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4 '한밤의 질주'

챕터 4가 시작되면 아발란치 멤버들과 대화를 나누고, 이어서 바로 '바이크 게임'이 시작된다. 바이크 게임은 뒤따라오는 적들을 처치하면서 목적지까지 달리는 것이 목표다. 일반적인 전투와 키 구성이 다르므로 화면 왼쪽 위에 있는 도움말을 통해 키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키 역시 공격 모드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마다 충전되는 특수 공격으로 변경된다. △키만 누르면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스핀 슬래시'를, L1으로 조준하고 △키를 누르면 멀리 있는 적에게 검기를 날리는 '게일 슬라이서'를 사용하니 상황에 맞춰 사용할 필요가 있다.

바이크 게임의 후반부에서는 중간 보스인 '로체'가 등장한다. 정면에서 검기를 날리거나 바이크를 내리찍어 전기 충격을 발생시키는 등으로 공격하며, 로체의 HP를 모두 깎으면 바이크 게임이 끝난다. 클라우드의 HP를 약 80% 이상인 상태로 바이크 게임을 마치면 '바이크 솔저'라는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바이크 솔저 트로피는 획득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만약 트로피를 쉽게 획득하고 싶다면 챕터 4를 시작하기 전에 난이도를 미리 클래식이나 이지로 낮춰놓길 추천한다. 또한, 바이크 게임에서 로체에게 패배하면 로체와의 전투부터 다시 시작하는데, 여기에서는 HP를 약 80% 이상으로 유지해도 트로피를 획득할 수 없으니 처음부터 다시 할 필요가 있다.

▲ 챕터 4의 시작을 알리는 바이크 게임

▲ L1으로 조준하고 △키를 누르면 검기를 날려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한다


※ 로체 공략 (바이크 게임)

- 패턴 소개
1 페이즈 : 로체는 빠르게 앞으로 돌진한 후에 뒤로 돌아 여러 개의 검기를 날리는 공격 패턴을 주로 사용한다. 검기를 차례대로 날리므로 운전하기에 따라 피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안전하게 R1 버튼으로 가드한 이후 R2로 가속해 따라붙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뒷바퀴를 크게 들어 올렸다가 내리찍어 주변에 전기 충격을 주는 공격 패턴도 존재한다. 만약 로체가 뒷바퀴를 크게 들어올린다면 좌우로 크게 이동해서 피해야 한다. 또한, 로체에게 붙어 공격하다 보면 로체가 옆으로 돌아 점프하면서 검을 내리치기도 하니 L2로 브레이크를 밟거나 좌우로 크게 이동해서 피하면 된다.

▲ 앞으로 돌진한 이후 여러 개의 검기를 날리면 가드로 막는 것이 좋다

▲ 뒷바퀴를 크게 들러올렸다가 내리찍어 주변에 전기 충격을 일으키니 좌우로 크게 이동해서 회피하자


2 페이즈 : 로체의 HP가 약 50%가량이 되면 새로운 공격 패턴이 추가된다. 로체의 검이 빛난 이후 벽으로 달리기 시작하면 전방에 다수의 번개 마법을 사용한다. 번개 마법이 끝난 이후에는 클라우드가 있던 위치에 바이크를 내리찍는 공격으로 이어진다.

번개 마법의 경우 바이크를 좌우로 이동하면서 회피하는 것이 좋지만, 회피하기 어렵다고 생각되면 계속 가드를 사용하면서 달리자. 번개 마법이 끝나면 로체가 점프하는 타이밍에 맞춰 좌우로 크게 이동해 내리찍기 공격을 회피하면 된다.

▲ HP가 약 50%가량이 되면 전방에 다수의 번개 마법을 사용하는 공격 패턴이 추가된다

▲ 번개 마법 이후 클라우드가 있는 위치에 바이크를 내리찍어 공격한다






바이크 게임이 끝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아발란치 멤버와 잠시 대화하다가 제시의 집으로 이동한다. 제시의 집에서는 아발란치 멤버가 시선을 끄는 동안 클라우드가 몰래 침입해 신라 컴퍼니 사원증을 훔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원증을 훔친 이후에는 신라 컴퍼니의 창고로 이동해 본격적으로 작전을 시작한다. 빅스에게 말을 걸기 전에 근처에 있는 의자와 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고, 근처에 있는 훈련소를 이용해 소량의 경험치와 AP를 획득할 수도 있다.

▲ 제시의 집에서 신라 컴퍼니 사원증을 훔쳐야 한다

▲ 본격적인 전투 시작에 앞서 의자와 자판기를 미리 이용


전투는 다수의 경비병 → 진압병+상급 경비병 → 전투원+상급 척탄병 → 다수의 가드 하운드 → 스위퍼 2기 → 중간 보스 '로체' 순으로 이어진다. 스위퍼는 번개 속성에 약하고, 나머지 적들은 화염 속성에 약하니 전투 시작 전에 화염, 번개 마테리아를 장착해두길 추천한다.

스위퍼 2기와 싸울 때는 소환 게이지를 채워 소환수를 부를 수 있다. 이프리트 마테리아를 착용한 상태라면 전투 도중에 이프리트를 소환해 싸우는 것이 좋다. 웨지는 주기적으로 파랗게 빛나는 지뢰를 설치한다. 이 지뢰를 스위퍼가 밟도록 유도하면 다량의 버스트 게이지를 쌓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스위퍼까지 처치했다면 중간 보스인 '로체'가 다시 등장한다. 로체는 클라우드의 HP와 MP를 모두 회복시켜준 이후에 싸우니 스위퍼와의 전투에서 HP와 MP를 미리 회복시킬 필요는 없다. 로체까지 쓰러트리고 나면 아발란치 멤버와 함께 창고에서 탈출할 수 있다.

▲ 스위퍼와의 전투에서는 웨지가 파랗게 빛나는 지뢰를 설치한다

▲ 지뢰를 밟은 스위퍼는 다량의 버스트 게이지가 누적되니 전투가 수월해진다


※ 로체 공략


- 약점 : 화염
- 내성 : 없음
- 드롭 아이템 : 엘릭서
- 레어 드롭 아이템 : 진정제
- 주요 특징 : 물리 공격을 맞히거나 상대의 공격을 가드하면 경직되기 쉬운 상태로 만들 수 있다.

- 패턴 소개
1 페이즈 : 로체 공략의 핵심은 브레이브 모드의 가드 카운터와 화염 마법이다. 가드 카운터로 로체의 공격을 막으면서 피해를 주고, ATB 게이지가 쌓이면 화염 마법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공략할 수 있다. 가끔 로체가 번개 마법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사용 빈도가 낮은 편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다.

▲ 브레이드 모드의 가드 카운터로 로체의 공격을 막으면서 피해를 누적

▲ ATB 게이지가 쌓이면 화염 마법을 사용


2 페이즈 : 로체의 HP가 약 70% 이하로 내려가면 2 페이즈가 시작되고, 빠른 돌진 공격과 원거리 화염 마법을 사용한다. 돌진 공격의 경우 1 페이즈와 마찬가지로 브레이브 모드의 가드 카운터로 반격하고, ATB 게이지를 쌓아 화염 마법을 사용하자.

로체를 공격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경직과 함께 히트 상태가 될 때가 있다. 이때를 노려 버스트 슬래시를 사용하면 버스트 게이지를 빠르게 쌓을 수 있고, 버스트 이후에는 ATB 게이지를 모두 사용해 공격하면 로체를 쉽게 처치할 수 있다.

▲ 2페이즈에서도 브레이브 모드의 가드 카운터가 효과적

▲ 경직과 함께 히트 상태가 되면 버스트 슬래시로 빠르게 버스트 게이지를 쌓자

▲ 원거리에서는 계속 화염 마법으로 피해를 누적시킨다






창고에서의 전투가 끝나면 7번가 슬럼으로 탈출하기 시작한다. 탈출 통로를 달리다 보면 오른쪽으로 꺾는 코너에서 초록색의 '소생' 마테리아가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가자. 7번가 슬럼으로 돌아오면 웨지가 잠시 길을 안내해주며, 웨지와 헤어진 후 제시의 집을 찾아가면 제시에게 '배리어' 마테리아를 보수로 받을 수 있다.

이어서 제시가 내일 밤에 올 것이냐는 질문을 하고, 여기서 선택한 대답에 따라 제시의 반응만 달라지고 게임 진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후 아파트로 돌아가 '다음 날까지 잔다'를 선택하면 티파와 잠시 대화를 나누고 다음날로 넘어간다.

▲ 창고에서 나와 7번가 슬럼으로 탈출하는 도중에 소생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 제시와의 대화에서 나오는 선택지는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

▲ 아파트로 돌아와 다음날까지 잔다를 선택


하루가 지나면 티파가 다시 파티로 합류하고, 미지의 마물과 전투를 시작한다. 미지의 마물은 물리 공격에는 강한 편이지만, 마법 공격에 약하니 마법 공격을 적극 활용하자.

미지의 마물을 모두 처치하고 세븐스 헤븐 앞으로 가면 미지의 마물과 함께 '허무의 마물'이 등장한다. 허무의 마물에게는 피해를 주기 어렵지만, 주변에 있는 미지의 마물을 처치하면 일정 시간 동안 히트 상태가 된다. 이때를 노려 빠르게 버스트시킨 이후 어빌리티와 마법을 사용해 처치하는 것이 좋다.

▲ 티파가 다시 파티에 합류하며, 미지의 마물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 미지의 마물을 처치할 때마다 허무의 마물이 일정 시간 동안 히트 상태가 된다

▲ 히트 상태를 노려 빠르게 버스트시켜서 처치하는 것이 좋다


세븐스 헤븐의 미니 게임인 '다트'는 챕터 3에서 도전할 수 있지만, 챕터 4에서 마물과의 전투가 끝난 이후에도 도전할 수 있다. 여기서 다트 7개 이하로 301점을 채우면 1등을 차치하면서 '다트 엑스퍼트'라는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등 달성 후 웨지와 대화하면 추가 보상으로 운을 증가시키는 '럭키' 마테리아도 주어진다.

마물과의 전투 이후 역으로 돌아가 바레트와 대화하면 다음 챕터로 넘어간다. 챕터 5부터는 당분간 마을로 돌아오기가 어렵다. 챕터 진행 도중에 자판기가 나오기는 하지만, 채들리에게서 배틀 리포트를 완료하고 새로운 마테리아를 구매하는 것은 마을에서만 가능하니 미리 갔다오는 것이 좋다.

▲ 다트 1등을 달성하면 웨지에게서 럭키 마테리아를 받을 수 있다.

▲ 다음 챕터로 넘어가기 전에 채들리를 만나 배틀 리포트를 완료하고 필요한 마테리아를 구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