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 린, 로이드, 《C》 루트 5

■ 등장인물 3명 모두의 루트 4를 완료하고 난 뒤, 라스트 챕터에서 세 루트 중 하나를 선택한다.

■ 이벤트 뒤 인물 노트에 소냐 사령관 ② 추가.

■ 오르키스 타워를 목표로 크로스벨 시내를 이동하자.

■ 역 앞 거리에서 중앙 광장으로 향하면 이벤트 뒤 전투 발생. 이후 인물 노트에 쉴리 ①이 추가된다.

■ 웬디에게 말을 걸면 공방 및 상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중앙 광장으로 들어가면 보스전이 진행되니 대비해두자.

■ 전투 승리 후 이벤트.

■ 서쪽 거리 탈리스 상점 쪽으로 향하면 이벤트 뒤 전투 발생.

■ 이후 오스카에게 각종 아이템을 받는다. 또, 탈리스 상점 앞의 오스카에게 말을 걸면 공방 및 상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서쪽 거리 통로를 통해 환락가로 이동하면 보스전이 진행된다.

■ 전투 승리 후 이벤트.

■ 동쪽 거리에서 중앙 광장 방향으로 향하면 이벤트 뒤 전투 발생.

■ 이후 아카시아장 앞에 있는 로이에게 말을 걸면 공방 및 상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동쪽 거리에서 항만 구역으로 이동하면 보스전이 진행된다.

■ 승리 후 이벤트. 이벤트가 종료되면 로이드, 린 파티가 1개로 합쳐지며 재편성을 할 수 있게 된다.

■ 재편성을 완료한 다음 보스전을 진행하자.

■ 로이드, 린 파티의 전투 종료 후 이벤트. 이후 《C》 파티로 보스전이 진행된다.

■ 승리 후 전체 파티를 하나로 재편성할 수 있게 되며, 저장을 할 수 있다. 모든 캐릭터의 HP, EP, CP가 최대로 회복된다. 편성을 완료한 다음 '전투를 시작한다'를 선택하자.



■ 전투 종료 뒤 이벤트. 인물 노트에 (스포일러) ③, 일리야 ③, 리샤 ③, 로이드 ③, 수호기사 토마스 ① 추가.

전투 수첩 (크로스벨 시내)

검은 위사(검)
검은 위사(총)
검은 위사(검)
헬모드
D 베스티아
아스모다인 메너스
루퍼스 총통
어스름의 무희 일리야
루퍼스 총통
※ 스포일러 주의!



■ 이후 크로스벨 부근을 자유롭게 돌아볼 수 있다. 또, 몽환회랑 제4층을 공략할 수 있게 된다.

■ 오르키스 타워 옥상으로 가면 스토리가 진행된다. 스토리를 진행하기 전에 크로스벨을 돌아보고 몽환회랑의 공략을 마치자.

■ 중앙 광장에 있는 세르게이 과장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세르게이 ② 추가.

■ 중앙 광장에 있는 해럴드에게 말을 걸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중앙 광장 레스토랑 반세트에서 2100미라로 레시피 '야성미 철철 훈풍 파스타' 획득.



■ 중앙 광장 백화점 타임즈 잡화 코너에서 책 '크로스벨 타임즈 긴급호외' 구매 가능. 앞서 얻을 수 있는 책을 모두 구했다면 이 타이밍에 트로피 '북 마니아'를 획득할 수 있다.

※ 만약 제국 시보, 크로스벨 타임즈를 합쳐 4권을 모두 구매했는데도 트로피를 따지 못했다면 몽환회랑 제1층에서 푸른 상자를 열어 다른 책을 얻도록 하자.



■ 특무지원과 건물 옥상에 있는 차이트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차이트 ② 추가.

■ 동쪽 거리 크로스벨 상공조합에 있는 베키와 휴고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베키 ①, 휴고 ① 추가.

■ 동쪽 거리 유격사 협회 크로스벨 지부로 들어가 사라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사라 ②, 접수원 미셸 ① 추가.

■ 동쪽 거리 아카시아장에서 프란과 대화 이벤트.

■ 동쪽 거리 용로반점에서 뒤바리, 산산과 각각 대화 이벤트.

■ 서쪽 거리에 있는 렌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렌 ② 추가.

■ 서쪽 거리에 있는 오스카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이후 우르술라 샛길 옛 훈련지 맵 구석을 조사한 다음 오스카에게 식재료를 건네면 이벤트가 완료된다.



■ 서쪽 거리 탈리스 상점으로 들어가 엘사나 탈리스에게 말을 걸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서쪽 거리 지오프론트 B구역 S II 에이리어 최심부로 이동해 부서진 단말기를 조사한다.



■ 항만 구역 가운데에 있는 라우라 일행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라우라 ②, 피 ② 추가.

■ 항만 구역에 있는 렉스와 비비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렉스 ①, 비비 ① 추가.

■ 항만 구역 라면 노점의 코키에게 2200미라로 레시피 '권골면 《옹고집》' 획득 가능.



■ IBC 빌딩 안의 알리사 일행에게 다가가면 이벤트.

■ 행정 구역에 있는 주스 노점에 말을 걸면 '쓴 토마토 셰이크'를 18개 받을 수 있다.

■ 행정 구역 공원에 있는 엠마 일행에게 말을 건다. 인물 노트에 엠마 ②, 엘리엇 ②, 종기사 스칼렛 ① 추가.

■ 행정 구역 시민회관 2층에서 유시스 일행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유시스 ② 추가.

■ 유시스 인물 노트 갱신 뒤 밀리엄에게 한 번 더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밀리엄 ② 추가.

▲ 밀리엄에게 다시 말을 걸어야 해서 인물 노트를 놓치기 쉽다


■ 오르키스 타워 1층 엘리베이터 앞에 있는 렉터와 대화 이벤트.

■ 오르키스 타워 35층에서 가이우스 일행에게 말을 걸면 인물 노트에 가이우스 ② 추가.

■ 크로스벨 대성당 묘지에 있는 아리오스에게 말을 걸면 대화 이벤트.

■ 아르모리카 마을 제이크 잡화점에서 제이크에게 말을 걸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마인츠 산길 2에 온천이 생겨 있다.



■ 구치소 최심부에서 더들리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 동 크로스벨 가도, 서 크로스벨 가도, 우르술라 샛길, 마인츠 산길, 아르모리카 옛길, 녹스 삼림 길 등 각종 가도들도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다. 각 가도에 놓친 보물 상자는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자.

■ 크로스벨 시내의 서쪽 거리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서 크로스벨 가도는 빠른 이동 메뉴에 바로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여기 있는 마수나 상자 등을 놓치기 쉬우니 주의하자.

▲ 마수 3종류, 보물 상자 2개가 있는 서 크로스벨 가도


■ 다음 강적들에게 승리하면 적이 있던 자리에서 '검은 제무리아광 조각'을 입수할 수 있다. 검은 제무리아광 조각은 공방에서 최강 무기를 만들 때 쓰인다.

라스트 챕터 강적 목록

- 옛 전쟁터 최심부.
- 달의 사원 최심부.
- 녹스 삼림 길 1의 낚시 포인트 근처.
- 우르술라 샛길 성견의 탑 바로 앞.
- 엘름 호수 습지대 1의 회복 장치 안쪽.
- 지하 화물 노선의 가장 안쪽.


▲ 옛 전쟁터의 헤이즈룬. 승리 후 로스트 쿼츠 '리아논 키스' 및 RP+5 획득

▲ 달의 사원 최심부의 언스루트 맬리스. 승리 후 RP+5

▲ 녹스 삼림 길의 기노샤 자낙. 승리 후 RP+3

▲ 우르술라 샛길 성견의 탑 앞의 그루노쟈. 승리 후 RP+3

▲ 엘름 호수 습지대의 가시온 베놈. 승리 후 RP+3

▲ 지하 노선에 있는 골리앗 루. 승리 후 RP+3


전투 수첩 (우르술라 샛길/성견의 탑)
스위트 토마토맨
비터 토마토맨
골드 플라이어
밤두바
그랩 헌터
킬러 당목
머시 블루스
포레스트 마이마이
광대버섯 몽치
고사리 몽치
콜리플라워 몽치
그랜팜 오서
그루노쟈

전투 수첩 (서 크로스벨 가도)
쿨 폼
레인보우 모스키토
스콜피온 킹

전투 수첩 (옛 전쟁터) 추가
헤이즈룬

전투 수첩 (달의 사원) 추가
언스루트 맬리스

전투 수첩 (녹스 삼림 길) 추가
기노샤 자낙

전투 수첩 (엘름 호수 습지대) 추가
가시온 베놈

전투 수첩 (지하 노선) 추가
골리앗 루


■ 스토리 진행 중, 발견했지만 바로 회수할 수 없었던 보물 상자들도 이 타이밍에 회수할 수 있다.

라스트 챕터 보물 상자 체크 포인트

- 서 크로스벨 가도 (2개)
- 우르술라 샛길 (12개)
- 동 크로스벨 가도 1 (1개 추가)
- 엘름 호수 습지대 1 (3개 추가)
- 지하 화물 노선 (4개 추가)

▲ 의외로 깜빡 잊고 넘어가기 쉬운 상자들이 많다


■ 우르술라 샛길에 있는 보물 상자들을 회수하면서 도보로 우르술라 의과 대학으로 향하자.

■ 우르술라 샛길 1, 3에 낚시 포인트가 있다.

■ 우르술라 샛길 2에서 계단 아래의 물가로 내려가 조공사단 일행에게 말을 걸면 대화 이벤트. 25종 이상의 물고기를 낚은 상태라면 대게 낚기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 우르술라 샛길 2의 낚시 포인트는 주얼캔서를 낚고 난 뒤 사라진다.

▲ 폭조왕 에스텔의 솜씨!


■ 우르술라 샛길 3의 보물 상자에서 레시피 책 '나의 요리 모둠 전골'을 획득할 수 있다.



■ 우르술라 병원 옥상의 린데에게 말을 걸어 병문안을 갈 수 있다. 이벤트 후 인물 노트에 린데 ① 추가.

■ 병실의 문을 조사하면 다른 환자의 병실로도 병문안을 갈 수 있다.

■ 휴양지 미슐람 레이크 비치 접수처에 있는 매튜에게 말을 걸면 대화 이벤트.

■ 미슐람 원더랜드 중앙 광장에서 '로봇 밋시 배지'를 구매할 수 있다.

■ 미슐람 원더랜드 거울의 성 최심부에서 단말기를 조사 중인 일행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이후 인물 노트에 종기사 로진 ①이 추가된다.



■ 거울의 성 최심부, 구치소 최심부, 지오프론트 B구역/SII 에어리어 최심부의 이벤트를 모두 확인하면 RP+7. 이후 진행에서 트로피 획득이 가능해진다.

■ 이후 스토리를 진행하면 자유행동이 종료되며, 다시는 크로스벨로 돌아갈 수 없게 된다. 마치지 못한 일이 없도록 체크하자.

■ 또, 당분간 몽환회랑에 들어갈 수 없게 된다. 몽환회랑 공략이나 에피소드 열람 등의 할 일이 있다면 마쳐둔 다음 오르키스 타워 옥상으로 향하자.

※ 오르키스 타워 옥상에서 스토리를 진행시키기 전의 보물 상자 회수 개수는 175/203이다.

■ 이벤트 뒤 파티를 2개로 나누어 내부를 탐색하게 된다. 인물 노트에 맥도웰 의장 ②, 올리발트 황자 ② 추가.

■ 기계 장치로 엘리베이터를 조작해 길을 만들면서 안쪽을 향해 나아가자. 1층에는 보물 상자가 없다.



■ 거울상의 바벨 2로 올라가면 이벤트. 이후 보물 상자 회수에 신경 쓰면서 진행하자.

■ 거울상의 바벨 3으로 향하는 통로로 다가가면 이벤트 발생.

■ 이후 다른 파티로 전환된다. 마찬가지로 거울상의 바벨 3으로 향하는 통로로 다가가면 이벤트 발생.

■ 1, 2층과 동일하게 엘리베이터를 조작하며 승강기 방향으로 나아가자.

■ 승강기로 향하는 통로 앞에 오브먼트 회복 장치가 있다. 장치 너머로 나아가면 다른 파티로 시점이 전환된다.

■ 마찬가지로 승강기 방향을 향해 나아가자.

■ 인마 형태의 마황병 옆에 있는 상자를 마지막으로 트로피 '트레저 헌터'를 획득할 수 있다.



※ 돌입 시점에서 보물 상자 획득 개수가 175/203였다면, 이 시점에서 트로피를 획득하지 못했더라도 왔던 길을 모두 다시 탐색할 수 있게 되므로 트로피 획득에 문제는 없다.




전투 수첩 (거울상의 바벨)

제로 나이트
제로 소서러
제로 클로커
버스터 거너 TYPE-A
버스터 거너 TYPE-B
버스터 거너 TYPE-C
간다르바
에인션트 더거
하르피
스니크 거너 G0
스니크 거너 R0
스니크 거너 M0
게슈파드 가로드Σ
디바인 델프
바이스 클라운
예드 바나스
예드 배처
마황병 시구르헤임
마황병 레그스 자미엘
큐빌
엘 큐빌
트라이 어태커 V2
트라이 어태커 SS
두론 ACE
페일 아파슈 χ
아울겔미르
토르투라
플루투스 벤누
앵그리 매고트
마황병 다이나골룸
마황병 이슬라 자미엘


■ 두 파티 모두 승강기 앞에 도착한 뒤, 오브먼트 회복 장치 앞에서 정비 및 저장해두자. 회복 장치 너머로 나아가면 각 팀별로 전투가 벌어진다.

■ 전투 후 파티 재편성. 이후 스토리 진행 중 마지막으로 몽환회랑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몽환회랑에서 해야 할 일을 모두 마쳐두자.

전투 수첩 (거울상의 바벨) 추가

벨페고르 닉스
큐벨리온 텔로스


■ 중추부로 들어간 이후에는 연속으로 전투가 벌어지니 충분한 대비를 갖추고 진행하자.

■ 중추부로 들어가면 이벤트. 이후 전투가 진행된다. 크로스벨에서 필요한 조사 (지오프론트, 구치소 최심부, 거울의 성 최심부)를 모두 마쳤다면 이 시점에서 트로피 '진실에 도달한 자'를 획득한다.

※ 스포일러 주의!
■ 전투 승리 후 기신전이 진행된다.

[ 바로가기☞ 마지막 전투 패턴 정리 ]

■ 첫 번째와 두 번째, 세 번째 기신전에서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되돌이킬 수 없다. 공격적인 플레이보다는, 신기나 방어 등을 이용해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을 권장한다.

■ 첫 번째 기신전에서는 적의 HP를 85%까지, 두번째 기신전에서는 적의 HP를 80%까지 줄여야 한다.

■ 이후 세 번째 기신전에서는 적의 HP를 90%까지 줄여야 한다. 이때는 아군 기신이 1기뿐이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 이벤트 후 마지막 기신전이 진행된다. 전용 아이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 서포트 캐릭터로는 알리사, 뮤제, 엘리엇 같은 회복형이 무난하다. 서포트 캐릭터는 전투 중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바꿔 가며 사용하면 된다. 불가피하게 공격을 맞아야만 할 때는 STR 디버프 캐릭터를 사용하거나, 곧 협동 공격으로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을 것 같을 때 STR 버프 캐릭터를 사용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하다.

■ 마지막 기신전에 승리한 다음 저장할 수 있게 된다. 파티를 편성해서 보스에게 도전하자. 마지막 기신전에 참가한 캐릭터는 편성할 수 없다.


■ 보스전 승리 후 이벤트. 다시 한번 장치를 조작해 중추부로 향하자.

■ 인물 노트에 (스포일러) ④, 로이드 ④, 린 ④, 크로우 ②, 라피스 ③이 추가된다.

■ 이벤트 뒤 엔딩으로.

※ 전투 수첩을 100% 수집하려면 엔딩 이후의 몽환회랑을 플레이해야 한다.

전투 수첩 (거울상의 바벨) 추가

※ 스포일러 주의!
이슈멜가 린
조아 길스틴
조아 길스틴
종언의 이슈멜가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