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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가이즈 플레이 팁 모음
공통 | 기본 팁 |
---|---|
레이스 | 시소 아찔한 높이 문으로 돌진 게이트 크래시 소용돌이 히트 퍼레이드 슬라임 오르기 추락 회피 살금 살금 벽 가이즈 나이트 피버 |
생존 | 점프 클럽 블록 파티 롤아웃 |
로직 | 완벽한 매치 |
사냥 | 꼬리 잡기 훕시 레전드 |
팀 | 로큰롤 수집왕 공 떨어져유 꼬리 잡기 팀전 에그 스크램블 훕시 데이지 징크스 알 공성전 |
마지막 | 산 넘어져유 바닥 떨어져유 점프 쇼다운 로얄 펌블 |
폴가이즈 플레이 팁 - 기본 팁
'Fall Guys: Ultimate Knockout(이하 '폴가이즈')'은 최대 60명의 귀여운 폴가이들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경쟁하는 라스트 맨 스탠딩 방식의 게임이다. 그래서 라운드마다 치열하게 경쟁하는 폴가이들을 볼 수 있다.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거나 혹은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줄 알아야 한다. 특히, 맵마다 이용할 수 있는 숏컷이나 기술을 모두 알고 있다면 최후의 1인이 될 확률은 더 높아질 것이다. 그 시작으로 어떤 맵에서든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술을 먼저 정리했다.
▣ 폴가이즈 공통 플레이 팁
○ 내리막길에서 점프해서 빨리 가기
맵 중에는 내리막길이 포함된 것이 많다. 이 내리막길에서 앞으로 달리는 도중에 계속 점프하면 가속을 받아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다. 앞줄에서 시작했다면 이 기술을 이용해 압도적인 1등을 차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속도가 너무 빨라지면 착지하다가 넘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내리막길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점프하거나 점프하는 도중에 다른 사람과 부딪히면 높은 확률로 넘어지므로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지기 전에 다이빙으로 착지
폴가이들은 몸의 중심을 잡기 어렵다. 이 때문에 조금만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쉽게 넘어지는 일이 많다. 특히, 뒤나 옆으로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는 시간이 필요해 뒤처질 수 있다.
그래서 높은 곳에서 떨어질 일이 있다면 바닥에 닿기 전에 다이빙을 이용해 앞으로 넘어지는 것이 좋다. 다이빙으로 앞으로 넘어질 경우 일어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짧기 때문이다. 다만, 높은 곳에 바로 다이빙을 사용하면 그냥 떨어지는 것과 큰 차이가 없으니 반드시 바닥에 닿기 전에 사용하길 추천한다.
○ 다이빙 중에도 잡기 가능
다이빙 중에도 잡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꼬리 잡기나 징크스처럼 다른 사람을 잡아야 하는 맵에서 유용한 기술이다. 특히, 꼬리 잡기에서 회전 망치 안쪽에 숨어 있거나 방심한 채로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 기습적으로 다이빙 잡기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꼬리를 뺐을 수 있다.
○ 잡기 기능을 이용해 벽 올라가기
점프했을 때 머리 부분이 끄트머리에 닿을 정도의 벽이라면 잡기 기능을 이용해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다. 앞으로 계속 이동하면서 점프와 동시에 잡기 키를 누르고 있으면 폴가이가 손을 뻗어 벽을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소용돌이의 첫 오르막 코스에서 사람이 몰려 발판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차라리 잡기로 벽을 올라가는 것이 좋다.
○ 레이스에는 3분의 제한 시간이 존재
시소, 아찔한 높이, 히트 퍼레이드 등의 레이스 맵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3분의 제한 시간이 존재한다. 아찔한 높이, 문으로 돌진, 게이트 크래시, 히트 퍼레이드 등의 맵은 보통 3분이 지나기 전에 상위 유저들이 모두 골인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그러나 시소와 소용돌이 맵에서는 제한 시간이 생각보다 중요하다. 해당 맵에서는 다른 유저들이 작정하고 방해하면 3분 안에 골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다른 유저들이 골인하지 못하게 방해하다가 제한 시간이 끝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거나 혹은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줄 알아야 한다. 특히, 맵마다 이용할 수 있는 숏컷이나 기술을 모두 알고 있다면 최후의 1인이 될 확률은 더 높아질 것이다. 그 시작으로 어떤 맵에서든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술을 먼저 정리했다.
▣ 폴가이즈 공통 플레이 팁
○ 내리막길에서 점프해서 빨리 가기
맵 중에는 내리막길이 포함된 것이 많다. 이 내리막길에서 앞으로 달리는 도중에 계속 점프하면 가속을 받아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다. 앞줄에서 시작했다면 이 기술을 이용해 압도적인 1등을 차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속도가 너무 빨라지면 착지하다가 넘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내리막길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점프하거나 점프하는 도중에 다른 사람과 부딪히면 높은 확률로 넘어지므로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지기 전에 다이빙으로 착지
폴가이들은 몸의 중심을 잡기 어렵다. 이 때문에 조금만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쉽게 넘어지는 일이 많다. 특히, 뒤나 옆으로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는 시간이 필요해 뒤처질 수 있다.
그래서 높은 곳에서 떨어질 일이 있다면 바닥에 닿기 전에 다이빙을 이용해 앞으로 넘어지는 것이 좋다. 다이빙으로 앞으로 넘어질 경우 일어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짧기 때문이다. 다만, 높은 곳에 바로 다이빙을 사용하면 그냥 떨어지는 것과 큰 차이가 없으니 반드시 바닥에 닿기 전에 사용하길 추천한다.
○ 다이빙 중에도 잡기 가능
다이빙 중에도 잡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꼬리 잡기나 징크스처럼 다른 사람을 잡아야 하는 맵에서 유용한 기술이다. 특히, 꼬리 잡기에서 회전 망치 안쪽에 숨어 있거나 방심한 채로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 기습적으로 다이빙 잡기를 사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꼬리를 뺐을 수 있다.
○ 잡기 기능을 이용해 벽 올라가기
점프했을 때 머리 부분이 끄트머리에 닿을 정도의 벽이라면 잡기 기능을 이용해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다. 앞으로 계속 이동하면서 점프와 동시에 잡기 키를 누르고 있으면 폴가이가 손을 뻗어 벽을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소용돌이의 첫 오르막 코스에서 사람이 몰려 발판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차라리 잡기로 벽을 올라가는 것이 좋다.
○ 레이스에는 3분의 제한 시간이 존재
시소, 아찔한 높이, 히트 퍼레이드 등의 레이스 맵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3분의 제한 시간이 존재한다. 아찔한 높이, 문으로 돌진, 게이트 크래시, 히트 퍼레이드 등의 맵은 보통 3분이 지나기 전에 상위 유저들이 모두 골인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그러나 시소와 소용돌이 맵에서는 제한 시간이 생각보다 중요하다. 해당 맵에서는 다른 유저들이 작정하고 방해하면 3분 안에 골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다른 유저들이 골인하지 못하게 방해하다가 제한 시간이 끝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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