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인 사일런스 공략 모음

특징 및 설정 게임의 특징 게임 설정
레이크 스킬 및 특징 플레이 팁
생존자 능력 아이템 플레이 팁
맵 구성 요소

인 사일런스 레이크 정보 - 스킬 및 특징

※ 인 사일런스(In Silence)는 얼리엑세스 게임이며, 추가 패치에 따라 아래의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레이크의 스킬

○ 스프린트 (Sprint)

일정 시간 동안 직선으로 빠르게 달린다. 달리는 중에는 방향 전환이 불가능하지만, 점프를 사용해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는 있다. 달리는 도중에 생존자와 정면으로 부딪치면 바로 붙잡아서 공격한다. 달리는 중에 S 키를 눌러 멈출 수 있다.

▲ 스프린트를 사용하면 직선으로 빠르게 달리며, 달리는 중에 생존자와 정면으로 부딪치면 바로 공격한다.


○ 센스 (Sense)

일정 시간 동안 주변에 소리가 들리지 않아도 시각을 회복한다. 유지 시간이 짧은 편이므로 마구잡이로 사용하지 말고, 생존자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에 도착한 다음에 사용해서 생존자를 찾는 것이 효율적이다.

▲ 평소에는 시각이 제한되는 레이크

▲ 센스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시각을 회복한다.


○ 점프 (Jump)

이름 그대로 높게 점프하는 스킬이다. 높이가 낮은 장애물을 넘어갈 때 유용하며, 스프린트 중에도 점프를 사용할 수 있다.



▣ 레이크의 특징

○ 제한된 시각

레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시각이 제한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평소에는 눈앞에 있는 사물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시야가 흐릿하다. 그러나 주변에서 소리가 날 때마다 조금씩 시야를 회복하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생존자가 내는 소리를 따라 추적하다 보면 시야가 조금 회복되는 모습이 보인다. 센스 스킬을 사용해 일정 시간 동안 시야를 최대로 회복할 수도 있다.

▲ 평소에는 눈앞에 있는 생존자와 사물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시각이 제한된다.

▲ 그러나 주변에서 소리가 날 때마다 조금씩 시야를 회복한다.


○ 청각 레이더

레이크는 자신을 중심으로 일정 거리에 떨어진 소리를 감지하는 청각 레이더를 사용한다. 청각 레이더에 표시되는 느낌표 아이콘을 통해 소리가 나는 방향과 거리를 파악할 수 있다. 다만, 생존자가 던지는 돌 소리, 쥐가 내는 소리, 맵 곳곳에 있는 까마귀, TV, 라디오 등의 소리도 레이더에 표시되므로 어느 소리가 생존자가 내는 소리인지 잘 구분해야 한다.

▲ 주변에서 들리는 모든 소리가 청각 레이더에 표시된다.


○ 비가 오면 청각 레이더가 무용지물이 되고, 시각이 회복된다

가끔 맵 전역에 천둥번개가 친 이후에 일정 시간 동안 비가 내릴 때가 있다. 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빗소리 때문에 레이크의 청각 레이더가 무용지물이 되지만, 반대로 센스 스킬을 사용한 것처럼 시각이 회복된다. 그래서 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청각 레이더 대신 직접 생존자를 보고 추적할 수 있다.

▲ 비가 내리는 동안 청각 레이더는 무용지물이 되지만, 센스 스킬을 사용한 것처럼 시각이 회복된다.


○ 무기고가 열리면 능력이 강화된다

생존자가 무기고를 열면 레이크의 능력이 강화된다. 이에 따라 레이크는 센스 스킬을 사용한 것처럼 시각이 회복되어 생존자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생존자를 잡으면 제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지만, 무기고가 열린 후에는 생존자를 잡은 후에 움직이는 것도 가능하다. 그래서 생존자를 잡고 나면 다른 생존자가 쏘는 총에 맞지 않도록 계속 움직일 필요가 있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