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폴가이즈 플레이 팁 모음

공통 기본 팁
레이스 시소 아찔한 높이 문으로 돌진 게이트 크래시 소용돌이 히트 퍼레이드 슬라임 오르기 추락 회피 살금 살금 벽 가이즈 나이트 피버
생존 점프 클럽 블록 파티 롤아웃
로직 완벽한 매치
사냥 꼬리 잡기 훕시 레전드
로큰롤 수집왕 공 떨어져유 꼬리 잡기 팀전 에그 스크램블 훕시 데이지 징크스 알 공성전
마지막 산 넘어져유 바닥 떨어져유 점프 쇼다운 로얄 펌블

폴가이즈 플레이 팁 - 바닥 떨어져유



⊙ 맵 분류 : 마지막 ⊙ 우승 기준 : 최후의 1인
⊙ 플레이 방법 : 서 있으면 바닥이 서서히 떨어진다! 계속 움직이며 생존하고 승리하여 왕관을 쟁취하라!



○ 상대의 경로에 있는 타일부터 끊기

바닥 떨어져유 맵에서는 제한된 타일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같은 층에 다른 유저가 있다면 서로 경쟁하다가 타일을 소모 속도가 빨라져 예상보다 빠르게 아래로 떨어지는 일이 많다.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상대의 경로에 있는 타일을 없애 먼저 떨어뜨리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타일은 밟은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사라진다. 따라서 상대의 눈앞에 있는 타일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이동할 장소에 있는 타일을 끊어 떨어지게 만드는 것이 이상적이다.

▲ 상대의 경로를 파악하고, 곧 지나갈 것으로 보이는 타일(빨간색 표시)을 먼저 끊는다.

▲ 상대의 이동 경로 차단 성공! 갈 길을 잃은 상대는 아래로 떨어졌다.


○ 점프만으로는 최대 두 칸까지, 그 이상은 점프 다이빙을 이용

타일을 밟으면서 이동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2칸 이상 떨어진 타일을 뛰어넘어야 하는 상황이 온다. 이때 두 칸 떨어진 타일까지는 가속한 상태로 점프하는 것만으로도 넘을 수 있다.

그러나 세 칸부터는 점프만으로는 갈 수 없고, 반드시 점프 다이빙으로 넘어야 한다. 또한, 다이빙 이후에는 일어나자마자 바로 점프하지 않으면 그대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두 칸까지는 가속한 상태로 점프하는 것만으로도 넘을 수 있다.

▲ 세 칸부터는 점프만으로 넘을 수 없으니 점프 다이빙을 이용해야 한다.

▲ 다이빙 이후에는 바로 점프해서 다른 타일로 이동해야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다.


○ 먼저 아래로 떨어졌다면 최대한 많은 타일을 없애자

만약 자신이 먼저 아래로 떨어진 상황이라면 최대한 많은 타일을 없애길 추천한다. 특히, 중앙에 크게 구멍을 만들면 위층에 있던 유저가 자신보다 아래층으로 한 번에 떨어지는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타일을 빠르게 없애고 싶다면 타일과 타일 사이를 직선으로 지나가면서 두 줄씩 없애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타일과 타일 사이를 직선으로 지나가면서 두 줄씩 제거해 큰 구멍을 만든다.

▲ 위층에 있던 유저가 미리 만들어둔 구멍으로 빠지면서 바로 아래층으로 떨어지는 모습


○ 버텨야 하는 상황이면 점프를 이용해 한 칸씩 천천히 이동

모든 유저 혹은 대부분의 유저가 자신보다 아래층에 있다면 우승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때부터는 아래층에 있는 유저들이 떨어질 때까지 타일을 최대한 천천히 소모하면서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이상적인 생존 방법은 타일이 사라지기 전에 점프하면서 한 칸씩 이동하는 것이다.

다만, 아직 컨트롤이 익숙하지 않다면 실수해서 떨어질 수도 있다. 아직 점프 컨트롤이 어렵다면 잡기 키를 누른 상태로 이동하면 된다. 잡기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이동 속도가 느려져 그냥 달리는 것보다 타일 소모 속도를 늦출 수 있다.

▲ 이름표를 띄워서 유저들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

▲ 대부분의 유저가 아래에 있으니 점프 컨트롤로 위층에 있는 타일을 한 칸씩 천천히 소모하면서 버틴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