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슈퍼 마리오 파티 공략 모음

공통 팁 추천 주사위 공통 요소 개인전 아이템
개인전 공략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 킹폭탄의 위험한 광산 발견! 거대과일의 섬 마귀의 화려한 타워

슈퍼 마리오 파티 공통 요소 공략

슈퍼 마리오 파티에서 '마리오 파티' 보드게임은 주사위를 굴려 칸을 진행한다. 그 후 여러 이벤트와 미니게임을 통해 코인을 모으고 스타로 교환해 마지막 턴에 가장 스타를 많이 모은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이 보드게임은 최대 4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전 혹은 2 on 2 팀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주사위를 굴려 진행하는 보드게임답게 다양한 효과를 지닌 칸이 여럿 존재한다. 보드게임 내에선 각종 칸의 효과뿐 아니라 여러 이벤트까지 숙지하고 있어야 1등을 노리기 쉬워진다.


슈퍼 마리오 파티 공통 요소
(주사위값에 영향받는 칸)

아래의 칸들은 던져진 주사위값에 영향을 받아 그 칸 위에 정확히 멈출 때 효과가 발동한다.

만일 다음 턴에 이동하지 못하면 동일한 효과를 또 받게 되니 부정적인 효과를 지닌 칸에서 멈췄다면 빨리 탈출하는 게 좋다.


○ 플러스 칸

플러스 칸에서 멈추면 3코인을 얻는다. 보드 맵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칸이다. '마귀의 화려한 타워' 보드 맵에선 6코인을 얻는다.

▲ 이 칸에서 멈출 경우 3코인을 얻는 가장 기본적인 효과를 지닌 칸이다.


○ 마이너스 칸

마이너스 칸에서 멈추면 3코인을 잃는다. 만일 지난 턴에 이 칸에서 멈췄고 동료가 없는 상태며 0 혹은 코인이 나올 수 있는 고유 주사위가 있다면 노말 주사위를 던져 안전하게 빠져나가길 추천한다. '마귀의 화려한 타워' 보드 맵에선 6코인을 잃는다.

마리오 파티 2 on 2 모드에선 플러스와 마이너스 칸이 존재하지 않는다.

▲ 이 칸에서 멈출 경우 3코인을 잃으니 최대한 빠르게 탈출하는 게 좋다.


○ 아이템 칸

아이템 칸에서 멈추면 무작위로 아이템을 1개 얻을 수 있다. 높은 확률로 버섯류 아이템을 낮은 확률로 '내 맘대로 주사위', '서포트 폰' 등 강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보드 맵 내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칸 다음으로 칸수가 많고 변수 창출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주로 이 칸을 목표로 진행하길 추천한다.

▲ 아이템 칸에선 무작위로 아이템 1개를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칸

이 칸에서 멈추면 보드 맵마다 다른 이벤트가 발생한다. 유저에게 좋은 이벤트도 있지만 벌칙과도 같은 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각 이벤트 칸마다 어떠한 효과가 발동하는지 알고 플레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맵별 공략 작성 시 링크 첨부 예정)

▲ 위치에 따라 같은 보드 맵에서도 일어날 이벤트가 달라진다.


○ 동료 칸

이 칸에서 멈추면 무작위 동료 한 명이 파티에 추가된다. 추가된 동료의 고유 주사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주사위를 던질 때 동료 1명당 1~2 값이 나오는 추가 주사위가 1개씩 생성된다. 단, 동료 칸은 모든 보드 맵에서 1칸씩만 존재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기 어렵다.

동료가 늘어나면 추가 주사위 덕에 빠르게 보드 맵을 이동할 수 있게 되며, 동료의 고유 주사위를 활용해 가고자 하는 칸에 정확히 갈 확률이 높아진다.

마무리 보너스에서 '럭키! 동료 보너스', '줄줄이 보너스'는 동료를 소지하고 있어야 스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동료 칸에서 자주 멈출 수 있도록 '내 맘대로 주사위' 같은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길 추천한다.


▲ 동료가 많을수록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다양한 고유 주사위로 변수를 줄일 수 있다.


○ 럭키 칸

이 칸에서 멈추면 유저에게 유리한 이벤트가 1개 발생한다. 럭키 칸에선 대시버섯류 아이템을 얻거나 코인 획득 혹은 라이벌의 코인 감소 등이 발생한다.


▲ 이 칸에서 멈추면 무작위로 유저에게 좋은 이벤트가 1개 발생한다.


○ 함정 칸

이 칸에서 멈추면 유저에게 벌칙이 1개 발생한다. 함정 칸에선 대부분 코인을 뺏기거나 라이벌에게 소지하고 있는 코인을 일정량 나눠주는 벌칙을 받는다. 마이너스 칸과 마찬가지로 이 칸에서 멈췄다면 빠르게 벗어나길 추천한다.


▲ 함정 칸에 빠지면 크나큰 벌칙이 기다리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VS 칸

이 칸에서 멈추면 모든 참가자는 5~20코인씩 내고 미니게임을 하게 된다. 이 게임에서 승리하면 걸려있던 코인의 절반을 얻을 수 있다. 발동 된 VS 칸은 플러스 칸으로 변한다.

단, 1등이 복수일 경우 1/N으로 나눠 받는다.


▲ VS 칸에서 멈추면 많은 코인을 걸고 미니게임을 하기에 일발 역전을 노릴 수 있다.




슈퍼 마리오 파티 공통 요소
(주사위값에 영향받지 않는 칸)

아래의 칸들은 주사위값에 영향을 받지 않고 지나가기만 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칸을 지나갈 때 주사위값이 소모되지 않는다.


○ 스타 칸

'마귀의 화려한 타워'를 제외한 모든 보드 맵에선 스타 칸을 지나가면 10코인을 사용해 스타 1개와 교환할 수 있다. 교환이 끝나면 스타 칸은 곧바로 보드 맵 내 무작위 위치로 이동한다.

마리오 파티 2 on 2 모드에선 스타 칸에서 스타를 교환하더라도 다른 팀원의 턴 수가 끝나기 전까진 스타 칸이 이동하지 않는다. 이를 이용하면 한 턴에 스타를 2개씩 얻을 수 있어 개인전보다 격차를 내기 쉬워진다.

▲ 스타가 많아야 승리하므로 스타 칸을 얼마나 자주 들리느냐가 승패를 가른다.


○ 아이템 숍 칸

모든 보드 맵에서 아이템 숍은 2칸 존재한다. 출발 지점에서 가까운 아이템 숍은 버섯류 아이템만 판매하지만, 출발 지점에서 먼 아이템 숍은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 좋은 아이템을 판매한다.

조금 돌아가더라도 코인에 여유가 있으면 먼 곳에 있는 아이템 숍에서 아이템을 꼭 사면서 진행하길 추천한다.


▲ 출발 지점에서 먼 아이템 숍은 좋은 아이템을 판매한다.


○ 김수한무 칸

모든 보드 맵에서 김수한무 칸은 1칸 존재한다. 김수한무 칸에선 지정된 라이벌에게서 코인을 무료로 강탈하거나, 30코인을 지불하면 지정된 라이벌에게서 스타를 강탈할 수 있다.

코인에 여유가 있다면 앞서 나가거나 뒤쫓아오는 라이벌의 스타를 빼앗길 추천한다.

단, '마귀의 화려한 타워' 보드 맵에선 김수한무 칸이 있는 곳은 스타를 얻을 수 없는 루트기 때문에 마지막 턴에 일발 역전 카드로만 사용하는 게 좋다.

▲ 김수한무 칸에선 30코인을 사용해 라이벌의 스타를 강탈할 수 있다.


○ 펄럭펄럭 칸

'마귀의 화려한 타워'를 제외한 모든 보드 맵에서 펄럭펄럭 칸은 1칸 존재한다. 펄럭펄럭 칸에선 5코인을 지불하면 라이벌이 현재 있는 위치로 이동하며 나머지 주사위값에 따라 더 이동할 수 있다. 코인을 지불하지 않으면 그냥 지나갈 수 있다.

단, 무작위 라이벌의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오히려 안 좋은 위치로 갈 수 있으니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 5코인을 지불하면 라이벌 위치로 이동시켜주는 펄럭펄럭 칸




슈퍼 마리오 파티 공통 요소 (공통 이벤트)

아래의 이벤트들은 모든 보드게임에서 공통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다.


○ 미니게임

턴 종료마다 미니게임이 발생한다. 미니게임은 크게 5종류로 나뉘며, 총 70개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넷이서 미니게임'은 개인전이며, 등수가 높을수록 코인을 많이 받을 수 있다. 1 vs 3 혹은 2 vs 2 미니게임 모드에서 승리 시 팀원 전체가 조이콘을 흔들면 2코인을 추가로 더 얻게 된다.

단, 마리오 파티 2 on 2 모드에선 2 vs 2와 줄줄이 미니게임만 즐길 수 있다.

※ 미니게임 종류

- 넷이서 미니게임 : 4명의 플레이어가 개인전을 펼쳐 등수 순차대로 코인을 얻게 된다.
- 1 vs 3 미니게임 : 1 vs 3으로 진행하며 1명의 플레이어 쪽이 유리한 미니게임이다.
- 2 vs 2 미니게임 : 2 vs 2 팀전으로 진행하며 승리한 쪽이 코인을 많이 얻게 된다.
- 줄줄이 미니게임 : 4명의 플레이어가 개인전을 펼치지만, 동료가 많을수록 유리한 미니게임을 하게 된다.
- 코인 미니게임 : 승패와 상관없이 코인을 많이 얻을 수 있는 미니게임이다.



▲ 턴 종료마다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해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투명블록

투명블록은 모든 보드 맵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다. 게임이 시작되면 무작위 칸에 투명블록이 숨겨져 있다. 투명블록이 숨겨진 칸에 가장 먼저 멈춘 사람은 코인 혹은 스타를 얻을 수 있다.

단, 스타를 얻을 확률은 약 17%다.

▲ 운이 좋다면 투명블록에서 스타를 얻을 수도 있다.


○ 라스트 스퍼트

마지막 3 턴에 돌입하면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한다.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하기 직전에 무작위 유저 중 1명은 '내 맘대로 주사위'를 1개 받을 수 있다.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하면 모든 플러스, 마이너스 칸의 효과가 2배로 상승한다. 또한 함정 칸은 슈퍼 함정 칸으로 변해 기존에 있던 벌칙이 강화되며 스타를 잃게 되는 벌칙까지 추가로 등장하게 된다.

▲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하기 직전에 무작위 유저 1명은 '내 맘대로 주사위'를 1개 받을 수 있다.



▲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하면 플러스, 마이너스, 함정 칸이 모두 강화된다.


○ 마무리 보너스

게임이 종료되고 아래에 있는 보너스 중 2개가 무작위로 선정된다. 이를 달성한 유저는 스타를 1개 얻을 수 있다. 해당 보너스 달성자가 복수면 해당하는 유저 모두 스타를 얻게 된다.

동료 관련 보너스가 2종류 있기 때문에 동료 칸을 적극적으로 노리길 추천한다.

※ 보너스 종류

- 코인 보너스 : 가장 많은 코인을 손에 넣은 사람이 받는 보너스
- 아이템 보너스 : 아이템을 가장 많이 사용한 사람이 받는 보너스
- 러닝 보너스 : 가장 많이 이동한 사람이 받는 보너스
- 천하태평 보너스 : 누구보다도 이동하지 않은 사람이 받는 보너스
- 레드 보너스 : '마이너스 칸'이나 '함정 칸'에 가장 많이 멈춘 사람이 받는 보너스
- 이벤트 보너스 : '이벤트 칸'에 가장 많이 멈춘 사람이 받는 보너스
- 아이템 보너스 : 아이템을 가장 많이 사용한 사람이 받는 보너스
- 줄줄이 보너스 : 동료를 가장 많이 데리고 있는 사람이 받는 보너스
- 럭키! 동료 보너스 : 호명된 동료가 있는 사람이 받는 보너스
- 미니게임 보너스 : 미니게임에서 1위를 가장 많이 차지한 사람이 받는 보너스


▲ 마지막 역전 찬스인 마무리 보너스는 일명 수련회 메타라고도 불린다.


※ 만일 작성되지 않은 마무리 보너스가 있다면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