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시작의 궤적 몽환회랑 거점 소개

몽환회랑은 '섬의 궤적 2'에서 등장했던 랜덤식 파밍 던전인데, 이번 시작의 궤적에서 다시 등장했다. 2장에서 처음 들어갈 수 있게 된 이후에는 크로스 스토리 모드(→ 버튼)에서 △버튼을 눌러 언제든 입장할 수 있다. 단, 몽환회랑을 이용할 수 없는 특별한 구간도 일부 존재한다.

몽환회랑은 크게 거점인 '시작의 원형정원'과 각 층으로 이루어진 던전으로 나누어져 있다.

시작의 원형정원에서는 각종 정비 및 상점 이용이 가능하며, 특수 기능으로는 은빛 구슬을 이용한 아이템 뽑기(가챠), 서브 에피소드 감상, 시련 도전, 각종 미니 게임 등이 있다.

▲ 1층에 있는 중추 핵석

중추 핵석에서는 몽환 회랑의 각종 요소를 관리할 수 있다.

● 환몽의 조각 사용 - 몽환회랑 미션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환몽의 조각'을 사용하여 각종 요소를 해금한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어설트 게이지, BP 최대치 확장 등이나 폼폼 대전 상대 등 다양한 요소를 해금할 수 있다.

● 미션 확인 - 필드에서 L2 + △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랜덤으로 부여되는 한정 미션과 목표가 고정되어 있는 마스터 미션이 있다. 마스터 미션 중에는 RP를 획득할 수 있는 미션들이 많으니 우선적으로 노려보자.

● RP 보고 - 이 작품의 평가 포인트인 'RP'를 보고하여 정산할 수 있다. 물론 등급이 오를 때 보상 아이템도 있다.

● 몽환회랑 재편성 - 몽환회랑은 랜덤으로 맵이 구성되지만 재편성하기 전까지는 맵과 몬스터 상황등이 계속 유지된다. 보스를 잡은 경우 등 리셋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재편성 메뉴를 눌러주어야 한다.


▲ 궤적 시리즈에도 가챠가 등장하고 말았다

해방의 대좌는 몽환회랑 1층 클리어 후, 환몽의 조각 사용을 통해 기능을 해금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각종 봉인석을 열 수가 있는데, 봉인석의 종류에 따라 각종 요소가 추가된다.

● 금빛 봉인석 - 몽환회랑에서만 사용 가능한 캐릭터가 추가된다. (랜덤)
● 푸른 봉인석 - 추억의 석판에서 감상할 수 있는 에피소드가 추가된다.
● 붉은 봉인석 - 유희의 방석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미니게임이나 난이도가 추가된다.
● 은빛 봉인석 - 랜덤으로 10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S레어 1개가 확정으로 나온다.
● 은빛 조각 - 랜덤으로 1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은빛 봉인석 및 조각은 모바일 게임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뽑기(가챠) 시스템이다. 각종 소모품부터 액세서리, 로스트 아츠 쿼츠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은빛 봉인석이나 금빛 봉인석은 얻었을 때 무엇이 나올지 랜덤으로 정해지는 방식이다. 단, 같은 색의 봉인석을 새로 입수하면, 기존의 봉인석까지 포함하여 테이블이 새로 정해진다.

예를 들어 금빛 봉인석 1개를 가지고 있었다면 해당 봉인석에서는 어떤 캐릭터가 나올지 정해져 있지만, 새롭게 아무 색이나 봉인석 1개를 더 얻게 되면 그 시점에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금빛 봉인석까지 다시 랜덤으로 변경된다.

또한 얻는 순간 내용이 결정되는 방식을 이용해서 원하는 캐릭터를 뽑는 방법도 있다. 수호 마수를 잡기 전에 저장을 하고 금빛 봉인석이 나온다면, 이 봉인석을 해제해보고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을 경우 다시 로드해서 금빛 봉인석을 획득하는 식으로 하면 된다.

※ 금빛 봉인석에서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 : 스포일러에 민감한 분들을 위한 흐림 처리. 보려면 드래그하세요.
안젤리카
죠르쥬
토발
알핀
알제이드
오렐리아
로젤리아
클로틸드
올리비에

※ 스토리 진행 상황에 따라 등장 가능 캐릭터의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공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양염 공방

양염 공방은 마을에 있는 공방의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장비품 분해'라는 특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필요 없는 장비를 분해하여 U마테리얼로 분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작품은 U마테리얼이 대량으로 소모되니, 부족할 경우 분해를 하여 수급을 노려보자.


▲ 상점과 전당포를 합친 천년 보물고

천년 보물고에서는 각종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상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템이나 교환 대상 아이템은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추가된다.

일반 상점과 다른 요소가 있다면 바로 '전당품 구입'이다. 마을에 있는 전당품 목록에서는 일부 마수 식재료나 진행상 획득하지 못한 아이템만 올라와 있지만, 천년 보물고의 전당품에는 각종 코스튬 아이템과 레어 쿼츠 등을 구입할 수 있다.

▲ 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플레이어라면 자주 확인하자

전당품의 아이템 목록은 몽환회랑에서 '은빛 봉인석'을 획득했을 때 갱신된다. 빠르게 코스튬을 수집하고 싶다면 전당품의 아이템을 구입한 다음, 몽환회랑에서 수호마수 등을 처치해 봉인석을 하나 획득하고 다시 천년 보물고로 돌아와 아이템을 구입하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는 추억의 석판

추억의 석판에서는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푸른 봉인석을 해제하여 얻을 수 있는 에피소드는 총 17개이며, 에피소드를 처음 열람했을 때 보상으로 쿼츠, 마스터 쿼츠, 액세서리, 레시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에피소드 중에는 선택지에 따라서 추가 RP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는 것도 있다.


▲ 크래프트를 강화할 수 있는 시련의 문

시련의 문에서 시련을 클리어하면 시련에 참가한 캐릭터의 크래프트나 S크래프트가 강화된 버전으로 변경된다. 시련마다 참가 캐릭터가 정해져 있으며, 각 시련은 몽환회랑에서 보물 상자를 통해 '시련의 열쇠'를 획득하면 추가된다.

시련에는 레벨 제한이 설정되어 있는데, 시련에 참가하는 모든 캐릭터가 해당 레벨을 넘어야만 도전이 가능하다. 단, 시련에 등장하는 적의 레벨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서 나오므로 가급적 제한에 딱 맞는 레벨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시련 별 대상 캐릭터는 다음과 같다. (괄호 안은 필요 LV)

시련의 문 1: 로이드/쿠르트 (114)
시련의 문 2: 티오/엠마/알티나/라피스 (114)
시련의 문 3: 엘리/유나 (121)
시련의 문 4: 뮤제/나디아 (123)
시련의 문 5: 애시/스윈/리샤/렌 (123)
시련의 문 6: 랜디/가이우스 (133)
시련의 문 7: 린/아리오스 (133)
시련의 문 8: 알리사/에스텔/노엘/셀린 (133)
시련의 문 9: 요슈아/뒤바리 (150)
시련의 문 10: 와지/유시스/티타/엘리제 (150)


▲ 미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유희의 방석

유희의 방석에서는 총 5종류의 미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매지컬☆알리사RS - 마법소녀들을 주인공으로 한 3D 슈팅 게임
● 비치ESO 바캉스 - 미슐람 레이크 비치에서 7반 멤버들과 수박 깨기, 바나나보트, 특별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 궤적으로 퐁! ~베릴 편~ - 궤적 시리즈에 대해서 맞추는 퀴즈 게임
● 프로젝트 튀르핑 - 로봇을 조종하여 모의전을 치르는 액션 게임
● 폼폼 - 벽의 궤적이나 섬의 궤적 4에 나왔던 뿌요뿌요식 퍼즐 게임. 상대 총 32명


▲ 상대가 더욱 강력해진 VM

이번 작품에도 카드 게임 VM(밴티지 마스터)이 존재하는데, VM 플레이가 가능한 캐릭터에게 다가가 R2를 눌러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이 테이블을 선택하여 대전 상대를 골라 플레이할 수도 있다.

대전 상대는 총 19명인데, 상대가 강력한 마스터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작에 비하여 난이도가 조금 올라갔다.


▲ 시작의 원형정원 낚시 포인트

시작의 원형정원에 있는 낚시 포인트에는 대부분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그만큼 자신이 원하는 물고기를 낚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가능하면 현실 세계의 낚시 포인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도저히 다른 곳에서 낚을 수 없거나 이곳에서만 낚이는 물고기를 노리고 낚시하는 것이 좋다.


▲ 회복을 담당하는 성령목


성령목에서는 몽환회랑 내에 있는 모든 캐릭터들을 회복할 수 있다. 중추 핵석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효과가 늘어난다.

Lv 1(기본): 10전투마다 사용 가능, HP MAX, EP MAX, CP 100 회복
LV 2: CP MAX
LV 3: 어설트 게이지 MAX
LV 4: BP MAX
LV 5: 5전투마다 사용 가능
LV 6: 항상 사용 가능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