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사망여각 공략 모음

보스 공략 머투리 돝쇠 고관대면 불가사리 붉은 도망령 그슨새 타락한 설 향로 탈출 풍요의 땅 타락한 설(풍요의 땅) 최종 보스
돈 에디트 방법

사망여각 보스전 공략 - 풍요의 땅

향로에서 탈출한 직후 진행하는 풍요의 땅 구간에서는 특수 능력이 봉인 당한 상태로 시작한다. 이곳에 있는 보스들은 기존에 볼 수 있었던 NPC들이 타락해 등장한다. 보스 패턴은 1페이즈만 존재하며, 패턴도 얼마 없어 파훼하기 쉬운 편이다.

다만, 보스전을 실패했을 때의 리스크가 큰 것이 단점이다. 그동안 보스전을 실패하게 되면, 가까이 있는 곳에서 다시 시작해 재도전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었지만, 이곳에서 실패할 경우 각종 망령과 함정이 도사리고 있는 구간을 다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보스전에 도달할 때 HP 관리가 어렵다. 따라서 최대한 한 번의 시도에 성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

풍요의 땅에서는 4명의 보스(타락한 설 제외)와 1개의 망령 웨이브 구간을 거쳐야 하며, 각 구간을 통과할 때마다 봉인됐던 특수 능력들이 하나씩 해제된다.


■ 타락한 비나리

패턴은 매우 간단하다. 플레이어를 향해 가로축으로 화살을 쏘거나 세로축으로 화살이 떨어지는 두 패턴뿐이다. 이곳에서는 특수 게이지가 계속해서 충전되기 때문에 날아오는 상대방의 화살을 피하면서 활을 발사하면 된다.

- 가로축 화살 쏘기

가로로 화살을 여러 번 발사한다. 피하면서 화살을 쏘면 되지만, 만약 여력이 안된다면 피하는 것에 집중 하는 것이 좋다.



- 세로축 화살 쏘기

위에서 아래로 화살이 날아온다. 낙하 위치가 표시되니 보고 피하면 된다.



■ 타락한 애운

타락한 애운은 '돌진', '술 뿜기', '근접 공격 2회' 패턴을 사용한다.

- 돌진

돌진 사정거리가 길지 않으므로 반대편으로 피하거나 아예 쭉 빠지면 된다.



- 근접 공격 2회

애운과 근접해 있을 시 사용하는 패턴으로 근접 공격을 두 번 사용한다. 반대 방향으로 회피하면 다음 공격은 반대 방향으로 사용한다.



- 술 뿜기

술을 한차례 마신 뒤, 입으로 뿜는다. 지속 시간이 상당히 길고, 반대쪽으로 피해도 방향을 돌려버리기 때문에 아예 쭉 빠지는 것이 좋다.





■ 타락한 명토

명토는 '붉은 회오리', '근접 공격 2회', '벽돌 떨어뜨리기' 3가지 패턴을 사용한다.

- 붉은 회오리

붉은 회오리를 5회 시전한다. 움직이면서 피해주면 된다.



- 근접 공격 2회

명토와 근접해 있을 시 사용하는 패턴으로 근접 공격을 두 번 사용한다. 반대 방향으로 회피하면 다음 공격은 반대 방향으로 사용한다.



- 벽돌 떨어뜨리기



■ 타락한 우백정

타락한 우백정은 어둠, 근접공격 2회, 박치기, 회전 공격을 사용한다.

- 어둠

피해를 주진 않지만, 주위에 어둠을 깔아 시야를 방해한다. 이 패턴 때문에 가로등을 끼고 상대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만약 다른 무기를 장착한다면 어둠이 끝날 때까지 피하는 것이 좋다.



- 근접공격 2회

우백정과 근접해 있을 시 사용하는 패턴으로 근접 공격을 두 번 사용한다. 반대 방향으로 회피하면 다음 공격은 반대 방향으로 사용한다.



- 박치기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박치기를 시전한다. 아예 멀리 빠지거나 타이밍에 맞춰 이단 점프를 사용하자.



- 회전 공격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빙빙 돌면서 회전 공격을 한다. 회피로 피하기에는 까다로운 편이니 아예 멀리 빠지는 것을 추천한다.





■ 망령들

보스 대신 길을 지나면서 상대했던 망령들이 웨이브 형태로 대거 등장한다. 원거리 공격 망령들이 있기 때문에 검을 들고 상대하면 투사체를 튕겨내 좀 더 쉽게 상대할 수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