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시작의 궤적 공략을 읽기 전에...

콘솔 인벤 오픈과 타이밍을 같이 하여 시작의 궤적 공략을 진행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래저래 호불호는 갈릴지라도 궤적 시리즈 특유의 생동감 있는 세계, 질리지 않는 파고들기 요소, 턴제지만 호쾌하면서도 긴박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 등 궤적 시리즈 고유의 '느낌'은 다른 게임에서는 좀처럼 충족하기 힘든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런 궤적 시리즈의 10번째 작품이자 전환기인 이 작품의 공략진들은 하늘의 궤적부터 시리즈를 꾸준히 즐겨온 게이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누가 뭐래도 제겐 궤적 시리즈가 최고의 JRPG입니다


그동안 각종 궤적 시리즈에서 플래티넘 트로피 획득에 도전하며 배우고 느낀 점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부분을 바탕으로 다른 게이머들이 보기에 보다 편하게 공략을 참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스포일러에 민감한 분들을 위하여 공략만 봐서는 내용을 거의 알 수 없도록 신경 쓰며 작성하였습니다. 물론 전투 노트 목록 등을 가지고 어느 정도 유추를 할 수는 있겠지만 확인용으로 쓸 수 있도록 가장 아래쪽에 배치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스포일러가 될 만한 고유 명사 사용을 자제하는 등, 공략을 보다가 내용을 미리 알아버려 김이 새 버리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 모르니 너무 나중의 공략은 미리 읽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여주세요. 그리고 가급적 아직 진행하지 않은 부분의 전투 노트는 보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번 작품의 특징은 바로 '크로스 스토리' 입니다.

▲ 이번 작품 최대 특징, 크로스 스토리 시스템


원하는 타이밍에 원하는 캐릭터로 교체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만, 수집 요소 등 공략 상황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한 번에 한 루트를 끝까지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토리의 몰입도도 당연히 그렇게 하는 편이 더 높기도 합니다.

단순히 스토리 공략 따라가기는 하고 싶지 않은 분들을 위한 여러 가지 정보도 준비하였습니다.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그리고 더욱 재미있게 시작의 궤적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류 발견이나 추가 사항 제보등은 hungom@inven.co.kr 로 메일 주시거나, 각 공략에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