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인벤

콘솔 가이드 페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공략 챕터 1 챕터2 챕터3 챕터4 챕터5 챕터6 챕터7 챕터8 챕터9
챕터 공략 챕터 10 챕터11 챕터12 챕터13 챕터14 챕터15 챕터16 챕터17 챕터18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공략 - 챕터 17 '혼돈에서의 탈출'

합류한 에어리스 및 일행들과 함께 신라 빌딩을 탈출하는 챕터 17. 클라우드가 깨어난 곳에서 에어리스의 무기 '풀 메탈 로드'를 획득할 수 있다. 오랜만에 에어리스가 합류했으므로 장비를 교체시켜주고, 마테리아도 새로 세팅하자. 그후 실험실로 나오면 무너진 잔해를 치우려고 할 때 네임리스와의 전투가 벌어진다.

▲ 나가기 전, 상자는 꼭 확인하자

전투를 끝내고 엘리베이터에 탑승하면 호조의 비밀 실험실 '드럼'으로 진입하게 되고, 일행들은 흩어지게 된다. 클라우드의 시점으로 돌아와 일행을 찾아 움직이자. 길을 찾다 보면 레드 XIII와 합류한다. 레드 XIII는 직접 조종은 불가능하지만, 막힌 길에서 반대쪽의 기동 장치를 내릴 때 도움을 준다.

기동 장치를 내리고, 건너는 방식으로 길을 찾아가다 보면 바레트와 합류하게 되고, 여러 번의 전투가 발생한다. 다른 몬스터는 큰 문제가 없지만, 모스 슬래셔는 근접한 캐릭터에게 칼날 피해를 주므로 바레트로 원거리 공격을 하면서 뇌, 풍 속성으로 공격하면 된다.

전투를 끝내고 제 1 연구소 문 밖으로 나오면, 근처 상자에서 클라우드의 무기 '트윈 스팅어'를 획득할 수 있다. 트윈 스팅어의 어빌리티 '반격의 자세'는 브레이브 모드 - 가드 카운터가 어빌리티화 된 것이다. 어빌리티를 사용하면 일정시간 가드 자세를 취하고, 그 사이에 적의 공격이 들어오면 즉시 반격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반격에 성공 시 매우 높은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클라우드의 핵심 어빌리티로 활용되며, 타이밍에 맞게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배틀 커맨더에 등록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장비 장착을 마친 후, 위로 올라가면 막혀있는 길을 볼 수 있으며, 레드 XIII를 활용해 반대쪽 레버를 내릴 수 있다. 건너가면 막혀있는 공간에 있는 에어리스와 티파를 만날 수 있다. 왼쪽에 있는 통신기를 활용해 파티 전환을 하자.

티파 파티로 전환을 한 후, 위 층으로 올라가 왼쪽으로 가면 닫혀있는 제 3 연구소 문을 확인할 수 있다. 문 왼쪽에 있는 레버를 내려 길을 만든 후, 근처에 있는 통신기로 다시 클라우드 파티로 전환하자.

클라우드 파티로 전환하면 티파 파티가 내린 레버 때문에 길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건넌 후, 중앙 쪽에 있는 레버를 내려 길을 만들자. 중앙으로 가서 제 3 연구소 레버를 내려 문을 오픈하고 티파 파티로 전환하자. 참고로 중앙 지역에서 '시간' 마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 중앙에서 연구소 문 출입을 제어할 수 있다

티파 파티로 전환한 후, 제 3 연구소 안으로 들어가자. 안에서 등장하는 '블러드 테이스트'는 빙 속성 약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냉기 마테리아를 미리 장착해놓자. 연구소를 빠져나온 후, 아래층으로 가면 '미사일 런처' 3기가 있으며, 제거 후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레버를 당길 수 있다. 그 이후 생겨난 길을 건너면 보이는 통신기를 활용해 클라우드 파티로 전환하자.

중앙에서 제 2 연구소 레버를 내려 문을 먼저 오픈한 후, 안으로 들어가자. 기계형 몬스터가 주로 등장하기 때문에 번개 마테리아를 미리 장착하는 것이 좋다. 안에서 마법 방어 능력치가 높은 '미스틱'을 획득할 수 있으니 챙기자.

데존 해머까지 제거했다면, 장비를 독을 면역 시키는 '별의 목걸이'로 교체하자. 다음에 등장하는 '브레인 포드'는 플레이어에게 독을 걸고 기절 상태로 만들어 대미지를 입힌다. 여러 마리가 등장하기 때문에 범위화 - 번개 마법도 세팅해 두는 것이 좋다.

▲ 대량으로 등장해서 독을 건다


제 2 연구실을 빠져나와 위로 두 번 올라가면 제 4 연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한층 아래로 내려와서 보면 막혀있는 길을 볼 수 있으며, 레드 XIII를 활용해 반대쪽 레버를 내릴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레드 XIII는 밑으로 추락하는데, 빠르게 제거하고 통신기를 사용해 반대쪽 파티로 전환하자.

티파 파티로 전환한 후, 레드 XIII의 HP가 다 닳기 전에 구출하러 가자. 구출을 완료하면 중앙 쪽으로 이동해 제 4 연구소 레버를 내리고, 클라우드 파티로 전환하면 된다.

▲ 레드 XIII의 HP는 느리게 감소하지만, 여유가 많진 않다


클라우드로 전환되면 위층으로 올라가 의자에서 휴식을 취한 후, 제 4 연구소 안으로 들어가자. '소드 댄스'와의 전투가 벌어지는데 머리 위주로 공략해야 하며, 나머지 부위는 근접 공격을 튕겨낸다. 어느정도 HP를 깎으면 티파, 에어리스가 있는 중앙 쪽으로 소드 댄스가 이동해 전투가 발생하며 마법과 티파의 비기를 활용해 마무리 하면 된다.

전투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퀘스트 지점으로 이동해 클라우드와 합류하자. 이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제노바의 흔적을 따라가면 70층에 도착하게 되고, 이벤트가 진행된 후 제노바 Beat와의 전투가 발생한다.


※ 제노바 Beat 공략



- 약점 :
- 내성(약) : 수면, 마법
- 드롭 아이템 : 미스틱
- 주요 특징 : HP가 일정 수치 이하일 때는 버스트 게이지를 채울 수 없다.

- 패턴 소개
1 페이즈 : 제노바 Beat(이하 제노바)가 사용하는 기술 중 유의해야 할 것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로 바닥에 검은 장판이 생기며, 그 위치에 서있으면 '스톱' 마법을 당한다. 이 장판은 캐릭터를 따라다니기 때문에 계속 피해야 한다. 두 번째로 '제노바 레이저'를 날려 직선 경로에 있는 캐릭터에게 피해를 준다. 캐릭터가 한 곳에 모여있으면 같이 피해를 입으므로 흩어져 있는 것이 좋다.

제노바는 왼팔과 오른팔을 파괴하면 약 12초 동안 히트 상태로 접어들기 때문에, 양팔을 파괴한 후 본체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2 페이즈 : HP가 40% 정도 남으면 제노바는 촉수를 소환하고 본체는 대미지를 받지 않는 상태가 된다. 본체에 대미지를 주려면 계속해서 재생하는 촉수를 제거하면서 본체가 블록 상태가 풀리는 타이밍을 주목해야 한다. 본체를 공격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 하더라도 '리플렉' 상태가 되면 공격 및 마법을 반사하므로 이 타이밍에는 회복 마법으로 HP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촉수를 다시 소환하고 본체는 공격이 불가능한 모드가 되므로 위 행동을 반복하면 된다.

3 페이즈 : HP가 20% 정도 남으면 위에서 검은 액체가 떨어지면서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는 패턴이 추가된다. 크게 아프지는 않으므로 무시하면서 2 페이즈에 했던 패턴을 반복하면 된다.



제노바를 쓰러뜨리면 잠시 정비할 시간을 갖게 된다. 이때, 다음 보스인 '루퍼스'를 대비한 세팅을 준비하자. 만약 '시간' 마테리아를 MAX 레벨까지 올렸다면 '범위화 - 시간' 세팅을 해주면 초반 전투를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루퍼스와의 전투는 클라우드의 어빌리티 '반격의 자세' 활용 여부가 중요하기 때문에 배틀 커맨더로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이 좋다.

※ 루퍼스 공략



- 약점 : 없음
- 내성(약) : 독, 마법
- 내성(강) : 수면, 스톱
- 드롭 아이템 : 마키나 뱅글
- 주요 특징 : 물리, 마법 모두 버스트 게이지를 채울 수 없으나 공격 후 빈틈을 보일 때 특정 기술을 맞히면 즉시 버스트시킬 수 있다.

- 패턴 소개
1 페이즈 : 처음에는 루퍼스를 공략하기보단 다크 네이션을 제거하는데 집중하자. 시간 마테리아를 장착해뒀다면 스톱 마법을 사용해 멈추게 한 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2 페이즈 : 다크 네이션을 제거하면 이제 진정한 일대일 대결이 진행된다. 루퍼스는 일반 공격을 하면 바로 카운터를 사용해 반격하기 때문에 역효과만 난다. 루퍼스를 공략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루퍼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 브레이브 어빌리티를 적중 시키거나 일반 공격을 하는 타이밍에 반격의 자세를 사용하는 것이다.

브레이브를 적중시키면 즉시 버스트 상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크지만, 스킬 타이밍에 적중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반격의 자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루퍼스가 스킬을 쓰는 타이밍에 '브레이브' 어빌리티를 적중 시키면 바로 버스트된다

반격의 자세는 루퍼스가 대시하면서 클라우드의 근처로 다가올 때,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어빌리티를 적중 시킬 수 있다. 단, 루퍼스가 사용하는 스킬은 반격의 자세로 카운터가 불가능하며, 일반 공격만 가능하다.

적중 이후에는 일반 공격을 한 차례 진행할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며, 그 이상 공격을 진행하면 카운터 대미지를 받기 때문에 다시 도망 다니면서 ATB 게이지를 모으자. 루퍼스의 HP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반격의 자세'를 2~3번만 적중 시키면 제거할 수 있다.



루퍼스를 제거한 이후에는 바레트와 에어리스 쪽으로 시점이 전환되며, 곧바로 다음 보스전이 시작된다. 스토리가 진행되는 도중, '□'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보스 전투 시작 직전 장비 세팅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이때를 이용하여 마테리아를 교체하자. 헌드레드 거너는 1 페이즈에는 약점이 없지만, 2 페이즈부터는 모든 속성에 약점을 갖게 되니 마법 마테리아를 골고루 장착하는 것이 좋다.


※ 헌드레드 거너 공략



- 약점 :
- 내성(약) : 스톱
- 주요 특징 : 내성 모드 시, 내성을 얻을 속성의 공격으로는 버스트 게이지를 채우기 어렵다. 배리어를 전개했을 때는 버스트 게이지를 채울 수 없다.

- 패턴 소개
1 페이즈 : 헌드레드 거너의 모든 공격은 준비 시간이 길지만 강력한 한방이 있으므로 무언가 조짐이 보이면, 기둥이나 잔해 뒤로 숨어야 한다. 숨으면서 보스 주위에 있는 배리어 비트 3개를 우선적으로 제거하자.

2 페이즈 : 배리어 비트를 제거하면 이제 보스가 움직이면서 공격하기 때문에, 기둥 주위를 돌면서 공격해야 한다. ATB 게이지를 모으면서 본체 위주로 공략하자. 다른 부위는 공격해도 큰 효과가 없다. 보스에게 공격 하나가 적중되면 내성 모드가 발동되고, 그 속성의 마법은 내성을 얻게 되므로 속성을 바꿔가면서 공격해야 한다. 보스가 기술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맞춰 마법을 적중시키면 히트 상태로 만들 수 있으므로 해당 타이밍을 공략하자.

3 페이즈 : 보스의 HP가 20% 이하로 접어들면 확산 파동포를 사용하며, 이로 인해 숨을 수 있는 기둥이나 잔해가 모두 없어진다. 이때부터는 다음 확산 파동포를 사용하기 전까지 제거해야 하는 타임 어택이 시작된다. 모든 역량을 사용해 마무리하자.



헌드레드 거너 구간이 끝나면 신라 빌딩을 탈출하는 스토리가 진행되며, 마지막 챕터 18로 이어진다.
※ 게임과 무관하거나 분쟁 요소, 스포일러성 내용을 포함한 댓글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