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9 '욕망의 거리'

7번가 슬럼으로 가는 길 및 월 마켓에서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챕터 9. 가는 길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도중에 로봇팔을 조정하는 구간을 거치게 된다. 하나의 로봇팔이 등장하는 구간은 어렵지 않다. 중간에 마테리아가 있는 구간에 에어리스를 내려주면 '봉인'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두 개의 로봇팔이 등장하는 곳은 여러 번 조종 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플레이하면 깔끔하게 넘어갈 수 있다.

※ 로봇팔 두개 구간 공략

1. 첫 번째 로봇팔로 아래쪽 컨테이너를 집어서 마테리아 있는 쪽에 이동시킨다.
2. 첫 번째 로봇팔로 에어리스를 컨테이너를 이동시킨 쪽에 내려서 '범위화' 마테리아를 획득한다.
3. 획득 후, 첫 번째 로봇팔로 에어리스를 맨 처음 위치로 복귀시킨다.
4. 첫 번째 로봇팔로 마테리아가 있던 쪽의 컨테이너를 집어서 중앙의 자리에 이동시킨다.
5. 두 번째 로봇팔로 전환해서 위쪽의 컨테이너를 집은 후, 중앙의 자리에 2층 구조로 쌓는다.
6. 다시 첫 번째 로봇팔로 전환해서 에어리스를 태운 후, 2층 컨테이너 쪽에 내려준다.
7. 두 번째 로봇팔로 전환해서 에어리스를 태운 후, 위쪽의 컨테이너가 있었던 자리에 내려주면 끝.


'범위화'는 '속성'처럼 다른 마테리아와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몬스터를 상대하는 구간에선 공격 마법을, 보스전에서는 회복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원에 도착하면 스토리가 진행되고 초코보 마차를 탄 티파를 만나게 된다. 이때 등장하는 티파는 챕터 3에서 서브 퀘스트를 모두 진행한 뒤, 선택한 것에 따라 달라진 의상을 입고 나온다. '어른스러운 옷'은 보라색 원피스, '격투가스러운 옷'은 검은색 드레스, '이국적인 옷'은 검은색 기모노를 입고 등장한다.

월 마켓에 도착한 뒤에는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데, 많은 선택지가 주어진다. 어떻게 선택하냐에 따라 샘 / 맘 루트로 갈리게 되고 수행하게 되는 서브 퀘스트가 달라진다. 이 서브 퀘스트 수행 여부에 따라 추후 등장할 클라우드의 의상이 결정된다.


※ 샘 / 맘 루트 선택지 공략

Q. 티파의 특징은……

스타일이 좋다 - 샘 루트 확률 상승
발차기가 매섭다. - 영향 없음
가게를 운영한다. - 맘 루트 확률 상승

Q. 여관 앞, 오늘 숙소는 어떡할까?

……필요없어 - 샘 루트 확률 상승
얼마지? - 맘 루트 확률 상승
꺼져 - 영향없음

Q. 죠니를 쫒아가는 엑스트라 퀘스트, 죠니의 마음을 이해한다

이해한다 - 샘 루트 확률 상승
이해 안 된다 - 영향 없음

▲ 만약 죠니를 쫒아가지 않았다면 '영향 없음'으로 판정된다

Q. 샘의 코인, 어느 쪽일까?

앞 - 샘 루트 확률 대폭 상승
뒤 - 샘 루트 확률 대폭 상승
그만둔다 - 샘 루트 확률 소폭 상승

Q. 맘의 마사지, 어떤 코스로 할까?

극상 안마 3000G - 맘 루트 확률 대폭 상승
일반 안마 1000G - 맘 루트 확률 상승
모 아니면 도 안마 100G - 샘 루트 확률 상승

Q. 에어리스의 옷은?

난 싫지않아 - 샘 루트 확률 상승
움직이기 편해 보이고 좋아 - 영향 없음
마음대로 떠들라고 해 - 맘 루트 확률 상승

Q. 투기장 방에서 만난 죠니, 옆에 있는 드링크

마신다 - 샘 루트 확률 상승
이딴건 필요 없어 - 영향 없음

월 마켓을 돌아다니다 보면 좁은 골목길에서 마테리아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일부 NPC들이 길을 막고 있어 진입이 불가능한 곳들은 챕터 14에서야 획득이 가능하니 미련을 버리자. 또한, 무기 상점에서 클라우드의 장비 '하드 브레이커'를 구입할 수 있다.

▲ 월 마켓에서 획득 및 구입 가능한 아이템

스토리가 진행되면 투기장에 참여하게 된다. 결승전까지는 큰 어려움 없이 상대가 가능하지만, 보너스 매치에서 등장하는 '헬 하우스'는 마테리아 세팅이 되어있지 않으면 이 게임의 최종 보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보너스 매칭이 시작되기 전, 클라우드에게 기도, 회복-범위화, 배리어 등. HP 회복 및 방어 마법 위주의 마테리아를 장착시켜주고, 에어리스에게 화염, 냉기, 번개, 바람 네 종류의 마테리아를 장착해 놓으면 전투를 비교적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 헬 하우스 공략



- 약점.유효 : 마법
- 드롭 아이템 : 무무짱
- 레어 드롭 아이템 : 헤모헤모군
- 훔치기 가능 아이템 : 헤모헤모군
- 주요 특징 : 배리어 체인지로 속성 내성이 바뀌면 염 vs 빙, 풍 vs 뇌 처럼 약점 속성 공격을 맞히면 버스트 게이지를 채우기 쉽다. 가옥을 덮는 배리어 '무적 모드'를 기동하면 어떤 공격으로든 버스트 게이지를 채우기 어렵지만 해제 직후에는 쉽게 채울 수 있다.

- 패턴 소개
1 페이즈 : 헬 하우스는 처음에 염 속성으로 시작하며, 그 이후 속성이 랜덤으로 변한다. 변하는 속성은 창문의 색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에어리스로 ATB를 모으면서 성스러운 마법진을 설치한 후, 약점 속성의 마법으로 공격해 버스트 게이지를 누적시키자. 상당히 많은 마법을 사용해야 하므로 MP 절약을 위해 가장 낮은 등급의 공격 마법만 사용하자. 클라우드는 ATB 게이지로 회복 마법이나 기도 어빌리티를 사용해 HP를 회복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 현재 속성에 따라 창문의 색이 변한다


2 페이즈 : HP가 80%가 되면 팔과 다리가 생겨나는데, 이때부터는 돌진, 무적 모드, 더 좋은 접대 패턴이 추가된다. 헬 하우스가 사용하는 '더 좋은 접대'는 근처 캐릭터를 집 안으로 들이는데 보통 가까이 있는 클라우드가 들어간다. 이 타이밍에 에어리스로 약점 속성의 마법으로 공격하면 히트 상태로 만들 수 있다.

히트 상태에서 회복되기 직전 헬 하우스는 '무적 모드 재기동 준비'를 하는데, 이 타이밍에 클라우드로 '버스트 슬래시' 어빌리티를 사용하면 다시 히트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무적 모드가 가동되면 헬 하우스 주변에 배리어가 쳐지는데, 이때는 공격 마법을 사용하기보단 회피 및 가드에 주력하면서 HP 관리를 하다가, 배리어가 사라질 때를 노리는 것이 좋다.

3 페이즈 : HP가 25% 이하로 내려가면 이제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공격한다. 에어리스의 원거리 공격으로 ATB 게이지를 모으다가 헬 하우스가 '피니시!' 대사를 외치는데, 이때 약점 속성 마법으로 공격하면 피니시 기술이 취소되고 곧바로 아래로 추락해 히트 상태로 접어든다.

만약 약점 마법 공격을 실패해 피니시 기술을 끊지 못하면 큰 대미지를 입어 전투 불능 상태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자.


헬 하우스까지 클리어 한 이후에, 1층으로 올라오면 문지기에게서 코르네오 콜로세움에 도전할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된다. 다시 내려가면 총 3개의 도전을 진행할 수 있다. 모두 클리어하면 클라우드와 에어리스의 새로운 리미트기와 비전을 사용할 때, ATB 게이지가 모두 충전되는 악세서리 '굿 비전'을 획득할 수 있다.


모두 클리어 후, 맘에게 돌아가면 에어리스가 꾸미는 시간을 갖게 되고, 클라우드 혼자 활동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이때 서브 퀘스트가 주어지는데, 챕터 9에서 샘과 맘 루트 중 어떤 것을 선택했냐에 따라 서브 퀘스트 내용이 달라진다.

※ 맘 루트 서브 퀘스트

1. 백열 스쿼트 - 트레이너와 스쿼트 초급 난이도 대결에서 승리하면 된다. 일종의 리듬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며, 초급에서 승리한 뒤에 중급과 상급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상급 난이도에서 획득하는 '챔피언 벨트'는 HP 10%, 힘 5% 증가로 매우 유용하다.


2. 도둑질의 대가 - 도둑맞은 물자를 되찾는 미션으로, 챕터 9 초반에 만난 도둑 3인조와 자이언트 버글러가 등장한다. 자이언트 버글러에게 잡히면 상당한 대미지를 받으니 피하면서 공격하면 된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에텔 터보'를 획득할 수 있다.

3. 역습의 칼날 - 콜로세움에서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로 '커터 머신 커스텀'과 전투가 진행된다. 기존 커터 머신과 크게 다른 점이 없으니 번개 마법으로 공략하면 된다. 보상으로 에어리스의 무기 '매지컬 로드'를 획득할 수 있다.

※ 샘 루트 서브 퀘스트

1. 백열 스쿼트 - 트레이너와 스쿼트 초급 난이도 대결에서 승리하면 된다. 일종의 리듬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며, 초급에서 승리한 뒤에 중급과 상급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상급 난이도에서 획득하는 '챔피언 벨트'는 힘 10%, 체력 5% 증가로 매우 유용하다.

2. 끝 없는 밤 - 마을 이곳저곳을 돌아다녀야 하는 퀘스트. 간파한 몬스터와 공격 마법, 치료 마테리아의 레벨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 중간에 약국 주인의 의뢰를 받아 취객에게 치료제를 건네야 하는 장소는 다음과 같다.

▲ 치료 마테리아 레벨에 비례해 건네주면 된다.

3. 폭렬 다이너마이트 보디 - 콜로세움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로 봄 2마리를 상대해야 한다. 마법보다는 브레이드 모드를 활용한 근접 공격으로 처치하는 것이 더 빠르게 제거가 가능하다. 보상으로 에어리스의 무기 '매지컬 로드'를 획득할 수 있다.


서브 퀘스트를 수행한 후, 코르네오의 문으로 가면 의상을 갈아입은 에어리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때의 의상은 챕터 8에서 서브 퀘스트를 얼마나 수행했느냐 여부에 달려있다. 2개 이하로 클리어하면 '허름한 드레스', 3~5개를 클리어하면 '괜찮은 드레스', 6개 전부 클리어하면 '화려한 드레스'를 입는다.

클라우드도 같이 진입하기 위해 아니양을 찾아가게 되고 리듬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며, Great를 많이 받으면 트로피 '댄싱 퀸'을 획득할 수 있다.

▲ 카메라 시점 때문에 버튼이 잘 안보일 수 있으니 집중해야한다

리듬 게임이 끝나면 여장한 클라우드의 의상을 확인할 수 있다. 샘 루트로 간 후 서브 퀘스트를 모두 진행했다면 '파란/검정색 드레스'를, 맘 루트로 간 후 서브 퀘스트를 모두 진행했다면 '하얀색 드레스' / 어느 한 쪽 루트를 선택한 후에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검정/회색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다.

의상을 갈아입은 후, 코르네오의 저택으로 잠입하면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후, 코르네오를 찾아갈 때 저택 2층에서 '파이어 칵테일', 1층에서 '분노의 반지'를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말고 들리도록 하자. 코르네오를 찾아가면 선택지가 등장하며, 게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아무거나 선택하자. 그 후 이벤트가 진행되고 챕터 10으로 이어진다.

▲ 코르네오를 찾아가기 전, 아이템을 획득하고 가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