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공략

가이드 전투 시스템 친밀 대화 / 곁잠 이벤트
팁과 노하우 신성술 해방 EX 스킬 해방 유용한 팁 모음 야생장미 채집 정리
아이템 파밍 북제국 보물상자 남제국 보물상자 서제국 보물상자 동제국 보물상자 신수 퀘스트
레이드 입문자 가이드 영겁학 구명탑 버려지고 잊힌 낙원 정적의 얼음 감옥 결정의 마굴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 유용한 팁 모음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는 튜토리얼이 불친절한 편이다. 챕터 1을 진행하는 동안 튜토리얼이 계속 진행되긴 하지만, 플레이 타임이 길다 보니 그 간격이 너무 긴 편이다. 게다가 저장 포인트에서는 튜토리얼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보니 필요할 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다.

그렇다 보니 게임을 진행하다가 의문이 생기는 부분이 많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늘어날수록 어떻게 하면 좋을지 더 헤매는 일도 많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도움이 될만한 여러 가지 팁은 정리해봤다.



▣ 유용한 팁 모음

○ 스킬 업 포인트 획득 방법

스킬 업 포인트는 소드/배틀/패시브/엑스트라 스킬 등을 습득할 때 필요하다. 뒤로 갈수록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만큼 소모되는 스킬 업 포인트의 양도 늘어나므로 스킬 업 포인트를 꾸준히 모아두는 것이 좋다. 스킬 업 포인트를 획득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레벨을 높이는 것이지만, 스킬 업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법이 두 가지 더 있다.

첫 번째는 '방패 전사상의 시련'을 클리어하는 것이다. 지역마다 몬스터 사냥 퀘스트를 주는 '검 전사상'과 '방패 전사상'이 존재하는데, 이 중에서 방패 전사상이 주는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마다 추가 보수로 스킬 업 포인트를 준다. 게다가 전사상이 주는 퀘스트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진행할 수 있으니 초반에 부족한 스킬 업 포인트를 수급할 때 유용하다.

두 번째는 적을 처치해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 것이다. 적을 처치하다 보면 가끔 스킬 업 포인트를 획득했다는 알림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처치한 적이 강력할수록 스킬 업 포인트를 획득할 확률이 높아지니 꾸준히 강적을 찾아 사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방패 전사상의 시련을 클리어할 때마다 스킬 업 포인트를 획득

▲ 적을 처치하다 보면 확률적으로 스킬 업 포인트를 획득, 강적을 처치하면 획득 확률이 높아진다.



○ 지도에 목표 몬스터 위치 표시하기

퀘스트 중에는 전사상의 시련과 같이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는 퀘스트가 존재한다. 그런데 퀘스트 설명에 사냥해야 하는 몬스터의 이름만 나오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아서 몬스터를 찾아 헤매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침착하게 맵 메뉴에 있는 의뢰/유물 탭에서 해당 퀘스트를 찾아 '서브 목표로 설정(PS4 기준 □버튼)'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이후 다시 상세 맵을 살펴보면 목표 대상의 위치가 아이콘으로 표시된 것을 볼 수 있다.

다만, 몬스터 사냥 퀘스트 중 일부는 서브 목표로 설정해도 몬스터의 위치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처음에 퀘스트를 받을 때 NPC가 주는 힌트를 활용하거나 직접 발로 뛰어야 한다.

▲ 몬스터 사냥 의뢰를 선택해 서브 목표로 설정

▲ 이후 상세 맵을 다시 확인하면 목표 대상의 위치가 아이콘으로 표시된 것을 볼 수 있다.



○ 보물상자, 석상 탐색은 신성술을 배운 이후에

맵에는 특정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보물상자와 캐릭터의 능력을 해방할 수 있는 석상의 위치가 나온다. 다만, 맵에 표시된 위치로 직접 가보면 여러 장애물로 인해 보물상자와 석상 근처로 다가가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아직 능력이 부족한 초반에는 접근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그래서 본격적인 보물상자, 석상 탐색은 챕터 1-3 이후부터 시도하길 추천한다. 1-3 챕터에서 솔티리나와 두 번째 특별 임무를 시작하면 신성술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성술 중에는 캐릭터의 점프력 증가 및 낙하 속도 감소 효과가 있는 풍소 1레벨 '테일 윈드'와 근처에 발판을 생성하는 강소 1레벨 '메탈 크리에이트'가 존재한다. 이 두 가지 신성술을 활용하면 평소에는 갈 수 없었던 장소로도 이동할 수 있어 보물상자, 석상 탐색에 큰 도움이 된다.

▲ 챕터 1-3에서 솔티리나와 두 번째 특별 임무를 시작하면 신성술을 사용할 수 있다.

▲ 테일 윈드와 메탈 크리에이트를 잘 활용하면 평소에는 갈 수 없었던 장소로도 이동할 수 있다.



○ 퀘스트를 받을 때는 NPC와의 대화를 꼼꼼하게 확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해당 퀘스트를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퀘스트는 메뉴에서 설명을 다시 읽어봐도 필요한 정보가 부족해 퀘스트를 수행하기 더 어려워진다.

그래서 퀘스트를 받을 때는 항상 NPC와의 대화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NPC와의 대화에는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퀘스트를 한 번 받고 나면 취소 자체가 불가능해 다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없다. 따라서 항상 NPC와의 첫 대화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퀘스트를 받은 후에 나오는 설명만으로는 필요한 정보를 모두 확보하기 어렵다.

▲ NPC와의 대화에서 퀘스트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

▲ 해당 정보를 활용해 목표 대상을 찾았다.




○ 유용한 방어구 초반에 획득하는 방법

챕터 1을 진행하다 보면 메인 퀘스트 때문에 로덴트 산지 북쪽에 있는 동굴로 가게 된다. 이 안에는 '흑섬의 옷'이라는 방어구가 담긴 보물상자가 존재한다. 흑섬의 옷은 능력치도 높은 편이고, 부여된 배틀 스킬 '검꽃의 낙인+'의 효과도 좋은 편이라 오래 사용하는 방어구다.

물론, 보물상자 주변에는 29~30레벨의 폭탄꿀단지개미가 있지만, 어그로가 끌리기 전에 빠르게 보물상자만 열면 흑섬의 옷을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이때 보물상자를 무시하고 넘어가면 나중에 챕터 3에서 루리드 마을로 돌아간 후에나 보물상자를 열 수 있으니 가능하면 챕터 1에서 챙겨두길 추천한다.

▲ 챕터 1 메인 퀘스트 진행 중에 북쪽 동굴로 갔을 때 보물상자를 미리 챙기길 추천

▲ 흑섬의 옷 능력치와 배틀 스킬 효과



○ 초반에 유용한 제작 장신구 추천

초반에는 HP가 적은 편이라 전투 중에 위험한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특히, 챕터 1 막바지에는 적의 공격에 순식간에 빈사 상태에 빠질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장신구를 장착하길 추천한다.

챕터 1에서 수검학원에 입학한 이후에는 북 센트리아 시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 대장간 NPC '토벤'에게 '생명의 팔찌'를, 세공사 NPC '아비세나'에게 '주홍 벌레 부적'을 제작하면 된다. 두 장신구에는 최대 HP 증가 옵션이 붙어 있어 초반에 부족한 HP를 높일 수 있다.

두 장신구를 제작하려면 백은괴 4개, 홍옥석 3개, 충안옥 2개가 필요하다. 백은괴는 챕터 1 초반부터 획득 가능한 채광 재료고, 홍옥석은 북 센트리아 시가지 북동쪽에 있는 고물상 NPC '코르니'에게 구매할 수 있다. 충안옥은 솔티리나와 특별 임무를 나갔을 때 보이는 벌레형 몬스터를 사냥하다 보면 획득할 수 있으니 재료를 모아 장신구를 제작하면 된다.

▲ 대장간 NPC 토벤에게서 생명의 팔찌를 제작

▲ 세공사 NPC 아비세나에게서 주홍 벌레 부적을 제작

▲ 백은괴는 챕터 1 초반부터 획득 가능한 채광 재료

▲ 홍옥석은 북 센트리아 시가지 북동쪽에 있는 고물상 NPC 코르니에게서 구매 가능

▲ 충안옥은 솔티리나와 특별 임무를 나갔을 때 벌레형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



○ 유용한 애드온 추천

애드온은 방어구에 장착하면 추가 효과를 발휘하는 아이템이다. 지역마다 존재하는 잠긴 보물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보물상자별로 나오는 애드온이 고정되어 있다. 또한, 애드온은 일정 시간마다 다시 획득할 수 있어 효과가 유용한 애드온은 꾸준히 모아두는 것도 좋다.

모아두길 추천하는 애드온을 3개 정도 선정해 본다면 가시바늘의 구상, 포식의 구상, 월화의 구상 등을 추천한다. 세 애드온은 효과가 좋고, 소멸 조건도 나쁘지 않다. 그나마 소멸 확률이 높은 포식의 구상도 재료 파밍 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1. 가시바늘의 구상
- 효과 : 공격력 +10% / 크리티컬 위력 +25%
- 소멸 조건 : 적의 공격에 맞았을 때 5% 확률로 카운트 업 3회
- 획득처 : 남제국 - 디저들 사막 북서쪽 (챕터 2부터)

2. 포식의 구상
- 효과 : 드롭 아이템 +1
- 소멸 조건 : 적의 공격에 맞았을 때 20% 확률로 카운트 업 3회
- 획득처 : 북제국 - 로덴트 산지 남서쪽 (챕터 3부터)

3. 월화의 구상
- 효과 : 체인 버스트 레벨4 해방 / 체인 버스트 대미지 +50%
- 소멸 조건 : 적의 해저드 게이지를 최대로 만들었을 때 15% 확률로 카운트 업 3회
- 획득처 : 발린드 고원 북쪽 (챕터 4부터)


▲ 유용한 애드온 3종 추천

▲ 디저들 사막 북서쪽에서 가시바늘의 구상 획득

▲ 로덴트 산지 남서쪽에서 포식의 구상 획득

▲ 발린드 고원 북쪽에서 월화의 구상 획득



○ 강화 애드온 획득 방법

'승화 포인트'는 방어구에 장착한 애드온이 소멸 조건을 만족해 소멸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한다. 현재 장착 중인 애드온에 다른 애드온을 덮어 씌우면 승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으니 반드시 소멸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그리고 북 센트리아 시가시에 있는 '실큐네'라는 비밀스러운 상인 NPC를 찾아가 승화 포인트를 소모하면 강화 애드온을 획득할 수 있다. 실큐네에게 말을 걸면 현재 승화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으로 표시되는 선택지 2개가 나타난다. 1번은 승화 포인트 3을 소모해 강화 애드온을 획득하는 선택지고, 2번은 취소 선택지다.

강화 애드온은 효과 자체는 그대로지만, 소멸 조건이 완화된다. 예를 들어 벽안의 구상은 소멸 조건이 '적의 공격에 맞았을 때 3% 확률로 카운트 업'이지만, 강화된 벽안의 구상은 카운트 업 확률이 3%에서 1%로 낮아진다. 다만, 승화 포인트 소모 시 획득하는 강화 애드온은 무작위로 결정되므로 자신이 원하는 애드온을 획득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알아두자.

▲ 북 센트리아 시가지에 있는 비밀스러운 상인 NPC 실큐네

▲ 1번을 선택하면 승화 포인트 3을 소모해 무작위 강화 애드온을 획득할 수 있다.

▲ 강화 애드온 아이콘에는 +1이 붙어 있다.

▲ 강화 애드온은 기본 애드온과 효과는 같지만, 소멸 조건이 완화된다.


○ 체인 버스트 레벨4 '인피니티 모멘트'

체인 버스트는 기본적으로 '플로우 슛(일제 공격)', '할로우 싱크로나이저(연계 레벨1)', '플레임 어레스터(연계 레벨2)', '에어 킬러(연계 레벨3)'로 나뉜다. 그러나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더 강력한 체인 버스트인 '인피니티 모멘트(연계 레벨4)'를 발동할 수 있다.

인피니티 모멘트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우선 체인 버스트 레벨4를 해방해야 한다. 스카우트 트리에서 습득할 수 있는 배틀 스킬 '검꽃의 낙인'을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체인 버스트 레벨4를 해방할 수 있다. 검꽃의 낙인은 로덴트 산지 북쪽 동굴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흑섬의 옷'을 착용해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자.

방어구에 착용하는 애드온 중 하나인 '월화의 구상'으로도 체인 버스트 레벨4를 해방할 수 있다. 월화의 구상은 서제국 발린드 고원 12시 방향에 있는 봉인된 보물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니 꾸준히 모아두는 것도 좋다.

▲ 체인 버스트 레벨4 해방 효과가 있는 검꽃의 낙인, 스카우트 트리에서 습득 가능

▲ 서제국 발린드 고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월화의 구상도 체인 버스트 레벨4 해방 효과가 있다.


체인 버스트 레벨4를 해방한 상태에서 4명의 연계로 에어 킬러를 발동한 이후, 4명 중 아무나 소드 스킬을 한 번 더 연계하면 인피니티 모멘트가 발동한다. 다만, 에어 킬러를 발동할 때 사용했던 것과는 다른 소드 스킬을 사용해야 하며, 무기에 따라 인피니티 모멘트를 발동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인피니티 모멘트를 수월하게 발동시키고 싶다면 '1인 체인 버스트 가능' 효과가 있는 배틀 스킬 '석화지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석화지기를 활용해 혼자서도 인피니티 모멘트를 발동할 수도 있지만, 그 외에도 여러 조건을 만족해야 하니 동료와 연계해서 발동하길 추천한다.

▲ 1인 체인 버스트 가능 효과로 인피니티 모멘트 발동을 수월하게 해주는 석화지기, 스카우트 트리에서 습득 가능

▲ 에어 킬러 이후 추가 연계를 통해 인피니티 모멘트를 발동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