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시작의 궤적 몽환회랑 던전 공략

몽환회랑 던전은 랜덤으로 맵, 몬스터, 보물 상자 등이 배치되는 특수한 던전이다. 중추 핵석에서 재편성을 하면 맵이 리셋되므로 무한히 즐길 수 있다.

몽환회랑의 보물 상자는 '월경'등의 탐지 쿼츠를 장착해도 위치가 보이지 않는 대신, 재편성할 때마다 무한히 생성된다. 보물 상자 내용은 랜덤이지만, 한 번씩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파란색 보물상자도 존재한다. 그리고 보물 상자에서 장비가 나올 때는 현재 파티원 전용 장비가 나오게 된다.

그 외에도 몽환회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이 있다.

▣ 수호마수

▲ 수호 마수 근처로 다가가면 EX WARNING이 표시된다

강력한 몬스터인 수호 마수는 토벌하면 100% 확률로 봉인석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마수이다. 아직 획득하지 못한 금빛/푸른/붉은 봉인석이 존재한다면 해당 봉인석을, 모두 획득하였다면 은빛 봉인석을 얻을 수 있다.


▣ 환상 구릉

▲ 보물방...이 아니라 환상구릉 입구


환상구릉은 2층부터 랜덤으로 출현하는 보너스 미니 던전이다. 환상구릉에 입장하면 전용 공간으로 워프하게 되고 그 안에는 수호마수와 보물 상자, 세피스를 50개씩 주는 파괴 오브젝트, 레어 폼이 출현한다.

환상구릉 중에 랜덤으로 '황금구릉'에 당첨될 때가 있는데, 황금구릉은 파괴 오브젝트가 세피스를 100개씩 주는 등 보수가 더 강화된다.

▲ 고대 보물방...이 아니라 황금구릉



▣ 허무의 쐐기 / 스크램블 레이드

▲ 랜덤으로 출현하는 허무의 쐐기

2층부터 출현하는 허무의 쐐기는 3개 이상의 상자가 봉인되어 있는 오브젝트이다. 허무의 쐐기를 조사하면 스크램블 레이드라는 거점 방어전이 시작된다.

스크램블 레이드는 거점에 있는, 즉 현재 파티에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들 중에서 랜덤으로 8명이 선택되어 강적과 싸우게 된다. 자동 선택된 8명의 멤버 중에서 단 한 명을 다른 멤버와 교체할 수 있는데, 중추 핵석에서 강화를 통해 교체 가능 인원을 최대 4명까지 늘릴 수 있다.

▲ 운 없이 육성이 부족한 캐릭터만 뽑혔을 경우를 대비해, 강력한 캐릭터를 거점에 남겨두자

또한 스크램블 레이드에 참여하는 캐릭터들은 BP 3, CP 50으로 시작하지만 이 수치 또한 중추 핵석에서 강화할 수 있다.

스크램블 레이드에서 강적과 싸워서 승리하면 허무의 쐐기가 풀리게 되고 안에 있는 상자나 봉인석을 획득할 수 있다.


▣ 트랩 에어리어

▲ 3가지 종류의 트랩 에어리어


몽환회랑 던전을 진행하다 보면 특별한 이펙트가 있는 지역이 있다. 해당 지역 안에서 전투를 시작하게 되면, 전투 시작 시 특정 상태 이상이 걸린 채로 시작을 하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각종 상태이상 해제 수단으로 해제할 수 있지만, 어설트 게이지가 있다면 V어택으로 봉기 해제를, V아츠로 봉마 해제를 할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을 추천한다.


▣ 특수 보물상자

몽환회랑에서는 파란색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특수 아이템이 있다. 각 층마다 얻을 수 있는 종류가 다르며, 단 한 번만 얻을 수 있으니 원하는 아이템을 얻지 못했다면 해당 층을 다시 돌면 된다. 출현률은 높은 편이다.

▲ 파란색 보물 상자에서는 유니크 아이템이 나온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는 층 별 공략을 참조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