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슈퍼 마리오 파티 공략 모음

공통 팁 추천 주사위 공통 요소 개인전 아이템
개인전 공략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 킹폭탄의 위험한 광산 발견! 거대과일의 섬 마귀의 화려한 타워

슈퍼 마리오 파티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 개인전 공략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은 슈퍼 마리오 파티에서 첫 번째로 플레이해볼 수 있는 보드 맵이다.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은 크게 유적 입구, 유적으로 가는 길, 유적 내부 3구역으로 나눌 수 있다.

꽈당꽈당이 지키고 있는 유적 입구의 안쪽 루트에선 높은 확률로 아이템 혹은 동료를 파밍할 수 있다. 유적으로 가는 길은 일직선으로 된 길로 그 구역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해당 위치에 있는 모든 유저가 유적 입구로 강제 귀환 당한다.

유적 내부에선 높은 확률로 스타 칸이 발생하며, 지금까지 모아온 아이템과 동료를 이용해 스타를 교환할 수 있다. 유적 내부에서 나가려면 많은 주사위 값을 소모해 유적 입구로 되돌아가야 한다.

▲ 처음 플레이하는 만큼 가장 기본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는 보드 맵이다.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 - 개인전

○ 유적 입구

시작점인 유적 입구에선 '유적으로 가는 길'로 가는 루트와 안쪽에서 코인,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는 2가지 루트로 나뉜다. 유적 입구 안쪽 루트의 아이템 숍 칸에선 대시버섯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만약 게임 시작 시 주사위 6이 나왔다면 안쪽 루트를 들어가 동료 칸에서 동료를 얻길 추천한다.

▲ 유적 입구의 안쪽 루트는 좀 돌아가게 되지만, 코인, 아이템, 동료를 파밍하기 쉽다.

▲ 꽈당꽈당이 안쪽 루트를 막고 있다면 코인을 지불해야 지나갈 수 있다.


○ 꽈당꽈당 대이동! (이벤트 칸)

꽈당꽈당 근처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유적 입구와 유적 안쪽에 있는 꽈당꽈당의 위치가 바뀐다. 이를 이용해 라이벌들의 코인을 강제로 소모시킬 수 있다

▲ 꽈당꽈당 근처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모든 꽈당꽈당의 위치가 바뀐다.


○ 펄럭펄럭 칸

펄럭펄럭 칸에선 5코인을 지불하면 라이벌이 현재 있는 위치로 이동하며 나머지 주사위 값에 따라 더 이동할 수 있다. 코인을 지불하지 않으면 그냥 지나갈 수 있다.

단, 무작위 라이벌의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오히려 뒤 칸으로 밀려날 수 있으니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 5코인을 지불하면 무작위 라이벌 위치로 이동시켜준다.


○ 보물 상자 (이벤트 칸)

펄럭펄럭 칸 뒤쪽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3개의 보물 상자 중 1개를 개봉할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보물 상자에선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한번 선택된 보물 상자는 이벤트가 초기화 되기까지 열 수 없게 된다.


▲ 보물 상자에선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가 총 3번 발동되면 보물 상자가 초기화 된다.




○ 도미노 함정 발동! (이벤트 칸)

유적 내부로 가는 길 위에 있는 이벤트 칸에서 멈춰 서면 해당 위치에 있는 모든 유저는 유적 내부로 가는 길 입구 쪽으로 강제 귀환 당한다. 유적으로 가는 길엔 이벤트 칸이 총 3개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 이벤트를 역으로 이용해 유적으로 가는 길에 있는 앞서가는 라이벌들을 같은 위치로 끌어내리는데 이용할 수 있다.


▲ 이벤트 발생 시 유적 내부로 가는 길에 있으면 입구 쪽으로 쫓겨나게 된다.


○ 김수한무 칸

유적 내부로 가는 길 출구는 두 루트로 나뉜다. 2칸 더 진행한 출구로 가면 김수한무 칸을 이용할 수 있다.

김수한무 칸에선 무료로 지정된 라이벌에게서 코인을 강탈하거나, 30코인을 지불하면 지정된 라이벌에게서 스타를 강탈할 수 있다.

코인에 여유가 있다면 앞서 나가는 라이벌을 견제용으로 스타를 빼앗길 추천한다.

▲ 유적으로 가는 길에서 2칸 더 이동하면 김수한무 칸을 이용할 수 있다.

▲ 김수한무 칸에선 30코인을 사용해 라이벌의 스타를 강탈할 수 있다.


○ 유적 내부

유적 내부에서 스타 칸이 발생할 확률이 압도적으로 높지만, 가끔 유적 입구, 유적으로 가는 길에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다른 위치에 있는 스타 칸을 쫓아 유적 내부에서 나가려면 많은 주사위 값을 소모해 유적 입구로 되돌아가야 한다.

그렇기에 유적 내부의 안쪽 루트를 사용해 높은 확률로 아이템이나 동료를 파밍하다 유적 내부에 스타 칸이 발생하길 기다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단, 유적 내부의 안쪽 루트엔 함정 칸이 연달아 2칸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스타 칸을 쫓아다니거나 유적 내부의 안쪽 루트를 주회하며 기다리는 2가지 전략이 있다.


○ 유적 내부의 아이템 숍 칸

유적 내부에 있는 아이템 숍 칸에선 '내 맘대로 주사위', '금 토관' 등 게임에 큰 영향을 주는 아이템을 살 수 있다. 조금 돌아가더라도 코인에 여유가 있으면 아래에 있는 아이템들을 꼭 사길 추천한다.

▲ 유적 내부의 아이템 숍 칸은 좋은 아이템을 판매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