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3 '세븐스 헤븐'

챕터 3은 7번가 슬럼에서의 이야기를 다룬다. 일행을 따라 주점 '세븐스 헤븐'에 도착하면 스토리가 진행된 후 무기에 스킬 포인트(SP)를 투자할 수 있게 된다. 스킬 포인트는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거나 스킬 포인트 북을 얻으면 획득할 수 있다. 투자한 스킬 포인트는 챕터 3에 등장하는 채들리를 찾아가면 초기화가 가능하므로 부담 없이 찍자.

▲ SP를 어디에 투자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물리 공격력을 찍자

스킬 포인트까지 세팅을 마치면 '티파'가 멤버로 합류한다.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티파는 근접 격투가 계열의 캐릭터로 짧은 시간에 큰 대미지를 주는 딜러 역할을 한다. 특히 보스전에서 빛을 발하는 캐릭터로 보스를 버스트 시킬 때까지 버틴 후, 티파의 △기술을 활용해 몰아치는 방법은 추후 하드모드에서까지 유용하게 사용된다.

티파의 △기술은 평소 상태에서는 강타가 나가지만, ATB 게이지로 비기 해방 어빌리티를 사용할 경우 '폭렬권' 기술로 바뀌고, 여기서 비기 해방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장타 러시' 기술로 바뀐다. 이때부터 △를 눌러 장타 러시 - 폭렬권 콤보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한 번에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버스트 상태의 적에게 적중시키면 대미지 배율이 점차 상승하기 때문에 갈수록 많은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해진다. 버스트 상태의 적에게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 방법은 우선, 티파가 비기 해방을 두 번 사용해 미리 '장타 러시'까지 충전을 시켜 놓는다.

그다음 일반 공격을 사용해 ATB 게이지를 최대치로 채우고, 적을 버스트 상태로 만들면 미리 충전 시켜놓은 '장타 러시 - 폭렬권' 콤보를 넣는다. 모두 소모되면 채워놓은 ATB 게이지로 다시 비기 해방을 빠르게 사용, 소모하는 방법으로 제한 시간 동안 더 많은 △ 기술을 넣을 수 있다.

▲ 버스트 상태에서 티파로 콤보를 사용하는 방식


참고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에서 달성할 수 있는 트로피 중에 버스트 배율을 300% 넘겨야만 획득할 수 있는 것도 있으니 모든 트로피(플래티넘)를 노리고 있다면 티파를 활용한 비기 해방 방식은 필수로 익혀두어야 한다.

티파와 함께 잔해 거리로 이동해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동굴에서 '냉기'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빙속성 마법은 발동이 느린 편이지만, 이후 전투를 대비해서 한 명에게 장착시켜 두는 것이 좋다.

▲ 잔해 거리 '냉기' 마테리아 위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한 뒤, 빅스와 웨지가 있는 곳으로 돌아오면 무기 상인에게서 클라우드의 새로운 무기 '아이언 블레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무기 어빌리티는 숙련도 MAX가 되면 다른 무기로 교체해도 이전 무기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이언 블레이드'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무기까지 교체하면 이제 서브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총 6가지가 있으며, 모두 수행하면 티파의 의상을 선택하는 엑스트라 퀘스트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 서브 퀘스트 '채들리 리포트'

와이머 옆에 위치한 채들리는 배틀 리포트를 작성해달라고 한다. 배틀 리포트는 일종의 서브 퀘스트로 달성 후, 찾아가면 새로운 마테리아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유용한 마테리아가 많으므로 기회가 될 때마다 수행하는 것이 좋다.

우선 받은 간파 마테리아를 장착한 후, 다른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만나는 몬스터에게 간파를 사용하자. 두 종류의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당장의 퀘스트는 완료되지만, 나중까지 감안하면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 때마다 간파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전투 중 간파한 몬스터의 정보는 듀얼쇼크의 중앙에 있는 '터치패드' 버튼을 누르면 다시 간파하지 않아도 약점 등의 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다.

간파 2회를 마친 후, 채들리를 찾아가면 500GIL과 '오토 케알' 마테리아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적의 약점 속성을 공략하거나 버스트 상태에서 기술을 맞혀놓았다면 다른 배틀 리포트도 동시에 완료해 '바람'과 '선제 공격' 마테리아를 구입할 수 있다.

▲ 전투 도중, 중앙의 '터치패드'를 누르면

▲ 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간파한 적은 약점 등 상세 정보를 보여준다



※ 서브 퀘스트 '사라진 친구'

무기 상점 우측 길로 가면 베티를 만날 수 있다. 고양이를 찾아달라고 의뢰를 하는데, 총 3마리를 찾아야 한다. 각 고양이의 위치는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자.

3마리를 모두 찾은 후, 베티에게 돌아가면 개구리 상태를 회복시켜주는 '소녀의 키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고양이 3마리 위치


※ 서브 퀘스트 '괴물 쥐 군단'

아이템 상인에게 가면 괴물 쥐를 처치해달라고 한다. 지도에 퀘스트 마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괴물 쥐 대신 웨어랫만 있다. 채들리 리포트 퀘스트도 같이 수행할 겸 웨어랫에게 간파 어빌리티를 사용한 후 제거하자.

아이템 상인에게 돌아가면, 다시 가보라고 한다. 웨어랫을 처치했던 곳으로 돌아오면 없었던 괴물 쥐 4마리가 있다. 괴물 쥐는 웨어랫보단 튼튼하지만, 잡는데 큰 어려움 없는 몬스터다. 간파를 사용해 준 후, 빙속성 마법을 사용해 제거하자.

제거 후, 돌아가면 하이 포션 5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치료' 마테리아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서브 퀘스트 '배회하는 군견'

'괴물 쥐 군단' 서브 퀘스트를 완료한 후, 와이머를 찾아가면 잔해 거리에 있는 가드 하운드를 처리해달라고 한다. 다른 가드 하운드와 다르게 근육질로 가득한 '레이지 하운드'가 등장한다. ATB 커맨드로 경직이 먹히지 않으며, 더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클라우드의 브레이드 모드로 대미지를 주거나, 티파의 비기로 상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빙속성 약점을 가지고 있지만, 블리자드 마법은 발동이 느린 편이기 때문에 맞추기가 쉽지 않다. 레이지 하운드의 '넥 바이트'는 가드로 방어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자.

HP가 75% 이하로 내려가면 도망가며, 쫒아가서 마무리하면 와이머에게 엘릭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서브 퀘스트 '폐공장의 도마뱀 처치'

고물상 상인에게 가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수락 후 슬럼가 우측으로 이동하면 폐공장에 입장할 수 있다. 폐공장 구석에는 화염 마테리아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마테리아 획득 후, 공장을 돌아다니면서 날개 도마뱀을 처치하면 된다.

날개 도마뱀은 풍 속성 약점이기 때문에 배틀 리포트를 완료해 받은 '바람' 마테리아를 장착해서 공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고물상 상인에게 돌아가면 500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묘지의 이물 서브 퀘스트를 받을 수 있게 된다.



※ 서브 퀘스트 '묘지의 이물'

폐공장 아래 공터에 위치한 '그웬'에게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다시 폐공장 안으로 들어가 딘 글로우를 처치해야 하는데, 몬스터가 있는 곳에 들어가려면 '자경단 열쇠'가 필요하다. 아래 스크린샷의 위치의 상자를 파괴하면 열쇠를 획득할 수 있으며 문을 연 후, 딘 글로우를 처치하면 된다.

딘 글로우도 날개 도마뱀과 같이 풍 속성 약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바람 마법을 활용하도록 하자. 처치 후 그웬에게 돌아가면 '스타 브레스'를 획득할 수 있다.



※ 몬스터 처치 보상

모든 서브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채들리 옆에 있는 카이티에게 찾아가 보자. 카이티는 챕터 3에서 잡은 몬스터 숫자에 따라 보상을 주는데, 50마리 이상을 처치했다면 보상으로 'MP 증가'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부족할 경우, 잔해 거리를 한 바퀴 더 돌고오면 몬스터 숫자를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서브 퀘스트를 완료한 후, 숙소로 돌아오면 엑스트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선택지에 따라 챕터 9에서 등장할 티파의 의상을 선택할 수 있다. '어른스러운 옷'을 선택하면 보라색 원피스, '격투가스러운 옷'을 선택하면 검은색 드레스, '이국적인 옷'을 선택하면 검은색 기모노를 입는다. 선택 후, 1층으로 내려오면 말레에게 '초승달 참'을 받을 수 있다.

▲ 3개의 선택지를 다 봐야 획득하는 트로피도 있다


세븐스 헤븐 근처에 사람이 모여있는 곳으로 가면 메인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경비병과의 전투가 진행되며, 큰 어려움 없이 제거가 가능하다. 세븐스 헤븐으로 돌아오면 스토리가 진행되고 잠시 대기시간이 있는데, 뮤직 박스 옆에서 다트 미니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다트 미니게임은 8회 미만으로 완료하면 1위 달성이 가능하다. 달성 시 게임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으니 플래티넘을 목표로 한다면 시도해보자.

다트를 끝내고, 스토리를 진행하면 수상한 남자들과의 전투가 진행된다. 적들은 HP가 어느 정도 소모되면 도핑을 해 경직이 먹히지 않게 된다. 화염 마법을 사용하거나 도핑을 할 수 없게 하나의 적만 계속 공격하는 방법으로 처리하자.

처리 후, 숙소로 돌아가면 제시에게서 이프리트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챕터 4로 이어진다. 챕터 4에서는 바이크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체력을 80%이상 유지하면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다. 조금이라도 쉽게 획득하고 싶다면 제시에게 말을 걸기전에 난이도를 클래식이나 이지로 미리 변경 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이크 게임 트로피를 노린다면 미리 난이도를 낮추고 출발하자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