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슈퍼 마리오 파티 공략 모음

공통 팁 추천 주사위 공통 요소 개인전 아이템
개인전 공략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 킹폭탄의 위험한 광산 발견! 거대과일의 섬 마귀의 화려한 타워

슈퍼 마리오 파티 마귀의 화려한 타워 개인전 공략

싱글 모드에서 마귀의 화려한 타워를 플레이하려면 '꽈당꽈당의 도미노 유적', '킹폭탄의 광산', '발견! 거대과일의 섬' 세 가지 보드 맵을 플레이해야 해금된다.

마귀의 화려한 타워는 다른 보드 맵과는 조금 이질적인 진행 방식을 취한다. 처음부터 플러스, 마이너스 칸의 효과가 6코인으로 조정되어 있으며, 펄럭펄럭 칸도 없다. 그리고 모든 보드 맵 중 유일하게 스타 칸의 위치가 고정 되어 있고 한 번에 스타를 2개씩 교환할 수 있다.

모든 보드 맵 중 운적인 요소에 많이 기대게 되고 역전이 자주 일어나 가장 인기가 많은 보드 맵이다.

▲ 3가지 보드 맵을 전부 플레이해야 마귀의 화려한 타워가 해금된다.


마귀의 화려한 타워 - 개인전

○ 황금 마귀 상

네 번째 이벤트 칸을 밟거나 스타를 교환하면 스타 1개 교환에 필요한 코인이 황금 마귀 상에 의해 5, 10, 15코인으로 변하게 된다. 첫 시작은 10코인으로 시작하며 같은 숫자로 바뀌지 않는다.

▲ 네 번째 이벤트 칸을 밟거나 스타를 교환하면 스타 교환에 필요한 코인 수가 바뀌게 된다.


○ 스타 칸

마귀의 화려한 타워에서 스타 칸의 위치는 고정 되어있으며, 교환에 필요한 코인이 충분하다면 처음부터 스타를 2개씩 교환할 수 있다. 스타 칸 옆에 있는 빨간색 토관을 지나면 시작점 근처에 있는 토관으로 이동하게 된다.

▲ 마귀의 화려한 타워에선 시작부터 스타를 2개씩 구입할 수 있다.

▲ 스타 칸을 지나면 시작점 근처로 되돌아간다.


○ 플러스, 마이너스 칸

마귀의 화려한 타워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칸의 효과는 처음부터 6코인으로 상향된다. 이 보드 맵은 특히 코인 갯수가 많을수록 크게 유리해지기 때문에 플러스 칸에 자주 안착하길 추천한다.

▲ 이 보드 맵에선 플러스, 마이너스 칸의 효과가 2배인 상태로 진행된다.


○ 꼬마귀로 워프! (이벤트 칸)

시작점 바로 앞에 첫 번째 이벤트 칸이 있다. 이 칸에서 멈추면 건너편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어 8칸을 순식간에 전진할 수 있다.

스타를 교환한 뒤 주사위 값이 5 남아있으면 딱 맞게 이 칸에서 멈출 수 있다. '내 맘대로 주사위'를 잘 활용하면 빠르게 스타 칸을 2번 갈 수 있게 된다.


▲ 첫 번째 이벤트 칸은 8칸을 전진시켜주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칸이다.


○ 아이템 숍 칸

항상 두 곳 존재하던 나비 꽃충이의 아이템 숍 칸이 단 한 곳 뿐이며, 황금대시버섯 대신 '강탈 회오리'를 판매한다. 이 아이템은 라이벌에게서 최소 5코인을 뺏어오기 때문에 구입해서 사용하면 손해 볼 일은 없다.

스타 칸 근처에 있는 라이벌에게 강탈 회오리를 사용하길 추천한다.

▲ 황금대시버섯 대신 강탈 회오리를 판매한다.




○ 파란색 루트

마귀의 화려한 타워의 스타 칸으로 가는 길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뉜다. 조금 돌아가게 되지만 '마귀의 아이템 숍 칸'과 세 번째 이벤트 칸의 주인공인 '멍멍이'가 있는 파란색 루트가 있다.

마귀의 아이템 숍 칸의 모든 물건 가격은 6코인이며 무조건 아이템을 1개 구입해야 지나갈 수 있다. 한 아이템을 구입하면 다른 라이벌은 그 아이템을 구입할 수 없게 되고 모든 아이템이 다 팔려야 재입고 된다.

내 맘대로 주사위를 구입할 수 있을 때만 파란색 루트로 가길 추천한다.

▲ 조금 돌아가게 되지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파란색 루트

▲ 멍멍이 근처에 있는 이벤트 칸을 밟으면 매우 안 좋은 일이 일어난다.

▲ 마귀의 아이템 숍 칸에선 바가지를 써가며 아이템을 구입해야 지나갈 수 있다.


○ 빨간색 루트

빨간색 루트는 파란색 루트보다 거리가 짧지만 쿵쿵에게 코인을 지불해야 지나갈 수 있다. 처음엔 최소 1코인만 줘도 지나갈 수 있다. 단, 다음에 지나갈 유저는 무조건 전 턴에 지불되었던 금액보다 1코인 이상 더 줘야 지나갈 수 있다.

이러한 조건을 이용해 코인이 풍족한 유저라면 처음부터 6코인을 지불한 뒤 라이벌의 코인을 견제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게 좋다. 빨간색 루트는 빠르고 안전히 지나갈 수 있는 대신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

▲ 빨간색 루트를 지나가려면 쿵쿵에게 코인을 지불해야 한다.

▲ 코인이 풍족하다면 시작부터 6코인을 지불해 다른 라이벌을 견제하는 것도 좋다.


○ 꼬마귀로 워프! 2 (이벤트 칸)

쿵쿵 왼쪽에 있는 두 번째 이벤트 칸에 멈춰 서면 일명 '오이도'라 불리는 김수한무와 VS 칸이 있는 지역으로 순간 이동하게 된다. 김수한무 칸을 이용해 라이벌의 스타를 강탈할 수 있지만, 최소 10코인으로 한 번에 스타 2개를 교환할 수 있는 이 보드 맵에선 수지타산이 안 맞는 루트다.

이 지역에 있는 빨간 토관은 시작점 근처에 있는 토관으로 연결되어 있어 스타 칸에서 스타를 교환할 수 없게 된다. 만일 2번 이상 이 지역에 오게 되면 우승을 노리기 매우 어려워 진다.


▲ 김수한무 칸을 이용할 수 있지만 이 보드 맵에선 수지타산이 너무 안 맞는다.


○ 멍멍이 주의! (이벤트 칸)

파란색 루트를 이용할 때만 멈출 수 있는 칸이다. 이 칸에서 멈추면 멍멍이에게 공격 받아 최소 5코인을 잃게 된다. 최악의 경우 소지하고 있는 코인의 절반을 잃게 된다.

대시버섯과 안전한 노말 주사위를 사용해 빠르게 세 번째 이벤트 칸 근처를 지나가길 추천한다.

▲ 이벤트 칸이 2개 겹쳐있기 때문에 대시버섯 아이템과 노말 주사위를 사용해 지나가길 추천한다.


▲ 최악의 경우 소지하고 있는 코인의 절반을 잃을 수 있다!


○ 황금 마귀 상 작동! (이벤트 칸)

스타 칸 바로 앞에 있는 이 이벤트 칸에서 멈추면 스타 교환에 필요한 코인 수를 변경할 수 있다.

만일 다음 턴에 라이벌들이 스타 칸에 도착할 수 없고 스타 교환에 필요한 코인이 15개라면 내 맘대로 주사위를 사용해 이 칸에 멈춰 코인 가격을 깎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 이 칸에서 멈추면 스타 교환에 필요한 코인의 수를 변경할 수 있다.


○ 라스트 스퍼트

마지막 3 턴이 남으면 라스트 스퍼트가 발동된다. 플러스, 마이너스 칸 효과가 10코인으로 변경되며, 스타 칸에서 한 번에 스타를 3개씩 교환할 수 있게 된다.


▲ 플러스, 마이너스 칸의 효과가 10코인으로 변경된다.

▲ 라스트 스퍼트 기간 동안 무려 스타를 3개씩 교환할 수 있게 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