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인 사일런스 공략 모음

특징 및 설정 게임의 특징 게임 설정
레이크 스킬 및 특징 플레이 팁
생존자 능력 아이템 플레이 팁
맵 구성 요소

인 사일런스 맵 정보 - 맵 구성 요소

※ 인 사일런스(In Silence)는 얼리엑세스 게임이며, 추가 패치에 따라 아래의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맵 구성 요소

○ 대략적인 맵 구조

인 사일런스의 맵에 나온 건물들은 기본적으로 등장하는 위치가 고정되어 있다. 다만, 탈출할 때 필요한 와 총을 구할 수 있는 무기고의 위치는 게임마다 세 곳 중에서 한 곳에 무작위로 배치된다. 전체적인 건물 및 차의 배치는 아래의 간이 지도와 같다.

※ 아래 간이 지도의 방위는 임의로 표시

▲ 차와 무기고의 위치는 위에 표시된 세 곳 중에서 한 곳에 무작위로 배치되며 나머지 요소는 위치 고정


○ 표지판(Signpost)

가이드로 선정된 생존자와 쥐를 제외한 생존자들에게는 지도가 제공되지 않아 길을 헤매기 쉽다. 그러나 맵 곳곳에 있는 표지판을 잘 살펴보면 근처에 어떤 건물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생존자들은 게임이 시작되면 차 근처에 모여있는 상태로 시작하게 되고, 시작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가로등으로 가면 건물 4~5개의 위치가 표시된 표지판이 존재한다. 이 표지판을 통해 주변에 어떤 건물이 있는지 알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위치까지 파악할 수 있다.

▲ 시작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표지판을 통해 주변에 있는 건물과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차(Car)

생존자가 탈출하기 위해 수리해야 하는 요소이자 생존자의 시작 지점이다. 차를 수리하려면 차 키(Car Key) 1개, 차 배터리(Car Battery) 1개, 연료(Fuel) 1개, 바퀴(Wheel) 3개가 필요하다. 차 수리가 완료되면 레이크와 생존자 모두에게 '차가 수리됐다!(CAR REPAIRED!)'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생존자는 상호작용을 통해 차에 탈 수 있다.

차에 타 있는 동안에는 레이크가 생존자를 공격할 수 없고, 현재 살아있는 생존자가 모두 차에 타면 자동으로 탈출한다. 차에 탄 생존자가 E 키를 눌러서 생존자가 모이기 전에 먼저 탈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 누가 먼저 차를 타고 탈출했다면 남은 생존자들은 차가 이동하면서 뚫린 탈출구를 통해 탈출할 수 있다.

▲ 생존자는 항상 차 근처에서 게임을 시작하며, 아이템을 모아 차를 수리하면 탈출할 수 있다.

▲ 차가 수리되면 레이크와 생존자 모두에게 차가 수리됐다는 문구가 표시된다.

▲ 레이크는 차에 이미 탑승한 생존자를 공격할 수 없으니 생존자가 차에 탑승하기 전에 잡는 것이 중요하다.


○ 헛간(Barn)

맵 중간에 있는 가장 큰 2층 건물이다. 간이 지도 기준으로 동/서/남쪽으로 출입구가 존재하며, 출입구를 나와 직진으로 이동하면 맵에 존재하는 3개의 탈출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2층에서 뛰어내릴 수 있는 문이 있어 레이크에게 쫓길 때 활용 가능하다.

특이사항으로 서쪽 출입구 근처에 옥수수밭과 붉은빛 타워(Tower)가 존재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 헛간(Barn)은 맵 중간에 있는 가장 큰 2층 건물이다.

▲ 2층에도 아이템, 무기고 비밀번호 등이 나오니 생존자라면 한 번은 올 필요가 있다.


○ 붉은빛 타워(Tower)

헛간 옆에 있는 건물이다. 간이 지도 기준으로는 헛간 서쪽 출입구 근처에 있으며, 타워 꼭대기에 있는 붉은빛이 계속 깜빡거린다. 붉은빛이 깜빡거리는 방향으로만 이동하면 헛간이 나오므로 자신이 가야 할 방향을 잡을 때 유용하다.

▲ 헛간 옆에 붙어 있는 타워, 꼭대기에 있는 붉은빛이 계속 깜빡거린다.


○ 1번 집(NO.1)

간이 지도 기준으로 북동쪽에 있는 2층 구조의 집이다. 1층 중앙에 당구대가 존재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층에 출입구가 하나뿐이지만, 2층에 부서진 난간을 통해 밖으로 나갈 수도 있다. 당구대, 탁자, 침대 위에 깜짝 상자가 무작위로 배치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1층에 출입구가 하나뿐인 1번 집

▲ 1층 중앙에 당구대가 존재하며, 당구대 위에 깜짝 상자가 배치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 2층의 부서진 난간을 통해 밖으로 나갈 수 있으니 레이크가 올 때 활용하자.


○ 2번 집(NO.2)

간이 지도 기준으로 남동쪽에 있는 집이다. 3채의 집 중에서 유일하게 1층 구조지만, 지하실이 존재한다. 다만, 1층의 출입구가 1개, 지하실로 가는 계단도 1개뿐이라서 집 안에 있을 때 레이크가 오면 탈출하기가 어렵다. 지하 선반에 깜짝 상자가 배치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1층에 출입구를 통해 들어오면 정면에 바로 파밍 가능한 선반이 보인다.

▲ 유일하게 지하실이 존재하는 집이다.


○ 3번 집(NO.3)

간이 지도 기준으로 서쪽에 있는 2층 구조의 집이다. 집의 크기가 가장 크며, 1층에 창고처럼 보이는 공간도 있다. 집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3개이며, 2층에 부서진 난간을 통해 1층으로 내려가거나 밖으로 나갈 수 있어 도주할 때 유용하다. 다만, 1층 출입구 옆 선반이나 2층에 있는 침대에 깜짝 상자가 배치됐을 때, 깜짝 상자를 발견하기도 전에 먼저 발동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1층에 창고처럼 보이는 공간이 존재하는 3번 집

▲ 모든 집 중에서 내부 공간이 가장 넓다.


▲ 2층에서 부서진 난간을 통해 밖으로 나가거나 1층으로 바로 내려갈 수 있다.


○ 텐트(Camp)

간이 지도 기준으로 북동/북서/남서쪽에 총 3개가 존재한다. 아이템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차 수리에 필요한 바퀴(Wheel)가 텐트 안이나 근처에 자주 나오는 편이다. 바퀴는 총 3개가 필요하므로 생존자는 게임이 시작되면 텐트에서 바퀴부터 찾아보길 추천한다.

▲ 간이 지도 기준으로 북동/북서/남서쪽에 총 3개가 존재하는 텐트, 차 수리에 필요한 바퀴가 자주 나온다.


○ 무기고(Armory)

레이크를 사냥하기 위해 필요한 총이 나오는 유일한 장소다. 무기고를 열기 위해서는 게임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가 2개 혹은 4개가 필요하다. 비밀번호는 헛간이나 집 주변과 내부를 잘 살펴보면 찾을 수 있다.

비밀번호를 찾아 입력하고, 오른쪽에 있는 빨간 버튼을 누르면 무기고가 열린다. 다만, 비밀번호가 틀릴 때마다 커다란 경고음이 울려서 레이크에게 들키기 쉽다. 또한, 비밀번호를 4번 틀리면 해당 게임에서는 무기고를 열 방법이 사라지니 모든 비밀번호를 찾은 후에 여는 것이 좋다.

무기고가 열리면 화면 위에 레이크의 체력이 표시되고, 무기고 안에 있는 총, 곰 덫, 위장 아이템을 이용해 레이크를 사냥할 수 있다. 다만, 무기고가 열리면 레이크의 시야가 밝아지고, 레이크가 생존자를 붙잡은 후에도 움직일 수 있어 사냥하기가 쉽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무기고를 열려면 2개 혹은 4개의 비밀번호가 필요하다.

▲ 헛간이나 집 내부에 있는 벽과 기둥을 잘 살펴보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다.

▲ 무기고가 열리면 화면 위에 레이크의 체력이 표시된다.

▲ 무기고에 있는 총을 이용해 괴물을 사냥하자.


○ 깜짝 상자(Jack in the box)

집 안에 무작위로 배치되는 요소로 가까이 다가가면 큰 소리가 나서 레이크에게 생존자의 위치를 알린다. 선반이나 탁자 위에 배치되는 큰 깜짝 상자와 서랍을 열었을 때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로 나뉜다. 작은 깜짝 상자는 서랍을 열기 전까지는 미리 알아채기 어렵지만, 큰 깜짝 상자는 외관으로 구분할 수 있으니 발견했다면 가까이 다가가지 않는 것이 좋다.

▲ 외관으로 구분할 수 있는 큰 깜짝 상자

▲ 가까이 다가가면 큰 소리를 내서 현재 위치를 알린다.

▲ 서랍을 열었을 때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도 있으니 파밍할 때 주의해야 한다.


○ 곰 인형(Teddy bear)

집 안에 무작위로 배치되는 요소로 인형을 밟았을 때 소리가 나서 레이크에게 생존자의 위치를 알린다. 밟지만 않으면 문제가 없지만, 집 안에서 파밍하다 보면 실수로 밟는 일이 많으니 바닥도 신경 써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밟으면 소리를 내서 위치를 알리는 곰 인형, 파밍 중에 밟는 일이 많으니 바닥도 신경 써서 봐야 한다.


○ 개(Dog)

헛간이나 집 밖에 등장하는 요소다. 우리에 갇혀 있으며, 상호작용을 통해 우리를 열어주면 잠시 짖다가 차가 있는 방향으로 빠르게 달려간다. 차가 어디 있는지 모를 때 활용하면 좋지만, 개가 짖는 소리를 레이크가 듣고 찾아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헛간이나 집 밖에서 우리에 갇혀 있는 개가 나타나기도 한다.

▲ 우리를 열어주면 잠시 짖다가 차가 있는 방향으로 빠르게 달려간다.


○ 까마귀(Crow)

맵 곳곳에 존재하는 요소다. 레이크나 생존자가 가까이 다가가면 큰 소리를 내면서 날아간다. 어두운 곳에 있기 때문에 미리 발견하기 매우 어렵고, 까마귀 소리 때문에 생존자의 위치가 들키기도 한다. 반대로 생존자 역시 까마귀의 소리를 통해 주변에 레이크나 다른 생존자가 있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다.

▲ 어두운 곳으로 지나가다가 나는 까마귀 소리 때문에 자신의 위치가 들키기도 한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