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시작의 궤적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밸리언트 레이지는 이번 작품에서 새롭게 추가된 전투 시스템으로 전투 멤버뿐만 아니라 서포트로 참가하고 있는 캐릭터, 그리고 오더용 EXTRA에 넣은 캐릭터까지 최대 10명이 참가하는 매우 강력하고 호쾌한 시스템이다.

▲ 이것이 원조 7반의 힘이다!


1장에서 해금되는 밸리언트 레이지는 전투 시 R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다른 버튼을 눌러 발동할 수 있다.

○ 버튼: 밸리언트 어택 - BP 상승 / 전체 물리 공격 / CP 상승 / STR 상승 / 봉기, 능력 저하 해제
□ 버튼: 밸리언트 아츠 - BP 상승 / 전체 마법 공격 / EP 회복 / ATS 상승 / 봉마, 능력 저하 해제
△ 버튼: 밸리언트 힐 - BP 상승 / 파티 전체 HP 회복 / DEF, ADF 상승 / 모든 상태 이상, 능력 저하 해제

▲ 레벨 MAX 상태의 밸리언트 어택


밸리언트 레이지의 효과는 중추 핵석에서 3번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특히 첫 번째 업그레이드는 대미지와 회복량이 증가하므로 밸리언트 레이지를 활용하려면 빠르게 업그레이드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위력은 10명이 모두 참여하면 웬만한 S크래프트의 위력을 상회할 정도로 강력하다. 거기에 BP까지 상승하기 때문에 밸리언트 레이지를 사용하기 전에 BP가 꽉 차 있다면 오더를 사용하고 쓰도록 하자. 또한, 전체 공격이기 때문에 실수로 적에게 백어택을 당했을 경우에 사용하면 간단하게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

▲ 백어택에 당했을 시에도 밸리언트 어택을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이 가능하다


밸리언트 레이지는 다름 아닌 '어설트 게이지'를 사용한다. 어설트 게이지는 섬의 궤적 3에서 추가된 시스템으로, 섬의 궤적 3, 4에서는 필드에서 R2 버튼을 눌러 기습 공격을 하는 것 외에는 사용 방법이 없었다.

그런데 이번 작품에서 밸리언트 레이지라는 강력한 사용법이 생기며, CP 관리 못지않게 이 어설트 게이지 관리가 중요해졌다. 어설트 게이지는 처음에는 최대 2칸으로 시작하지만, 중추 핵석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5칸으로 늘릴 수 있다. 5칸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한 전투에서 최대 5번까지 밸리언트 레이지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시스템을 활용하려면 최대한 업그레이드를 하자.

▲ 어설트 게이지는 최대 5칸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어설트 게이지를 수급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맵 상의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를 파괴하는 것이다.

▲ 맵 상의 파괴 가능 오브젝트를 공격해서 파괴하면


▲ 어설트 게이지가 상승한다


오브젝트를 파괴하는 것으로 약 반칸 정도의 어설트 게이지가 획득 가능하다.

하지만 파괴 가능 오브젝트가 어디에나 있는 것도 아니고 무한히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를 통한 수급은 한계가 있다. 전투 시 대미지를 입으면 조금씩 차기도 하지만 미량이기 때문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보다 안정적으로 어설트 게이지를 수급하려면 바로 쿼츠와 마스터 쿼츠를 이용하는 것이다. 용맥, 부동주 등의 쿼츠 설명을 보면 필드에서 어설트 게이지가 상승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 필드에서 서서히 어설트 게이지가 상승한다


또한 마스터 쿼츠 중에도 어설트 게이지가 상승하는 것이 있다. 바로 3층에서 얻을 수 있는 에피소드 '재회 ~소녀의 우울'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받는 '레긴레이프'이다.

▲ 어설트 게이지 상승용 마스터 쿼츠


전투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쿼츠와 마스터 쿼츠이기 때문에 고민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교체 멤버인 서포트 캐릭터에 장착을 해놓아도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전투 멤버에는 채우지 않더라도 서포트 멤버 4명에게 모두 용맥을 장착시켜주고, 서포트 멤버 중 한 명에게 레긴레이프를 장착시켜주면 빠른 속도로 어설트 게이지가 차오른다. 하이스피드 모드를 켜면 약 5초면 한 칸이 차기 때문에 낮은 난이도에서는 밸리언트 어택 만으로 전투 진행이 가능할 정도이다.

쿼츠 '용맥'의 경우에는 여러 캐릭터에 장착시켜두면 중복 적용이 되지만, 레긴레이프의 경우에는 여러 캐릭터에게 서브 마스터 쿼츠로 장착을 시켜두어도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자.

▲ 전체 공격이기 때문에 대미지 표시만 봐도 화려하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