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시작의 궤적 버그 및 제보요청

이곳에서는 시작의 궤적을 플레이하면서 발견한 버그라고 생각되는 요소들과, 자료 수집이 잘 되지 않아 플레이어분들께서 제보해 주셨으면 하는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같은 버그를 조우하셨거나, 새로운 버그를 발견하셨거나, 자료 수집 대상을 댓글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9에서 수정됨
티타의 전용 액세서리 소재 '기술의 조각'이 나오지 않는 버그 (~1.08)

파티 대열중 티타를 제일 왼쪽에 위치시키고 조각을 주는 몬스터를 처치해도 티타의 전용 소재인 '기술의 조각'이 나오지 않습니다.

티타 외에도 그런 캐릭터가 있을 수 있으니 혹시 조각을 모은 적이 없는데도 조각이 나오지 않는 캐릭터가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1.08에서 수정됨
DLC 아이템을 받은 세이브가 불러와지지 않는 버그 (1.06)

DLC 아이템 중 특정 아이템(정확히 어떤 아이템인지는 미확인)을 받은 세이브가 불러와지지 않는 버그가 발생중입니다. 저장 데이터 로드 시 '이 저장 데이터에는 사용할 수 없는 추가 콘텐츠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불러올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며 데이터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패치될때까지 DLC 아이템을 받은 적이 있는 플레이어는 절대 업데이트를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아이템 : S폼의 영향 시리즈



1.05에서 수정됨
인계 후 주회 플레이 시 장착한 쿼츠, 마스터 쿼츠가 사라지는 현상 (1.04)

엔딩 후 주회 플레이를 할 때 쿼츠 인계 옵션을 선택 시,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지 않은 쿼츠는 잘 인계되지만 장착하고 있던 쿼츠는 사라지는 버그입니다.

마스터 쿼츠는 나중에 프롤로그 종료 후 크로스 플레이가 오픈되면 몽환회랑이 오픈되며 캐릭터가 초기 장착하고 있는 것들은 다 복구되지만, 특전으로 얻을 수 있는 마스터 쿼츠 (예: 레긴레이프, 타케미카즈치 등)은 영원히 다시 얻을 수 없습니다.

체크 방법: 주회 플레이 시, 프롤로그에서 첫 강제 전투(오르키스 타워 돌입 직후)가 종료된 후, 쿼츠 목록을 확인한다. 개수가 적은 로스트 아츠 쿼츠를 확인하면 쉬움. 마스터 쿼츠도 마찬가지.

우회 방법: 주회 플레이 전에 클리어 데이터를 작성할 때 캐릭터에 장착하고 있는 쿼츠와 마스터 쿼츠의 메인 마스터 쿼츠를 모두 장착 해제하고 검은 환몽경에서 클리어 데이터를 작성한 다음 해당 데이터를 로드하여 인계 플레이를 한다.





1.05에서 수정됨
엔딩 이후 몽환회랑에서 XX의 조각이 나오지 않는 현상 (1.04)

몽환회랑 4층 돌입 이후부터 캐릭터의 전용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XX의 조각'이라는 아이템이 랜덤으로 드롭됩니다. (강적 격퇴 시)

언젠가부터 아무리 해도 나오지 않아 버그인가 했습니다만 테스트 결과, 조각 드롭에는 조건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공략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5에서 수정됨
주회 플레이 시 비치ESO 바캉스의 플레이 이력이 초기화되는 현상 (1.04)

주회 플레이를 할 때, 몽환회랑 플레이 내역을 인계해도 비치ESO 바캉스에서 캐릭터를 선택했던 이력이 전부 초기화됩니다.

미니 게임에서 캐릭터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하게 되면 해당 캐릭터에 체크 마크가 나오는데, 이것을 모든 게임에서 모든 캐릭터에 체크 마크가 표시되도록 해야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비치ESO 바캉스를 다시 처음부터 플레이해야 하는 버그입니다.

※ 인벤 공략팀 2명 모두에게 발생



1.05에서 수정됨
트로피 '엘리먼트 마스터'가 획득되지 않는 현상

'적의 약점 속성 아츠를 10회 이상 사용했다.'가 트로피 획득 조건으로 작성되어 있으나 100회 이상 사용해야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버그라기보다는 오타입니다.


1.05에서 수정됨
챕터 3 마지막의 진행 불가 버그 (1.04)

챕터 3 마지막 파트에서 C 루트 단말 앞 -> 린 루트 끝까지 진행 -> 로이드 루트 단말 앞 순으로 진행 시 진행 불가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C 루트 단말 앞 > 로이드 루트 단말 앞 -> 린 루트 끝까지 진행 순으로 진행 시에도 진행 불가에 빠진다는 제보가 있으므로, 가급적 C&로이드 루트를 끝까지 진행 후 린 루트를 진행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린 루트를 먼저 끝까지 진행하고, C&로이드 루트를 진행해도 됩니다.

※ 몽환회랑이 버그 발생 원인일 수 있으니 스토리 진행 시 몽환회랑을 다니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보 요청

- '디오돈', '블루마리너', '글러토니샤크'가 '시작의 원형정원'외의 곳에서 낚이는지 여부

- 몽환회랑 5층 개방 조건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