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공략

프롤로그 프롤로그 공략을 읽기 전에
챕터 1 로이드 루트 1 린 루트 1 《C》 루트 1
챕터 2 린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① 《C》 루트 2 ① 로이드 루트 2 ② 린 &《C》루트 2 ②
챕터 3 린 루트 3 ① 로이드 루트 3 ① 《C》 루트 3 ① 린 루트 3 ② 로이드 & 《C》루트 3 ②
챕터 4 린 루트 4 로이드 루트 4 《C》 루트 4
라스트 챕터 린 & 로이드 & 《C》 루트 5 마지막 전투
몽환회랑 거점 시설 던전 층 별 공략 비치ESO 바캉스 심층 영역NEW
시스템 밸리언트 레이지 엔딩 이후 플레이 요소 1.11 버전 추가 요소NEW
팁 & 노하우 팁 모음 돌이킬 수 없는 요소 각 지역별 상자 위치 획득 RP 목록UPDATE 전용 액세서리 소재 획득법 트로피 공략
그 외 버그 / 제보 요청 질문 / 답변

시작의 궤적 엔딩 후 플레이 요소

시작의 궤적은 엔딩을 본 후에도 플레이할 요소가 남아있다. 스토리 엔딩을 감상하고 나면, 클리어 데이터를 저장한 다음 몽환회랑을 계속 플레이할 것이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서 계속 플레이를 선택하자.

만약 실수로 타이틀로 이동했더라도 클리어 데이터를 로드하면 회차 플레이 외에도 다시 몽환회랑을 이어서 플레이하는 메뉴가 나온다.

▲ 클리어 데이터를 로드해도 몽환회랑을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바로 회차 플레이를 개시해도 몽환회랑 진행 사항을 인계한다면 다음 회차에서 몽환회랑을 4층 후반부터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그러나 그렇게 플레이했을 시 기자의 경우 왠지 금빛 봉인석이 전혀 나오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한 경험이 있으므로 가능하면 몽환회랑 컨텐츠를 모두 끝낸 후 회차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몽환회랑 4층 후반

4층 중간 보스가 있었던 곳에 가보면 봉인이 해제되어 있고 본편에서는 입장할 수 없었던 4층 후반에 입장할 수 있다.

4층 후반은 150 레벨대의 새로운 몹들이 등장하고, 여기서 나오는 적들을 모두 애널라이즈해야 비로소 전투 노트를 다 채우고 '배틀 마스터'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4층 후반에는 붉은 봉인석이나 푸른 봉인석은 등장하지 않지만, 금빛 봉인석 4개가 추가된다. 그러나 이전과는 달리 금빛 봉인석이 먼저 드롭되는 것이 아니라 랜덤으로 나오게 되니 여러 바퀴의 도전이 필요할 수 있다. 금빛 봉인석 4개를 모두 모으면 총 50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 제대로 플레이하였다면 'M쿼츠 컬렉터' 트로피도 획득할 수 있다


4층 후반의 보스인 '아크 카이토스'를 쓰러뜨리게 되면 새로운 색깔의 봉인석을 획득할 수 있고, 이 봉인석을 해방의 대좌에서 열어보게 되면 새로운 에피소드가 출현한다. 꼭 보도록 하자.



2회차 이상 인계 플레이에 대하여

몽환회랑 플레이를 즐기다가 언제든 원할 때 새롭게 클리어 데이터를 작성하여 인계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다.

원래는 현실 세계로 돌아가는 문이었던 '검은 환몽경'을 조사하면 클리어 데이터를 작성하는 메뉴가 나온다.

▲ 최신 데이터로 회차 플레이를 시작하려면 클리어 데이터를 새로 작성해야 한다


이때, 1.04 기준 장착하고 있는 쿼츠, 마스터 쿼츠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으므로 캐릭터들이 착용하고 있는 쿼츠와 메인 마스터 쿼츠를 모두 장착 해제하고 클리어 데이터를 만들어야 한다. 버그가 발생하여 쿼츠나 마스터 쿼츠가 사라질 경우 RP 달성 보상이나 에피소드 클리어 등 특전 보상으로 받는 쿼츠나 마스터 쿼츠는 다시는 획득할 방법이 없어지니 조심해야 한다. 1.05에서 버그가 수정되었다.

클리어 데이터를 만들었다면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클리어 데이터를 로드하자. 클리어 데이터는 제일 아래쪽에 있으므로 세이브 데이터가 많아 내려가기 힘들다면 OPTION 버튼을 눌러 갱신일 기준으로 정렬을 하면 클리어 데이터가 제일 위로 올라오므로 쉽게 찾을 수 있다.

▲ 갱신일 기준으로 정렬하면 최근에 저장한 클리어 데이터가 위에 나오게 된다


클리어 데이터를 로드했으면 '회차 플레이를 시작한다'를 선택하자.

▲ 인계 요소 선택 메뉴


그러면 어떤 항목을 인계할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뜨는데, 기존 작품에도 존재했던 것들 외에 '몽환회랑' 인계가 추가되었다. 몽환회랑을 인계하면 몽환회랑 안에서는 엔딩 시점 이후인 4층 후반을 공략할 수 있는 상태로 이어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1장 처음부터 몽환회랑에 입장할 수 있다.

단 몽환회랑은 '노트 정보'와도 항목이 연계되어 있어서 어느 한쪽만을 초기화하거나 인계할 것인지 선택할 수 없는 점은 아쉽다.

이후 난이도 선택을 하게 되는데, 1화차에서 나이트메어로 플레이하지 않았던 플레이어라면 트로피 획득을 위해 나이트메어로 도전을 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1회차 때 무난하게 육성을 했다면 2회차 나이트메어 난이도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2회차 이후의 특이사항으로는 처음부터 세 루트의 아이템 박스와 노트가 통합되어 있다는 것이다. 편하게 플레이하도록 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