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시작의 궤적 팁 모음

■ 터치 패드 조작에 대하여

이번 작품은 듀얼 쇼크4의 터치 패드를 나누어 쓰는데, 비 전투 시 좌측이 하이 스피드, 우측이 노트를 여는 버튼이다. 전투 시에는 좌측이 하이 스피드, 우측이 자동 공격이다.

문제는 패드에 따라 터치패드 부분이 인식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노트를 열려다가 하이 스피드 모드를 껐다 켰다 하기도 하고 전투 시 하이 스피드 모드를 전환하려다가 자동 전투가 되어버려 허망하게 턴을 날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려면 옵션의 시스템 > 조작 설정에서 터치 패드의 동작을 변경해주면 안전하다.

▲ START 버튼을 누르고 OPTION에 들어가 조작 설정을 누른다


▲ 터치 패드의 설정을 충돌 나지 않게 변경해주자


기자 같은 경우에는 비교적 사용도가 적은 'L3' 카메라 시점 리셋을 노트 표시로, 전투 시 'R3' 전투 카메라 전환을 자동 전투로 변경해두고 터치 패드 오른쪽을 아무 동작을 하지 않게 설정해두었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터치 패드는 오로지 하이 스피드 모드 on/off로만 동작하게 되어 오작동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물론 자신의 패드의 상태가 아주 좋아서 전혀 문제가 없다면 디폴트 설정으로 이용해도 상관없다.


■ 강화 / 교환 미션에 대하여

마스터 미션에 보면 무기, 방어구 강화와 액세서리 교환 미션 등이 있다. 그런데 이 미션은 교환한 '개수'가 아니라 '횟수'를 카운트한다.

▲ 잘 보면 '개'가 아니라 '회'라고 되어 있다


그래서 여러 개를 한 번에 교환하면 카운트가 되지 않으므로 강화 및 교환이 가능한 같은 아이템을 여러 개 가지고 있더라도 한번에 하나씩 교환을 해야 정상적으로 카운트된다.

이 중 액세서리는 '상위' 액세서리 교환이기 때문에 밋시/미쉐/패패로/나이트 배지 시리즈는 해당이 되지 않는다.

무기 강화는 각각 15 / 50 / 100번, 방어구 강화는 10 / 20 / 50번, 액세서리 교환은 10 / 20 / 50번에 해당하는 미션이 존재한다.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하게 되는 횟수보다 훨씬 높으므로 상점에서 저렴한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를 구입하여 강화 및 교환하자. 무기는 가장 저렴한 뮤제의 무기를, 방어구는 저렴하고 U 마테리얼도 적게 드는 신발을 이용하자. 액세서리는 실버/마블/코럴/화이트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600원) 것을 이용하면 된다.

전부 구입하여 진행한다면 최소 U 마테리얼 650개와 316,000 미라가 소모되므로 자원을 여유롭게 확보를 해두면 좋다.


■ 밋시 시리즈 액세서리

이번 작품에도 밋시 시리즈 액세서리는 상당히 강력한 액세서리이다. 비록 상태 이상 저항이 없긴 하지만 스탯만 보면 강력한 액세서리 중 하나이며, 교환에 U 마테리얼도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준비만 잘 해두면 대량으로 만들어둘 수 있어 좋다.

밋시 시리즈 액세서리

나이트 밋시: STR+300 명중률+100% 지연+5
퀸 미쉐: EP+1000 ATS+300 브레이크 대미지+100%
킹 로봇 밋시: DEF/ADF+400 아이템 드롭률+100%(장비자만)


밋시 시리즈를 교환하려면 미리 준비가 필요하다. 재료를 다시 갈 수 없는 곳에서만 파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완성하려면 먼저 배지를 만들고 만든 배지와 다른 3가지 아이템을 더해서 교환을 해야 한다. 이 중 배지는 각 지역 고유 음식과 교환이 가능한데 밋시는 크로스벨 음식, 미쉐는 제도 음식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밋시 배지 재료

쓴 토마토 셰이크: 행정 구역의 노점에서 구매
미드나이트 피즈: 환락가 재즈 바 가랑테에서 구매
바닐라 유베시: 동쪽 거리 가도쪽 노점에서 구매
태양과 달과 별의 휘황찬란 믹스: 환락가 아이스크림 노점에서 구매

미쉐 배지 재료

임페리얼 티: 제도 뱅케르 대로 백화점 2층 카페, 미슐람 레스토랑에서 구매
스트로베리 크레이프: 제도 가르니에 지구 노점, 미슐람 레이크 비치에서 구매
알록달록 마카롱: 제도 백화점 뱅케르 대로 2층 잡화점에서 구매
포레스타 수프: 제도 베스타 거리 포레스타에서 구매


배지를 만들었으면 이제 다른 액세서리와 합쳐 교환할 수 있다.

나이트 미시 재료

밋시 테일: 중앙 광장 백화점 1층 잡화점에서 구매
밋시 코인: 환락가 카지노 경품 교환
밋시 배지: 전당포에서 교환
밋시 오르골: 제도 라이카 지구 리벨트사에서 구매

퀸 미쉐 재료

미쉐 리본: 환락가 이멜다에서 구매
미쉐 티아라: 제도 가르니에 지구 귀금속 상 코리즈에서 구매
미쉐 배지: 전당포에서 교환
미쉐 참: 미슐람 기념품점 상드리옹에서 구매

킹 로봇 밋시 재료

로봇 밋시 워치: 중앙 광장 겐텐의 챠코에게서 구매
로봇 밋시 고글: 중앙 광장 백화점 2층 액세서리점에서 구매
로봇 밋시 라이트: 제도 뱅케르 대로 뤼미에르 공방에서 구매
로봇 밋시 배지: 미슐람 중앙 광장에서 구매 (라스트 챕터)


이 중에서 종장 자유행동 타임에서 얻을 수 없는 아이템들은 꼭 미리 구매를 해 두도록 하자.

제도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알록달록 마카롱, 포레스타 수프, 밋시 오르골, 미쉐 티아라, 로봇 밋시 라이트가 그것들이다. 밋시 시리즈는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특히 많은 캐릭터를 키울 예정이라면 여유 있게 구매를 해두면 좋다.


■ 그 외 한 줄 팁 모음

- 스크램블 레이드를 대비해 거점에 한 명 정도는 육성이 잘 된 캐릭터를 남겨두자.

- 특수 전투 강화를 최소 1단계 업그레이드해 두면 스크램블 레이드나 시련을 도전할 때 큰 도움이 된다.

- 나이트메어 클리어 트로피를 따고 나면 엔딩 후 몽환 회랑을 플레이할 때는 난이도를 낮춰서 플레이해도 문제없다.

- 각종 미니 게임을 플레이할 때나 시간제한 이벤트 등에서는 하이스피드 모드를 꼭 해제하자.

- 맵에 있는 상자를 보여주는 '월경' 쿼츠를 얻을 수 있는 건 2장의 몽환회랑 1층 클리어 후다. 그 전에는 꼼꼼히 상자를 확인하자. 특히 다시 갈 수 없는 지역이 많다.

- 진 패도, 패도, 고검은 중복으로 적용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