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Skul: The Hero Slayer 공략 모음

공략 기본 팁 아이템 각인 세트 NPC 정리 이벤트 맵의 종류

특수한 이벤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스컬 이벤트 맵 정리

스컬을 플레이하다 보면 낮은 확률로 이벤트 맵이 나오기도 한다. 이벤트 맵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맵 종류에 따라 스컬, 아이템, 정수, 골드, 뼛조각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맵을 클리어하려면 어느 정도 위험을 감수해야 하며, 잘못하면 이벤트 맵 때문에 체력을 대량으로 잃을 수도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이벤트 맵에 도전했다가 어이없게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벤트 맵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길 추천한다.



▣ 이벤트 맵의 종류

○ 당카족 기사

맵 중앙에 당카족들이 방어진을 만들고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당카족 NPC와의 대화 도중에 전투를 도와준다고 하면 당카족의 방어진을 보호하는 이벤트 전투로 이어진다.

전투가 시작되면 맵 양쪽에서 거대한 폭탄을 실은 수레가 중앙으로 점점 이동한다.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적들의 방해를 뚫고 양쪽의 폭탄을 모두 파괴하면 된다. 폭탄은 두 번 나오며, 이를 모두 막아내면 당카족 NPC가 보상으로 일정량의 골드 혹은 뼛조각을 준다.


○ 신비로운 유적

9개의 발판과 아이템이 놓인 제단으로 구성된 맵이다. 제단에 있는 아이템을 획득 혹은 파괴하는 순간 출구가 봉쇄되고 사방팔방에서 공격이 쏟아진다. 공격을 멈추기 위해서는 수정을 빛나는 순서대로 3개 파괴해야 한다.


○ 건틀렛 시련

스컬 혹은 아이템이 놓인 제단이 존재하고, 함정으로 이루어진 길 끝에는 제단을 작동시킬 수 있는 빛나는 구체가 존재한다. 함정을 돌파해 빛나는 구체를 획득하고, 제단으로 돌아오면 스컬 혹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함정의 구성은 스테이지마다 다르다. 예를 들어 1스테이지는 가시 함정과 점프 발판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3스테이지는 가시 함정과 보랏빛 마법 구체, 빠르게 뒤로 움직이는 바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탐욕의 제단

맵 중앙에 거대한 아이템 박스가 놓여 있고, 아이템 박스 밑에 있는 레버를 당기는 순간부터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벤트가 시작되면 아이템 박스 아래에 표시된 수치가 점점 상승하고, 다수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면 수치가 멈추고, 해당 수치가 아이템 박스를 여는 데 필요한 골드가 된다. 따라서 몬스터들을 최대한 빨리 처치할수록 아이템 박스를 싼 가격에 열 수 있다.


○ 정수 성소

정수가 놓인 제단이 존재하고, 정체불명의 소년에게 말을 걸면 성소에 침입한 적들의 눈을 피해 기계를 모두 파괴해달라고 한다. 기계를 모두 파괴하고 돌아오면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주변을 감시하는 적들에게 들키면 순간이동하면서 끝까지 따라오며, 해당 적은 공격력 및 체력도 높은 편이라 처치하기도 까다롭다. 따라서 맵 곳곳에 배치된 상자를 활용해 최대한 은신 플레이로 기계만 부수고 나오는 것이 좋다.


○ 위험한 상자

다수의 보물상자와 맵 중앙에 배치된 거대한 보물상자로 이루어진 맵이다. 거대한 보물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작은 보물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나오는 열쇠가 필요하며, 상자를 열면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일반 보물상자에서는 열쇠 외에도 뼛가루, 골드가 나올 수 있지만, 일정 확률로 함정이 발동해 체력이 깎이기도 한다. 함정 중에는 체력을 50이나 깎는 강력한 함정도 있으니 체력이 적다면 무리하지 말고 그냥 넘어가길 추천한다.

▲ 보물상자에서는 열쇠 외에도 뼛조각이나 골드가 나오기도 한다.

▲ 함정 중에서 체력을 50이나 깎는 강력한 함정도 있으니 주의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