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메인 로고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1 '마황로 파괴'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를 시작하면 카메라 타입 및 난이도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노말 난이도를 추천하지만, 게임 초보나 스토리를 보는데 의의를 둔다면 클래식이나 이지 난이도로 진행해도 좋다. 게임 난이도는 진행 도중 '시스템 - 옵션 - 게임 플레이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므로 부담없이 선택하면 된다.

본격적으로 1번 마황로 침투를 시작하면 기본적인 조작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일반, 어빌리티 공격 방법, 달리기, 상자 획득 방법, 캐릭터 전환, 그리고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 '가드'와 '회피'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일반적으로 가드는 방어 시, 절반가량의 피해를 받게 되고, 회피는 성공시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는다.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에서는 회피 판정이 매우 불리하기 때문에 회피는 플레이어의 공격을 캔슬하거나, 적의 큰 공격을 피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가드로 적의 공격을 막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클라우드는 △버튼을 눌러 브레이브 모드로 바꾼 후, 가드를 하면 적의 근접 공격에 대해 카운터를 할 수 있어 중, 후반까지 유용한 공격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 브레이드 모드 - 가드 - 카운터를 활용하면 게임의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길은 대부분 일자 구조로 되어있어 길을 찾기 쉬운 편이며, 막혀있는 길목의 경우에는 높은 확률로 상자나 신라 박스가 있다. 따라서 막혀있는 길도 확인하면서 진행하면 게임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L2 버튼을 눌러 미니맵을 확인할 수 있는 모드로 변경하면 전체 맵을 확인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길을 찾을 수 있다.

▲ L2 버튼을 눌러 미니맵을 확인할 수 있는 모드로 바꾸자


가는 길에 보이는 상자를 개봉하면 포션, 에텔 및 수류탄, 피닉스의 꼬리 등 각종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라 상자를 파괴하면 포션 등의 소모품과 MP 회복을 노릴 수 있다.

아이템을 찾으면서 밑으로 계속 가다 보면 레이저 구간을 만나게 된다. 레이저가 사라지는 타이밍에 맞게 R2를 눌러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으로 해당 구간을 돌파할 수 있다. 조금만 더 내려가면 첫 번째 중간 보스 스위퍼를 만나게 된다.

※ 스위퍼 공략



- 약점 : 번개
- 내성 : 없음
- 드롭 아이템 : 피닉스의 꼬리
- 레어 드랍 아이템 : 에텔
- 주요 특징 : 일정 대미지를 주면 히트 상태가 된다.

- 패턴 소개 : 히트(HEAT)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중간 보스. 스위퍼는 측면이나 후방에서 공격하면 별다른 반응을 하지 못한다. 따라서 정면을 마주 보지 않는 곳에서 일반 공격을 진행해 ATB 게이지를 모으고, 바레트가 썬더 마법을 사용해 HP를 깎는 방법으로 처리하면 별다른 피해 없이 제거가 가능하다.

어느 정도 HP를 깎으면 버스트 상태가 아님에도 스위퍼가 주저앉은 모션을 취하는데, 히트(HEAT) 상태에 접어든 것이다. 히트 상태가 되면 버스트 게이지 아래에 'HEAT' 표시가 생기고 이때 공격을 진행하면 버스트 게이지를 많이 쌓을 수 있으니 최대한 공격을 진행하자. 특히 이 상태에서 클라우드의 '버스트 슬래시'와 바레트의 '퓨얼 버스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위퍼를 처치하고 마황로에 도달하면 폭탄을 설치하게 되는데, 이때 탈출시간을 20분과 30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20분으로 설정하면 탈출 후, 챕터2 제시에게서 회복 마테리아를 받을 때 에텔, 하이 포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가드 스콜피온 공략



- 약점 : 번개
- 내성 : 없음
- 드롭 아이템 : 없음
- 레어 드랍 아이템 : 없음
- 주요 특징 : 배리어 전개 중에는 버스트 게이지를 채울 수 없다.

패턴 소개
1 페이즈 : 가드 스콜피온은 미사일을 날리는 한편, 가까이 접근하면 점프나 전자 필드로 대미지를 준다. 99식 소형 미사일은 회피가 불가능하므로 쏘는 타이밍에 가드로 방어해서 피해를 반감시키자. 그 외 스콜피온이 사용하는 스킬들은 바깥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바레트가 사용할 수 있는 마법 '선더'를 명중 시키다 보면 히트 상태로 빠진다. 이때 클라우드의 브레이브 모드로 공격해 대미지를 누적시키는 것이 좋다.

2 페이즈 : 어느 정도 HP를 깎으면 배리어 코어가 활성화된다. 이 상태에서는 선더를 사용해도 대미지를 받지 않는다. 또한, 전방이나 측면에서 진행하는 클라우드의 공격은 튕겨나가기 때문에 후방에서 배리어 코어를 노려야 한다. 바레트로 배리어 코어를 R3를 눌러 락온 한 후, 공격해서 파괴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좀 더 빠르게 파괴하고 싶다면 게임 도중에 획득한 수류탄을 배리어 코어에 사용하면 금방 배리어 코어를 파괴할 수 있다.

▲ 바레트로 R3를 눌러 배리어 코어를 공격하자


3 페이즈에 접어들면 이제 테일 레이저 스킬을 사용한다. 충전시간 동안 잔해 뒤로 이동해 숨어야 피해를 받지 않으며, 피격 시 큰 피해를 받으므로 주의하자.

▲ 잔해 뒤로 숨어야 피해를 받지 않는다


4 페이즈에 접어들면 자가 수복 형태로 접어든다. 이상태에서 곧바로 가드 스콜피온을 공격해서 피해를 줘도 되지만, 자가수복으로 회복하는 HP가 상당하므로 다리를 먼저 파괴해서 히트 상태로 만든 후, 공격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드 스콜피온을 파괴하면 이제 정해진 시간 내로 탈출을 해야 한다. 탈출 도중 전투병을 만나게 되는데, 일반 공격을 자주 회피하기 때문에 마법 - 파이어로 상대하거나 클라우드의 브레이브 모드 - 가드를 활용해 카운터를 노리는 것이 좋다.

탈출 도중 총 5번의 전투를 치러야 한다. 전투 시간도 탈출 시간에 포함되므로 적을 상대하는데 오랜 시간을 소모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