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인 사일런스 공략 모음

특징 및 설정 게임의 특징 게임 설정
레이크 스킬 및 특징 플레이 팁
생존자 능력 아이템 플레이 팁
맵 구성 요소

인 사일런스 레이크 정보 - 플레이 팁

※ 인 사일런스(In Silence)는 얼리엑세스 게임이며, 추가 패치에 따라 아래의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레이크 플레이 팁

○ 레이크 플레이를 원한다면 해골을 빨간색으로 변경

플레이어는 게임 로비에서 레이크와 생존자 중 무엇을 희망하는지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캐릭터 머리 위에 있는 해골을 클릭하면 하얀색과 빨간색으로 변경할 수 있고, 하얀색이면 생존자, 빨간색이면 레이크를 희망한다는 뜻이다.

만약 빨간색 해골을 선택한 플레이어가 여러 명이라면 그중에서 무작위 1명이 레이크로 플레이하고, 모든 플레이어가 하얀색 해골을 선택했다면 모든 플레이어 중에서 무작위 1명이 레이크로 플레이한다.

▲ 로비에서 캐릭터 머리 위에 있는 해골을 클릭해 빨간색으로 변경하면 레이크 플레이를 희망한다는 뜻이다.


○ 스프린트 도중에 멈추기 및 점프하기

레이크의 스프린트 스킬은 직선으로 빠르게 달려갈 수 있는 대신 스킬 사용 중에는 좌우 방향 전환이 불가능하다. 대신 스킬 사용 중에 S 키(뒤로 이동)를 누르면 멈출 수 있고,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점프할 수 있다. 다만, 점프 역시 스킬로 분류되어 별도의 쿨다운이 적용되니 연속으로 점프할 수는 없다.

▲ 스프린트를 사용하는 도중에 점프를 사용해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있다.


○ 차와 무기고 위치 파악해두기

생존자는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차를 수리하거나 무기고를 열어야 하므로 차와 무기고 근처를 가장 많이 오가게 된다. 다르게 말하면 차와 무기고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면 생존자를 찾기가 더 수월해진다는 뜻이다. 물론, 시각이 제한되기 때문에 차와 무기고를 찾기 어렵지만, 가로등 아래에 있는 표지판을 활용하거나 아래의 간이 지도를 참고하면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다.

[바로가기] 인 사일런스 맵 정보 - 맵 구성 요소

▲ 미리 차와 무기고 위치를 파악해두면 생존자를 찾기 수월해진다.


○ 라디오와 TV는 보이는 족족 파괴

청각 레이더를 이용해 생존자를 찾아야 하는 레이크에게 가장 방해되는 것은 라디오와 TV다. 생존자가 작동을 멈추거나 레이크가 직접 파괴하기 전까지 주기적으로 소리를 내므로 그냥 놔두면 생존자를 추적하기가 어려워진다.

TV의 경우 정해진 위치에서만 작동할 수 있으니 파괴하기 쉽지만, 진짜 문제는 라디오다. 라디오는 생존자가 습득해서 다른 곳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레이크의 손이 닿지 않는 장소에 설치해서 작동시키면 파괴하는 것도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후 패치를 통해 수정될 수도 있는 요소이긴 하지만, 현재로서는 레이크에게 상당히 치명적인 만큼 라디오는 보이는 족족 파괴하길 추천한다.

▲ 재앙의 씨앗이 될 수도 있는 라디오는 발견하는 족족 바로 파괴


○ 점프로 곰 덫 피하기 및 2층 오르기

레이크는 매우 높이 점프할 수 있다. 스프린트 중에 방해물을 뛰어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며, 그 외에도 다른 용도로 사용된다. 우선 생존자가 도주 중에 설치하는 곰 덫을 피할 때 유용하다. 가끔 생존자를 따라 달리다 보면 생존자가 설치한 곰 덫을 밟고 놓치는 경우가 있다. 시야가 제한되니 보고 피하기는 어렵지만, 곰 덫은 설치하는 소리가 뚜렷한 편이므로 생존자를 따라가는 도중에 곰 덫 소리가 나면 바로 점프하면 된다.

또한, 1번 집은 구조상 2층의 부서진 난간이 존재하는데, 레이크는 점프를 사용하면 부서진 난간을 통해 2층으로 바로 올라갈 수 있다. 2층 난간 근처에서 레이크를 지켜보다가 도주하려는 생존자를 급습하기 좋은 방법이다.

안타깝게도 점프 높이가 조금 부족해 바깥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물론, 2층 난간보다 조금 높이가 낮은 지붕 위로 점프한 이후에 2층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있다. 다만, 생각대로 이동하기가 어렵고, 잘못하면 지붕에 끼어 잘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1번 집에서는 부서진 난간으로 점프해 바로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 생존자가 설치한 곰 덫은 파괴해도 되지만, 점프로 피하면서 생존자를 계속 추격하는 것도 좋은 방법


○ 무기고가 열리면 총을 먼저 파괴

무기고에 있는 총을 사용하면 생존자가 레이크를 사냥할 수 있다. 그러나 총이 없다면 무기고를 열어봤자 레이크를 사냥할 방법이 사라진다. 따라서 무기고가 열리면 최대한 빠르게 무기고로 달려가 바닥에 떨어져 있는 총을 먼저 파괴할 수만 있으면 레이크의 승리는 확정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기본적으로 무기고에는 6정의 총이 존재하고, 게임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총 하나에 탄약 3발이 장전되어 있다. 레이크는 대략 7~9발 정도 맞으면 죽으니 생존자 입장에서는 최소 3정 이상의 총을 확보해야 한다. 그러나 생존자는 아이템 칸이 모두 비어 있어도 총을 한 번에 하나씩만 습득할 수 있으니 다수의 생존자가 미리 무기고에 모여 있는 것이 아니라면 레이크가 총을 파괴하는 것을 막기 어렵다.

물론, 게임 설정이 생존자에게 유리하게 세팅되어 있을 수도 있고, 레이크 사냥에 특화된 Sergeant(병장), Lucky Shot(럭키 샷), Extra Shot(엑스트라 샷) 등의 능력을 지닌 생존자가 있으면 변수가 생길 수 있다. 그래도 무기고가 열린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빨리 이동해서 먼저 총을 파괴하는 방법도 고려해보자.

▲ 무기고가 열린 지 얼마 되지 않아 생존자가 모이지 않았다면 총을 최대한 많이 파괴해두는 것도 좋다.


○ 무기고 도착이 늦었다면 각개격파 및 도주를 목표로

앞서 무기고가 열리면 빠르게 이동해서 총을 파괴하는 방법을 소개했지만, 생존자가 3명 이상 모인 상태거나 무기고가 멀리 있는 상태라면 총을 파괴하긴 어렵다. 이때부터는 도망 다니면서 생존자를 1명씩 각개격파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무기고가 열린 이후부터는 레이크는 센스 스킬이 사라지는 대신 시야가 회복된다. 또한, 생존자를 붙잡은 후에도 움직일 수 있으니 생존자를 하나씩 납치하는 방식으로 공격해야 한다. 특히, 손전등을 켜고 레이크를 찾는 생존자를 목표로 삼아 멀리서부터 스프린트를 사용해 빠르게 납치하면 공격을 피하기도 쉽다.

다만, 생존자를 잡더라도 섬광이 터지면 일정 시간 동안 움직이기 어려워 표적이 되기 쉽다. 따라서 몰려다니는 생존자들은 피하고, 가끔 혼자 떨어져 나오는 생존자를 목표로 삼는 것이 좋다.

만약 생존자를 잡기 어렵다면 차라리 제한 시간이 끝날 때까지 도망치자. 제한 시간이 끝날 때까지 차 수리 및 레이크 사냥을 완료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레이크의 승리이기 때문이다. 스프린트와 점프를 적절히 활용하면 생존자가 총으로 쏘기 어려우니 이를 활용해 최대한 시간을 끌자.

▲ 무기고가 열린 후 시간이 지나서 생존자들이 이미 모인 상황

▲ 이때는 무리하게 달려들지 말고 무리에서 떨어진 생존자를 노려 하나씩 납치하는 것이 효율적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