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인 사일런스 공략 모음

특징 및 설정 게임의 특징 게임 설정
레이크 스킬 및 특징 플레이 팁
생존자 능력 아이템 플레이 팁
맵 구성 요소

인 사일런스 특징 및 설정 - 게임 설정

※ 인 사일런스(In Silence)는 얼리엑세스 게임이며, 추가 패치에 따라 아래의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축키

▲ 인 사일런스의 단축키



▣ 기본 세팅



○ 모드 (Mode)

- 설정 범위 : 스탠다드 모드 / 나이트메어 모드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차 수리에 필요한 아이템들이 충분히 나오지만, 나이트메어 모드에서는 차 수리에 필요한 아이템이 요구 수량에 맞춰 나온다.

예를 들어 차를 수리할 때 차 배터리는 하나만 있어도 되지만,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맵을 샅샅이 뒤져보면 차 배터리를 여러 개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나이트메어 모드로 전환하면 맵을 아무리 뒤져봐도 차 배터리가 1개만 나오므로 탈출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나이트메어 모드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멀티 플레이에서 생존자로 플레이해 탈출하거나 레이크를 사냥해야 한다.


○ 시간 제한 (Time Limit)

- 설정 범위 : 제한 없음 / 15분 / 20분 / 25분 / 30분

게임의 플레이 시간을 결정한다. 기본은 15분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생존자들이 불리하다면 시간 제한을 늘려도 좋다. 제한 없음으로 설정하면 레이크가 생존자를 모두 잡거나 생존자가 탈출 혹은 레이크를 사냥해야 게임이 종료된다.


○ 무기고 비밀번호 개수 (Armory)

- 설정 범위 : 2개 / 4개

무기고를 여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의 개수를 결정한다. 비밀번호는 건물 주변과 내부를 살피다 보면 찾을 수 있다. 비밀번호를 10번 틀리면 무기고가 완전히 잠겨버려 다시는 열 수 없다.


○ 아이템 밀도(Item Density)

- 설정 범위 : 낮음 / 중간 / 높음

맵 곳곳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밀도를 결정한다. 기본 상태인 중간이 적당하며, 생존자들이 아직 게임에 익숙하지 않다면 밀도를 높이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생존자 세팅



○ 이동 속도 (Movement Speed)

- 설정 범위 : x1~x1.5

생존자의 이동 속도를 결정한다. 이동 속도를 1.5배로 설정하면 레이크보다 조금 느린 정도의 속도로 달릴 수 있어 레이크가 생존자를 잡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진다.


○ 섬광 사용 시 배터리 소모량 (Flashbang)

- 설정 범위 : 섬광 1회당 30~70% 소모

섬광을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소모되는 배터리의 양을 결정한다. 기본은 40%로 설정되어 있으니 섬광을 두 번 사용하면 배터리를 찾아 게이지를 채워야 한다. 배터리 소모량을 60~70%로 설정할 경우 게이지를 최대로 채워도 섬광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어 생존자의 난이도가 높아진다.


○ 돌 최대 충전 개수 (Stones)

- 설정 범위 : 2~10개

돌이 최대로 충전되는 개수를 결정한다. 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으로 충전되지만, 최대 충전 개수보다 많이 들고 다닐 수는 없다.


○ 러시 제한 시간 (Rush)

- 설정 범위 : 3~15초

레이크에게 붙잡힌 상태에서 섬광을 사용했을 때 발동하는 도주(Run)의 제한 시간을 결정한다. 도주(Run)가 유지되는 동안에는 생존자의 이동 속도가 매우 빨라지므로 러시 제한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멀리까지 빠르게 도망칠 수 있다.


○ 총의 탄 장전수 (Rifle)

- 설정 범위 : 2~5발

무기고에서 습득하는 총의 탄 장전수를 결정한다. 총마다 탄의 수가 고정되어 있고, 무기고에 있는 총을 모두 사용하면 추가로 탄을 수급할 방법이 없다. 따라서 장전수을 낮게 설정하면 레이크 사냥 시 탄을 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 레이크 세팅



○ AI 난이도 (AI Difficulty)

- 설정 범위 : 쉬움 / 보통 / 어려움

레이크를 AI로 설정했을 때의 난이도를 결정한다. 보통으로 설정하면 레이크가 소리의 발원지는 기가 막히게 찾으나 근처에 있는 생존자를 못 보고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어려움으로 설정하면 소리의 발원지는 물론이고, 생존자의 위치도 잘 찾으니 주의해야 한다.


○ 시야 제한 (Blindness)

- 설정 범위 : 낮음 / 중간 / 높음

레이크의 시야 제한을 결정한다. 높음으로 설정하면 바로 눈앞에 있는 생존자도 돌처럼 보일 정도로 시야가 나빠진다. 숙련자들끼리 게임을 진행하면 레이크의 승률이 높은 편이라 시야 제한을 높이는 것이 좋다. 반대로 레이크의 플레이가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낮음으로 설정하길 추천한다.


○ 생존자가 걷는 소리 듣기 여부 (Hear Walking)

- 설정 범위 : 예 / 아니오

생존자가 걷는 소리의 듣기 여부를 결정한다. 기본적으로 레이크는 생존자가 앉아서 이동하는 소리를 듣지 못하지만, 근처에서 걷는 소리는 들을 수 있다. 그러나 해당 설정을 '아니오'로 설정하면 걷는 소리도 들리지 않으니 생존자가 더 유리해진다.


○ 센스 범위 (Sense Range)

- 설정 범위 : 매우 낮음 / 낮음 / 중간 / 높음 / 매우 높음

레이크의 감각 수준을 결정한다. 센스 범위가 낮을수록 청각 레이더가 발동하는 거리가 줄어들어 생존자를 찾기 어려워진다.


○ 센스 쿨다운/유지 시간 (Sense Cooldown/Time)

- 설정 범위 : 쿨다운 18~30초 / 유지 시간 3~9초

센스 스킬의 쿨다운과 유지 시간을 결정한다. 센스는 생존자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스킬인 만큼 자주 사용할수록 레이크의 승률이 높아진다. 레이크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숙련자라면 쿨다운은 길게, 유지 시간은 짧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 스프린트 쿨다운/유지 시간 (Sprint Cooldown/Time)

- 설정 범위 : 쿨다운 12~24초 / 유지 시간 3~6초

스프린트 스킬의 쿨다운과 유지 시간을 결정한다. 센스 스킬 설정과 마찬가지로 레이크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숙련자라면 쿨다운은 길게, 유지 시간은 짧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