 1단계인 타락한 옥시는 '근접 공격', '8회 폭발', '빨간 추적 망령', '검은 망령' 4개의 스킬을 사용한다. 근접 공격을 제외한 나머지 3개의 스킬은 사용할 때, 공격할 수 없는 곳으로 올라가므로 내려왔을 때, 최대한 HP를 많이 깎아야 한다.

무기는 공격 속도가 빠른 우산이나 사정거리가 긴 부채가 좋다. 패턴은 상당히 쉬운 편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3대 이상 피격을 허용했다면 재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 근접 공격

옥시가 근접해 있는 플레이어를 향해 1회 휘두른다. 피하기도 쉽고, 전조 증상도 확실하기 때문에 맞을일이 거의 없지만, 피격시에는 상당한 피해를 받는다.



- 검은 망령 소환

옥시가 검은 망령 4마리를 소환한다. 이 망령은 플레이어의 공격에 피격되면 사라지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옥시가 망령을 소환한 후, 바로 다른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만약 처리가 늦어지면 이후 패턴 회피가 까다로워 질 수 있다.



- 8회 폭발

플레이어가 위치한 곳에 폭발이 일어나며, 이것이 총 8회 반복된다. 좌우로 쉴새 없이 움직이거나 구르기로 피해야 한다.



- 붉은 망령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붉은 망령을 소환한다. 망령은 닿거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그 전까지 좌우로 움직이면서 피해야 한다.



■ 페이스 1단계

페이스 1단계는 근접 패턴이 2개, 그리고 바닥에서 손이 올라와 공격하는 패턴 1개가 있다. 근접 패턴 2개의 경우에는 부채 무기를 사용해 공격하면 맞을 일이 거의 없다.


- 근접 찌르기

플레이어 쪽으로 근접 찌르기 1회 공격을 한다. 사정거리가 짧은 편으로 부채를 들고 공격할 경우, 무시할 수 있다.



- 근접 공격 2회

캐릭터가 근접해 있으면 발동하는 패턴 중 하나로 근접 공격을 2회 시도한다. 반대 방향으로 피할 시에도 그쪽 방향을 향해 공격하므로 아예 빠지는 것이 좋다.



- 손 소환

캐릭터가 서 있는 위치의 바닥에서 손이 올라와 공격한다. 한번 시전할 때마다 3번 손이 올라온다.





■ 페이스 2단계

- 붉은 망령 8회

페이스가 붉은 망령을 소환해 캐릭터가 있는 위치로 줄줄이 던진다. 이 패턴을 피하려면 캐릭터가 좌우로 끊임없이 움직이다가 맞는 타이밍에 회피로 피해야 한다.



- 붉은 망령 2회씩 3번 던지기

붉은 망령을 2개씩 3번 던진다. 맞는 타이밍마다 회피로 피해야 한다.



- 그림자 물결

좌측이나 우측에서 그림자 물결이 덮쳐온다. 이단 점프 + 돌진 연계로 피해야 한다.



- 바닥 패턴 3회

바닥에서 그림자가 3회 올라온다. 어디서 올라오는지 표시가 되기 때문에 안전한 곳을 찾아 이동해야 한다. 이 패턴이 끝나면 약간의 딜 타임이 나온다.



■ 페이스 3단계

페이스 3단계는 모든 화면이 공격 범위이기 때문에 어디서 때리든 보스에게 유효타가 적용된다. 다만, 패턴이 쉴 새 없이 이어지기 때문에 패턴을 피하면서 공격을 넣어줘야 한다. 특히 점프로 이동할 때, 공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이곳까지 왔다면 체력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가로등의 특수 기술로 1회 공격 무효를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양방향 가시 소환

플레이어가 있는 곳을 기준으로 양방향에서 그림자 가시가 소환되어 피해를 준다. 점프로 피해야 한다.



- 세로 피하기 패턴

위에서 아래로 붉은 망령이 쏟아져 나온다. 일부 구간은 붉은 망령이 없기 때문에 이 구간을 따라 움직여서 피해야 한다. 도중에 붉은 망령이 있어 막힌 구간은 회피로 넘어가야 한다.





- 가로 피하기 패턴

왼쪽에서 오른쪽,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붉은 망령이 쏟아져 나온다. 타이밍에 맞게 점프와 이단 점프, 돌진을 활용해서 피해야 하기 때문에 세로 피하기 패턴보다 까다롭다.





- 대각선 가시 소환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대각선 방향 그림자 가시가 솟아 나와 피해를 준다. 그 이후에는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가시가 튀어나오니 이동해서 피해야 한다.



- 마지막 일격

페이스 3단계까지 클리어 했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로 넘어간다. 저승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페이스가 무력화되어 있을때, 위로 올라가 공격을 하면 된다. 밑에서부터 망령들이 올라오므로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