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슈퍼 마리오 파티 공략 모음

공통 팁 추천 주사위 공통 요소 개인전 아이템
개인전 공략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 킹폭탄의 위험한 광산 발견! 거대과일의 섬 마귀의 화려한 타워

슈퍼 마리오 파티 킹폭탄의 위험한 광산 개인전 공략

킹폭탄의 위험한 광산은 모든 보드 맵 중 가장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며, 중앙에 있는 킹폭탄 로터리를 중심으로 스타를 모으는 보드 맵이다.

다른 보드 맵 보다 VS 칸에서 멈추기 쉽고 '금광 찬스!' 이벤트에서도 대량의 코인을 파밍할 수 있어 운과 실력을 갖추고 있다면 압도적인 자본력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킹폭탄 대폭발!' 이벤트에 휩쓸리면 순식간에 소지하고 있는 코인이 절반으로 감소하니 끝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보드 맵이다.

▲ 가장 많은 종류의 이벤트가 있는 보드 맵이다.


킹폭탄의 위험한 광산 - 개인전

○ 킹폭탄 로터리

시작점에서 출발하면 '킹폭탄 로터리'에 들어오게 된다. 로터리 내부엔 럭키, 아이템, 동료 칸과 같은 유저에게 유리한 칸이 많다. 하지만 유저에게 큰 불이익을 가져다주는 이벤트 칸이 4곳이나 있기에 계속 로터리 내부에서 버티는 건 위험하다.

이 보드 맵에선 로터리를 중심으로 스타 칸을 쫓아 이곳저곳 움직이거나, 스타 칸이 근처로 올 때까지 기다리며 파밍에 전념하는 2가지 전략이 주로 사용된다. 만일 후자의 전략을 선택한다면 왼쪽 출구를 주로 사용해 대량의 코인과 아이템을 파밍하길 추천한다.

▲ 스타 칸을 쫓아 다닐지 킹폭탄 로터리 근처를 돌면서 스타 칸이 근처로 오길 기다릴지 선택은 자유다.


○ 킹폭탄 대폭발! (이벤트 칸)

킹폭탄 로터리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5에서 시작된 이벤트 카운터가 1 감소한다. 이벤트 카운터가 0이 되면 킹폭탄 로터리 내부에 있는 모든 유저는 현재 소지하고 있는 코인의 절반을 잃게 된다. 그 후 이벤트는 초기화된 상태로 돌아간다.

만일 본인의 소지 코인이 적고 다른 라이벌들의 소지 코인이 많다면 이 이벤트를 이용해 라이벌의 코인 수를 크게 줄이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 킹폭탄이 폭발하면 로터리 내부에 있는 모든 유저가 휘말린다.


○ 광차코스터 (이벤트 칸)

보드 맵의 1시와 7시 방향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반대편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1시에서 7시로 이동하면 아이템 숍 칸을 사용할 수 없으니 스타 칸을 쫓을 때 외엔 이용 가치가 많이 떨어진다.

하지만 7시에서 1시로 이동하게 되면 스타 칸을 쫓을 뿐 아니라 벨트 컨베이어 너머에 있는 '김수한무 칸'도 사용할 수 있어 전략적인 이용 가치가 매우 높은 이벤트 칸이다.

▲ 순식간에 반대 방향으로 갈 수 있는 이벤트 칸이다.




○ 벨트 컨베이어 역회전! (이벤트 칸)

벨트 컨베이어 옆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벨트 컨베이어의 방향이 바뀐다.

벨트 컨베이어가 아래쪽 방향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불리한 칸이 없어 안심하고 지나갈 수 있다. 하지만, 위쪽 방향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벨트 컨베이어를 지나갈 때 강제적으로 '폭탄병'이 동료로 들어오게 된다.

폭탄병이 동료가 되면 0과 -1뿐인 '방해꾼 주사위'가 매 턴 추가된다. 이때 만일 주사위의 최종값이 -1이 되더라도 뒤로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멈춘다. 폭탄병은 동료 보너스 혹은 줄줄이 미니게임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3 턴 동안 유지 된다.

▲ 아래쪽 방향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불리한 칸이 없어 벨트 컨베이어를 지나가는 데 부담이 없어진다.


▲ 위쪽 방향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지나갈 때 폭탄병을 동료로 맞이해야 한다.


○ 김수한무 칸

벨트 컨베이어를 지나가면 김수한무 칸을 이용할 수 있다. 김수한무 칸에선 공짜로 라이벌의 코인을 뺏어오거나 30코인을 지불해 라이벌의 스타를 강탈할 수 있다.

▲ 벨트 컨베이어 너머에 있는 김수한무 칸은 역전의 빌미를 제공해준다.


○ 금광 찬스! (이벤트 칸)

킹폭탄의 로터리 왼쪽 출구로 나오면 위 혹은 아래로 진행할 수 있다. 위쪽 루트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금광 찬스!'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이벤트는 총 3번 금광을 향해 곡괭이질을 할 수 있으며, 점차 보상이 늘어나지만 그에 비례해 성공할 확률도 줄어든다. 만일 곡괭이가 부러지면 이벤트에서 얻었던 코인은 전부 몰수당한다.

▲ 킹폭탄 로터리의 왼쪽 출구에서만 금광 찬스! 이벤트 칸에 갈 수 있다.

▲ 곡괭이질을 연속 3번 성공하면 약 30코인을 얻을 수 있다.

▲ 곡괭이가 부러지면 이벤트 내에서 얻었던 코인이 전부 몰수 된다.


○ 아래쪽 루트

킹폭탄의 로터리 양쪽 출구에선 아래쪽 루트를 지나 다시 로터리 안쪽으로 들어올 수 있다. 아래쪽 루트는 아이템을 파밍할 확률이 높고 동료 칸이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확정적으로 좋은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왼쪽 출구에 비해, 오른쪽 출구는 스타 칸을 쫓거나 킹폭탄의 대폭발 이벤트를 피할 때 외엔 자주 가지 않게 된다.

▲ 아래쪽 루트에선 아이템을 파밍하기 쉽다.

▲ 좋은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왼쪽 출구 쪽 루트를 더 애용하게 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